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모세의 언약궤를 본 따 만든 제품

이제는 우리 모두 자신이 잃어버린 법궤 되찾길…

하나님께 중요한 것은 법궤나 성전 자체가 아니라 성도들 각자가 예배드리는 정신과 합당한 행실 자기와 타인 영혼에 의롭고 성실히 책임지는 자세 1981년 스필버그와 루카스 두 성공적인 영화 제작자가 만나 처음 공동제작한 영화 <잃어버린 법궤의 추적자들(Rai…
노원재

[성경으로 공간 읽기] 우리에게 마을이?

본지는 사랑하는 우리교회(예장 합동)에서 부교역자로 청년 사역하고 있는 노재원 목사의 글을 연재한다. 노재원 목사는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졸업(M.Div), 연세대학교 대학원 건축공학과 졸업(석사)했으며, 현재 ‘알기 쉬운 성경이야기’, ‘기독교의 기본 진리…
어드벤처 높이 등산 산 피크 정상 회담 도움 팀웍 지원 보조 소년 도전 절벽 섬김의 리더십 servant leadership

다른 사람의 영혼과 육신을 도왔을 때, 나에게 일어난 기적

인간이 느끼는 행복 중에 이웃을 섬기는 행복이 있다. 자신의 시간과 물질을 내어 주는데도 신기할 정도로 강렬한 행복감을 느낀다. 예전에 ‘적십자 봉사회’ 활동가들을 본 적이 있다. 그들은 크리스천이 아니었는데도, 시간만 나면 구호물품을 챙겨 어려운 이웃…
미나리

영화 ‘미나리’에 비친… 美 한인 2세들의 ‘교회 생각’

이민 생활 중 2세 못지 않게 어려움 겪는 1세대 부모들, 2세들이 겪는 내적 어려움을 이해할 여력 턱없이 부족 한인 교회, 코리언 어메리칸과 크리스천 정체감 심어야 영화 ‘기생충’에 이어 최근 아카데미상 수상이 기대 되는 ‘미나리’는 브래드 피트 제작에 …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인간 중심 ‘신학파들’, 현 집권 세력과 연대해 교회를…

인간 선함 믿고 그곳에 희망 두고 강조하는 소위 ‘인간 중심 혹은 사회주의’ 신학파들, 집권 세력 연대해 교회를 봉사단체로 여겨 ‘다친 이(The Wound)’라는 필명의 그리스도인이 ‘그런데 말입니다’라는 코너로 독자 여러분들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청와대 …
자살 살자 자살예방 라이프 생명의전화

[기고] 생명 구조의 긴박한 순간, 시민 경찰 소방 SOS생명의전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우울, 불안, 자살충동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희망의 빛을 밝히는 사람들이 있다. 2021년 3월 8일 밤 10시 25분, 양화대교를 지나가던 시민이 SOS생명의전화로 전화를 걸어왔다. 양화대교 북단 하류 합…
이기열 목사(충북 진천 영광기도원장)

부활의 주, 생명의 주를 따르자

예수님이 우리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를 대신 지시고 죽으셨다가 다시 부활하심같이 우리도 주님 안에서 믿음으로 십자가에 못 박아 완전히 죽어야 한다. 내 자아가, 욕심이, 내 생각이, 육신을 향하여 가는 모든 것이 죽어야 내 안에 예수가 산다. 오호라 나는…
권율

‘장애’에 담긴 하나님의 뜻은 무엇일까

“여기에 오신 여러분, 장애인으로 살고 있지 않다는 사실을 감사하십시오. 또 장애인 부모로 살고 있지 않다는 사실에도 감사하십시오. 하나님이 그들보다 여러분을 더 사랑해서가 아닙니다. 또 하나님이 여러분보다 그들을 덜 사랑해서도 아닙니다. 하나님은 …
장진호 전투

장진호 전투 극적 승리, 이 땅 향한 주님의 놀라우신 은혜

장진호 전투는 지금부터 70년 전 발생한 6.25 전쟁에서 가장 치열했던 전투였다. 북한군이 유엔군에게 계속 밀리면서, 임시 수도를 평양에서 압록강 근처의 강계로 옮기게 된다. 미해병 1사단은 낙관적인 전망을 하고 장진호 지역까지 북진을 한다. 1950년 11월 14일, …
모조품 건축

[성경으로 공간 읽기] 모조품 건축

한국민속촌. 조선 시대 가옥과 마을의 모습을 재현해 놓은 일종의 테마파크입니다. 이곳에 오면 우리의 옛집들을 볼 수 있고 전통문화도 체험할 수 있는데요. 아무리 그럴듯하게 조선 시대의 마을을 조성해놓았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어디까지나 모조품일 뿐입니다.…
이승만

[기고] 이승만의 외교 정책

이승만은 나라를 보전하기 위해 개혁을 주장하다가 왕실을 반역한 죄로 한성감옥에 있으면서도(24~29살) 나라를 위해 무언가를 해야 한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1904년 <독립정신>을 썼다. 나라가 풍전등화이고 근대화도 되지 않은 시대에 그것도 사형수로 감옥에 있으…
정영선 제공

[기고] 갑신정변 개화사상은 기독교였다

우리나라는 중국을 오가던 사신들을 통하여 기독교를 처음 접하게 되었다. 먼저 선교사들을 받아들인 중국. 왕은 중국을 배워오라고 보냈지만 복음을 배우게 되었다. 그들을 통해 천주교 기독교가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계기가 되었다. 실학사상은 천주교였고 개화…
우울

이성 지나치게 좋아하는 성격이라면, 반드시 목회 그만두길

목회자 성추행 문제를 다루는 기사들을 보면서 필자가 느껴온 바가 있다. 성범죄 사실이 드러난 후임에도 불구하고 가해자에게 ‘제자를 사랑한 스승’이니 ‘영적 지도자’니 ‘담임목사’니 하는 신성한 신분적 명칭을 붙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 자체는 논리적…
황선우 작가(<나는 기독교 보수주의자입니다> 저자)

[황선우 칼럼] 당신의 선한 영향력을 통하여

우리는 그 자체로 선할 수 없다. 하지만 하나님은 그 자체로 선하시다. 이에 우리는 하나님께 속해야 한다. 그럼 적어도 우리를 통해 나타나는 영향력은 선할 수 있다. 그리고 그 영향력은 세상 어느 것보다 강하다. 가수 박지헌 씨는 방송을 통해 많은 자녀를 잘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