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귀신을 추방하는 능력

다음은 필리핀의 어느 시골 마을에서 있었던 일이다. 필자는 며칠 동안 그곳 집회의 강사로 초빙 받았다. 그 마을에는 단 하나의 아주 작은 교회가 있었다. 그 교회에 나오는 한 남자의 아내가 있었는데, 그 여인은 그 마을에서 최고로 힘센 무당이었다. 그 무당은…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귀신 추방의 능력

19세기의 신유사역자 컬리스Charles Cullis)는 성경에 치유에 관한 약속이 있다면, 이 약속을 취소하는 어떤 권위 있는 성경구절이 없는 한, 인간이 주장하는 어떤 은사중지론도 이를 저지할 수 없다고 했다. 이어서 그는 자신의 사역 초기에 수백 명이 야고보서 5장 14-15…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놀라운 치유의 기적

필자가 교수로서 2008년 1월 안식년을 맞아 아내와 함께 세계순회성령사역을 출발하기 직전, 하나님께서는 아내에게 놀라운 치유의 기적을 베푸셨다. 원래 아내는 2005년에 한번 심장시술을 받았었고, 그 후에도 건강이 늘 안 좋았다. 특히 2007년 한 해는 거의 누워서 …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성령의 역사와 육체의 치유

적극적인 신유를 강조하는 어떤 지도자들 가운데는 무조건 질병에 걸리는 것은 귀신들이 역사한 것이요, 그러므로 모든 질병은 반드시 고쳐지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강조하는 이들이 있다. 실제적으로 이러한 너무도 극단적인 가르침이 교계에 널리 퍼져 있는 …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귀신 추방과 마음의 치유

신체적 질병의 치유를 위해 단지 드러난 몸의 질병만 치료하는 것은 일시적일 수 있다. 다시 말해서, 질병의 원인이 된 영혼의 병적 현상을 근본적으로 치유해야만 하는 것이다. 바로 이 점에 있어서 질병의 치유와 귀신의 영향 또는 귀신의 억압의 관계성이 나타난…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귀신 추방과 영혼의 치유

인간의 몸은 영혼과 매우 긴밀히 연결되어 있다. 그러므로 영혼의 상태가 몸에 반영되어 나타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 영혼이 기쁘고 평안하게 지낼 때와 불안하고 두렵게 지낼 때의 몸의 상태를 비교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영혼과 몸의 밀접성을 이해…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성령의 전인적 구원

성령께서는 인간을 구원하시되 전인적으로 구출하기 원하신다. ‘전인적 구원’ 또는 ‘전인적 구출’(Holistic Deliverance)이란 죄와 사망의 세력에 의해 억압당하고 있는 인간의 영혼과 육체, 또는 삼분설적으로 말해서 영(spirit)과 혼(soul)과 육(body) 전체를 온전히 회…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사죄의 확신은 영적 삶의 필수 요건

성령께서는 거듭난 영혼들에게 역사하여 그들이 범하는 여러 가지 습관적인 죄악들과 고의적인 죄악을 회개케 하신다. 그리고 이러한 성령의 역사를 모든 개개인과 교회가 충만하게 경험하기 위해서는 이에 대한 명백한 복음적 확신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마음의 할례로서의 회개

어떤 이는 ‘예수 믿을 때 한번 회개했으면 되었지 또 무슨 회개냐?’하고 반문하는데, 물론 죄인으로부터 용서 받은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나는 회개는 일생에 단 한번으로 충분하다. 그러나 거듭난 이후 우리는 지속적으로 죄(sins)와 허물(errors)을 주님의 보혈 앞에…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성령의 회개 사역을 위한 준비

사역자들에게는 성령께서 이루시는 거듭남을 향한 회개의 사역을 위한 기도와 준비가 언제나 필요하다. 성령께서는 이러한 중보를 아끼지 않는 자들을 찾고 계신다. 왜냐하면 우리 주위에는 거듭남의 은총을 받아야 할 영혼들이 수없이 많이 있기 때문이며, 또 하…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진정한 회개란 이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께 대한 근본적인 태도의 변화를 죄인들에게서 보기 원하신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가장 심각하게 다루시는 죄악은 예수님을 구주와 주님으로 영접하지 않는 죄이기 때문이다.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요 16:9)…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회개는 성령사역의 중심

예수께서는 성령께서 하시는 주요한 사역이 바로 회개 사역임을 분명히 하셨다. 성령의 회개 사역으로는 거듭남을 향한 회개, 자범죄의 회개, 온전한 헌신을 위한 회개, 세계관적 회개, 공동체성을 향한 회개 등 여러 차원을 소개할 수 있다고 본다. 그러나 무엇보다…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성령 충만은 말씀 충만이다

예수께서 세계 복음화의 완수를 위한 지상명령을 내리신지 이천년이 지나고 말았다. 경건의 모양만 있고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현대교회는 세상 앞에서 비웃음을 당하고 있고, 세속적 인본주의가 교회 안에 봇물을 이루고 있고, 이슬람교는 전투적으로 힘 있게 …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복음적 영성의 실체는 무엇인가?

21세기를 맞이한 현대 기독교회와 신학계의 최대 관심사 중에는 영성에 관한 논의를 빼놓을 수 없겠다. 그러나 저마다 영성신학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하지만, 영성에 대한 개념이 매우 애매하게 혼돈된 상태이다. 그래서 현재 영성이란 말은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존 윔버의 빈야드운동

그 시초를 전도의 긴급성 속에 둔 ‘능력 종교’ 운동이 윔버(John Wimber)에 의해 시작되었다. 전에는 안 믿는 재즈 음악인이었던 윔버는 1962년에 크리스천이 되었다. 비록 성경 교사로서 꽤 성공적이었지만, 윔버는 1977년에 기적적 치유와 초자연적 영적 은사들의 확…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