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김철영 목사

한국교회, ‘카톡교’라는 오명(汚名) 벗어나야

오는 4월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50여 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선거 열기가 점점 달아오르고 있는 가운데, 목회자와 크리스천들이 참여하고 있는 단체 카톡방을 비롯한 SNS에서 특정 정당과 후보자에 대한 지지와 반대 등의 글이 올라오고 있다. 유권자…
진중권 건국전쟁

진중권 교수의 <건국전쟁> 직설 비판? “안 봤으면 입 다물라!”

영화나 제대로 보고 말을 하든지 안봤으면 쓸데없는 말 하지 않길 엄밀한 연구와 객관적 자료 기초 역사수정주의 지적, 프레임 일종 다큐멘터리 영화 <건국전쟁>에 관해, 진중권 광운대 특임교수가 CBS 라디오에서 “반헌법적인 일들을 좀 그만했으면 좋겠다”…
이승만 대통령

<건국전쟁> 30만 돌파, 이승만과 대한민국 건국 역사 바로 세우다

대한민국 건국사 올바로 세워지길 이승만, 독재자·악마화·희화화돼 현대사 교육 북한·좌파 선동 먹혀 냉전 시대 전 세계적 자유의 투사 영화 <건국전쟁>이 김대중 전 대통령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작품 <길 위에 김대중>을 압도한 것은 주목할 만한 현상이…
지왕철 목사.

바벨의 교회들이 되어 버린 교회들

바벨은 혼돈되고 분열됨을 말하고 있다. 성도끼리 모여 서로 “어떤 교회 나가느냐” 묻는다면 서로 분열된 바벨의 교회에 다니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대부분의 성도들이 분열된 바벨론 교회 안에 있으면서, 그것을 전혀 모르고 있다는 사실이다. 사…
지왕철 목사.

주님을 사랑한다면 주님의 작은 어린 양을 먹이고 치라

당신은 주님의 작은 어린 양들을 먹이고 목양하고 있는지요? 양들을 먹이고 목양을 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주님을 진심으로 사랑하지 않는 것이며, 주님의 간곡한 부탁과 명령을 거역하고 있는 자임을 알아야 합니다. 구원받은 모든 사람들은 다 제사장들이며 양을 …
국민의힘 한동훈

국민의힘 한동훈 위원장 새로운 공천 기준 환영

교육자의 역할과 도덕적 기준 대학 교수나 초중등 교사의 역할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모범적인 인격과 행동을 보여주는 것까지 포함된다. 이는 학생들뿐 아니라 교육기관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다. 심지어 학기별 교수평가 시스템은…
김철영 목사

[특별기고] 목회자들, 공명선거에 앞장서야

제22대 국회의원선거가 오는 4월 10일 치러진다. 국민적 쟁점 사안이 많아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선거가 예상된다. 목회자들 중에는 설교 중에 자신이 지지하는 정당이나 후보자에 대한 지지를 유도하는 발언으로 선거법 위반 논란에 휘말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
AI 챗봇 챗GPT 인공지능 대화 로봇

인공지능(AI) 시대 기독교 교육의 방향성

1. 종말 관점으로 보는 분별자 2. 지혜롭게 사용하는 이용자 3. 인공지능 지배하는 창조자 지금까지 성경적 종말론의 관점으로 인공지능 기술이 가진 신학적 함의를 살펴보았다.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인공지능 시대의 교회와 기독교 교육의 …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한동훈 위원장에게 사퇴 요구, D-80 총선 죽 쒀서 개 주려고?

한 달 전, 한동훈 위원장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 취임했다. 그가 취임하기 전에는 이준석 대표가 쫒겨났고, 김기현 대표가 물러났다.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 2주년 사이 발생한 일이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취임 후 현재까지 진행 상황을 보면 대성공이다. …
지왕철 목사.

초대교회, 그들은 날마다 모여서 무엇을 했나?

사도들의 가르침만 받았습니다(행 2:42). 오늘 우리는 사도들의 가르침에 대해 확실하고 정확하게 알고 있습니까? 불행하게도 거의 대부분의 말씀 사역자들이 사도들의 가르침의 내용조차도 모르고 있습니다. 주님의 한 몸인 교회가 오늘날 수천 교파로 찢어지고 분…
한동훈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더 내려놓음’

이재명 대표, 불체포특권 포기 2번 공개적 밝혔지만 구속영장 발부에 체포동의안에 반대 투표 특명 내려 정치와 국회, 사익 위한 방탄 활용 ‘내려놓음’은 상당히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그 개념을 통해 이미 한 가지를 내려놓았다면, 나아가 더 많은 것들…
지왕철 목사.

주일마다 예배 드리러 부산에서 비행기 타고 서울에 온다

“우리 장로님은 집이 부산인데 주일마다 비행기 타고 서울에 예배드리러 오신다”고 자랑하는 목사님, 주님께서는 이 산에서도 말고 예루살렘에서도 말고 예배할 때가 온다(요 4:21)고 하셨습니다. 어떤 장소가 문제가 아니라는 말씀입니다. 초대교회는 날마다 이 …
이재명 피습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 거짓 정보에 속지 않아야

꼬리에 꼬리 물듯 의혹들로 복잡 국민 우롱 거짓 메시지 분별해야 거짓말은, 갈수록 많은 거짓말로 속임, 사탄 전략 중 중요한 부분 연초부터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 세상이 어찌나 시끄러웠는지, 세계에서 들려오는 전쟁과 지진 그리고 연 사흘째 북한군 포 사…
지왕철 목사.

초대교회의 그들은 날마다 모여 무엇을 했나(행 2:42)

여기서 그들이란 누구입니까? 구원받고, 오순절 날 성령으로 세례받은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날마다 모여 사도들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교통)하며 떡을 떼며 기도하기를 전혀 힘썼습니다(행전 2:42). 그들은 날마다 모였는데, 우리는 대부분 어떠합니까? 그날이 …
청룡 갑진년 새해

2024년 갑진년, 진정한 자유와 신앙 속 ‘값진 년’ 되길

진정한 자유 값진 의미 깨닫고 복음만큼 값진 것 없음 깨닫길 생명있음 자체가 가장 값진 것 여호와로 인해 기뻐하는 한 해 2024년, 대망의 새해가 밝았다. 올해만큼은 작년보다 더 많은 좋은 일들이 일어나기를 모두가 바라고 있을 것이다. ‘갑진년’을 소리 나…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