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문재인

“성공한 대통령 문재인, 가슴에 멍이 든 국민들”

국민들 예상대로였다. 우기기와 자화자찬과 내로남불을 바탕으로 문재인 대통령은 성공한 대통령이 되었다. 대통령은 자화자찬 백서까지 내고 언론인 손석희까지 불러내 임기 내내 그렇게 피하던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리고 소위 ‘검수완박’에 도장을 찍은 후…
윤석열 문재인

윤석열과 문재인, 그리고 다윗의 용병술은?

하나님 마음에 합한 유일한 인물, 다윗의 용병술 창조주 하나님의 생각과 피조물인 인간의 생각은 하늘이 땅보다 높음같이 전혀 다르다(사 55:8-9). 성경이 대단히 패러독스적인 책인 것도 바로 그와 같은 창조주와 피조물인 인간 사이의 특성을 반영한다. 그렇다…
 바벨론 왕 전설의 동물 시루쉬 베를린 페라가몬 박물관

폭망 그리스, 전쟁 러시아… 그리고 선거 앞둔 대한민국

법과 정치의 종교 기독교 기독교처럼 법과 정치에 민감한 종교가 있을까? 창조주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하고 방치하지 않으셨다. 아담과 하와를 창조하시고 일정한 언약의 법을 제정하셨고, 성경 2,930명의 실명 인물 가운데 유일하게 하나님께서 친히 “내 친구”…
쌀 잡곡 귀리 수수 손가락조 팥 기장

당뇨 치료, 하나님이 에스겔에게 특별 지시한 식사법으로?

충북대-한양대-농진청, ‘최적 잡곡 혼합비율’ 공동 연구 최적 비율 귀리 30-수수 30-손가락조 15-팥 15-기장 10 최적 비율 설정 때 공복혈당 감소-당뇨효소 활성 억제 귀리(燕麥, oat)나 팥, 조, 수수가 항(抗) 당뇨 잡곡이라는 것은 식품학자들에게 오래전부…
다마스쿠스 우마이야 시리아 모스크

‘사도 도마의 아프간’에 다시 복음 전파되길

옛 아람 땅인 지금의 시리아, 사도 바울의 첫 선교지 사도 바울의 선교지 아람 땅, 잔인한 지도자 통치해 예수님 쓰셨던 아람어, 이슬람 정복 후 아랍어 대체 수리아 장관 나아만, 엘리사 통해 문둥병 고침받아 노아의 마지막 손자 아람, 시리아족 (3) 시리아와 …
이스라엘 중동 6일 전쟁 기갑부대 네게브

이스라엘, 시리아, 아프간… 계속되는 중동의 종교 비극, 그 뿌리는?

구약 성경부터 이스라엘과 아람 민족, 공방 인간의 역사란, 경쟁과 갈등과 전쟁의 역사 예수님 빼고, 죄 없다 할 수 있는 인간 있나 노아의 마지막 손자 아람(2) 탈레반의 수중으로 들어간 아프가니스탄-복음의 길은 간단치 않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이 …
리디아 왕국 수도 사르디스 아르테미스 신전

제2의 사도 바울, 제2의 루디아를 찾기 위하여

그리스도인들, 셈족 룻의 후손들에게 복음의 빚 지고 있어 셈족 룻 후손들, 야벳 땅과 동화돼 살다, 사도 바울과 만남 한때 가장 탁월한 기독교 공동체였지만, 지금 이슬람 영역 사람보다 크신 하나님, 사람과 달리 결코 포기하지 않으셔 “셈의 아들은 엘람과 …
바벨탑

‘이스라엘’만 전도하면 종말이 온다는 ‘착각’

아르박삿 후손 벨렉과 욕단 미스터리 욕단과 단이 우리 한민족 조상인가? 단 지파, 요한계시록 12지파에도 탈락 우리 민족 큰 줄기, 셈 아닌 야벳 족 따라 ◈아브라함의 조상 벨렉과 바벨탑 사건 성경은 에벨(Eber)의 후손 벨렉-르우-나홀-데라-아브람으로 이어…
앗수르 니느웨

권력과 생명의 무상함 보여주는 성경 속 제국 앗수르의 흥망

분열왕국 때 등장, 북 이스라엘 공격해 함락시켜 우상 잡신 섬겨, 오늘날 IS에 의해 무참히 파괴돼 요나의 외침에 집단 회개했던 앗수르 땅 니느웨 요나처럼 복음에 반응하고 행동할 것 요구하신다 후세인 시절 종교적 균형, 부통령 기독교인 기용 자이툰 부대 모…
앗수르

‘북이스라엘 멸망시켰던’ 앗수르 제국의 위치와 흥망성쇠

인류의 본향, 메소포타미아의 주인 앗수르 셈의 아들 앗수르의 땅, 이라크의 운명은? 기원전 14-7세기까지, 고대 근동의 최강자 “셈의 아들은 엘람과 앗수르와 아르박삿과 룻과 아람이요(창세기 10:22)”. 성경 속 에덴동산의 위치가 어디였는지, 아직 그 뚜렷한…
엘람 이란

‘포로 귀환’ 결정 고레스, 이스라엘 민족에게 너그러웠던 이유

엘람(이란), 미국·이스라엘·사우디와 맞서다 셈(Shem)의 장남 엘람, 페르시아 주인 되다 칼로 흥한 자들, 하나님 심판 앞 두려워 떨 것 “셈의 아들은 엘람과 앗수르와 아르박삿과 룻과 아람이요(창세기 10:22)”. 엘람(이란)은 큰 나라 엘람은 작은 나라가 아니…
문재인

문재인 정부 토착왜구 프레임, 北 김정은·김여정에게 부메랑으로?

인간, 속으로 우는 존재 “갈대는 속으로 울고 있었다”. 민족 대시인 신경림 선생의 초창기 시 가운데 한 구절이다. 요절한 크리스천 천재 과학자 파스칼이 <팡세>에서 말한 “인간은 생각하는 갈대”를 염두에 둔 구절임이 분명하다. 이렇게 인간은 나약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