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큰은혜교회

큰은혜교회, 100개국 선교 비전 품고 ‘청년대각성집회’

최근 기독 청년들 사이에서 ‘선교, 파송, 결단, 헌신, 부흥, 비전’ 등의 단어를 접하기 힘들어졌다. 청년들의 해외 선교는 해외여행이 상대적으로 자유로워진 1980년대부터 2000년대 초중반까지 청년들의 가슴을 끓게 하고 전 세계로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파되는데 …
2019 CCC 대학생 수련회

한국의 청년 세대, ‘교회 오빠’가 줄어들고 있다

현장에서 분투하는 청년사역자들을 위한 도서 <청년사역>을 최근 펴낸 양형주 목사(대전도안교회)가 ‘청년사역’을 주제로 연속 기고를 해 주십니다. -편집자 주 청년사역이 위기라고들 한다. 하지만 모든 위기는 그 속에 기회를 숨기고 있다. 위기속에서 기회를…
홀리위크 2018

“하나님에게 무관심한 다음세대… 연합 통한 부흥 필요”

서울 관악구 신림동 한 거리에서 매주 찬양하며 전도하던 청년들이, 민족 부흥과 복음 회복을 꿈꾸며 2010년 11월 첫째 주 1주일간 매일 저녁 모여 기도하는 ‘복음적인 연합집회’, 홀리위크(Holy Week)를 시작했다. 하루 모이고 흩어지는 이벤트성 1회 집회가 아니라,…
한복협 2019 9월

20·30·40代가 생각하는 한국교회 문제점과 대안

한국교회 지도자들이 ‘청년들의 외침’에 귀를 기울였다. 20일 서울 강남대로 한우리교회(담임 윤창용 목사)에서 열린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이정익 목사) 9월 월례기도회 및 발표회에서다. ‘한국교회에 고하는 청년들의 외침’을 주제로 이날 발표회에서는…
양희송

‘양희송 불륜’ 청어람ARMC “향후 활동에 대한 입장” 발표

이번 결정, 합당한 책임 위해 엄중·신중하게 내려 외부로 향했던 비판의 날을 저희에게 향하는 의미 양희송 대표의 불륜 사태를 맞은 청어람ARMC에서 추석 연휴 이후인 16일 ‘향후 활동에 대한 현재 입장’을 발표했다. 사실상 활동을 계속하겠다는 것이다. ‘…
한국 일본 화해 퍼포먼스

한국 기독 청년들, 일본 후쿠오카서 ‘화해 퍼포먼스’

“우리는 한국에서 온 크리스천입니다. 우리는 당신들과 친구가 되고 싶습니다. 당신은 친구입니까, 방관자입니까? 우리가 친구라면, 오셔서 하이파이브를 해주세요!” 포항성시화운동본부 주관으로 포항 기쁨의교회를 비롯해 총 10개 교회 청년 40여명이 함께 지…
양희송

‘불륜 면직’ 청어람ARMC 양희송 대표는 누구인가?

양희송 청어람ARMC 대표는 오랜 기간 청년 선교에 몸담아 온 자칭 ‘기독교 세계관’과 ‘복음주의 운동가’이다. 이 외에도 IVF를 비롯한 청년 선교단체와 학원복음화협의회, 기독동아리연합회 등을 오가며 활동했다. 양희송 대표는 서울대에서 전자공학을, 영국 …
청어람 양희송

청어람 “양희송 불륜 사건, 향후 대책 논의된 바 없어”

평소 목회자 성범죄에 엄격한 잣대와 함께 비판을 가해오던 청어람ARMC 측은 ‘양희송 불륜 사건’에 대해 “입장문에서 밝힌 대로”라며 “현재 더 이상 발표할 내용이 없다”고 전했다. 청어람 측은 본지와의 통화에서 청어람 차원의 향후 대책에 대해 “이제 …
손봉호

손봉호 박사 “저 같은 사람에게 심각한 경종”

청어람ARMC(이하 청어람) 양희송 대표가 9일 “수년간 아내 모르게 다른 여성과 관계를 맺어왔다”고 했다. 청어람 이사회는 그를 대표직에서 면직하고 이사직에서도 해촉하기로 결의했다. 이에 대해 손봉호 박사(서울대 명예교수)는 “불륜의 내용은 잘 모르겠지…
양희송

청어람 양희송 대표 “수년간 아내 모르게 다른 여성과 관계”

청어람ARMC는 양희송 대표에 대한 ‘이사회 결의와 입장’과 함께, 이번 사건에 대한 양희송 대표 개인의 입장문을 게재했다. 양희송 대표는 “저는 수년간 아내 모르게 다른 여성과 관계를 맺어왔다”고 고백했다. 양 대표는 “최근 밝혀진 제 불륜은 온 가족에…
양희송

청어람 양희송 대표, 불륜으로 이사회에서 면직당해

이사회 “지난 8월 중순 일신상 문제 인지” “기독교인 윤리와 품위 유지 못한 것 판단” 청어람ARMC(이하 청어람) 양희송 대표가 불륜으로 이사회에서 면직당했다. 청어람은 9일 홈페이지에 ‘양희송 대표 신상 문제에 대한 이사회의 결의와 입장’이라는 제…
결혼 커플 부부 연애

기독청년 10명 중 8명 “동성애, 매우 큰 죄”

2030세대 기독청년들 10명 중 6명이 “결혼은 꼭 해야 한다”(64.60%)고 생각했으며, 10명 중 8명은 동성애가 “매우 큰 죄”(84.40%)라고 답한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기독교 월간지인 「월드뷰」는 ‘복음한국’과 함께 지난 8월 12~14일 한동대서 열린 ‘복음한국 제1…
성령한국 청년대회

“그리스도 안에 있는 거룩의 능력으로 나를 채우자”

‘2019 성령한국 청년대회’(이하 청년대회)가 31일 오후 4시부터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필 인’(Fill In)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전국에서 모인 약 2만 여명의 청년들이 말씀, 기도와 찬양으로 하나님을 간절히 구하며 나아가는 시간이…
나라 사랑의 큰 뜻을 품다 청년 청소년 국토대장정

청년·청소년 국토대장정 ‘나라 사랑의 큰 뜻을 품다’

8.15 광복 74주년을 맞이하여, 경서교회와 (사)남북통일미래세대교류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나라 사랑의 큰 뜻을 품다, 청년, 청소년 국토대장정!’이 8월 14-15일 1박 2일간 개최됐다. 청년과 청소년 약 200명이 참석한 이번 대장정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부천 …
화양교회 젊은이교회

“청년들 몰리는 이유요? 기도밖에 한 게 없어요”

화양교회에서 5년만에 청년들이 23명에서 350여명으로 늘어난 것은 최상훈 목사의 지도와 함께, 청년부 담당 백선경 전도사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최상훈 목사의 권유에 따라, 젊은이 교회를 맡고 있는 백선경 전도사에게서 청년사역 과정에서의 실질…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