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사)사랑광주리 크리스천 청년 리터 멘토링

1-30명 규모의 청년 사역에 필수적인 3가지 단계

전에 존경하던 한 목사님께서는 “개척교회나 큰 교회나, 기본적으로 하는 사역은 똑같다”고 말씀하시곤 했다. 큰 교회나 작은 교회나 규모의 차이는 있을지언정, 새벽기도, 수요기도, 금요기도회, 주일예배, 구역예배 등 교회를 세워가기 위해 해야 할 사역 자체…
성령한국 청년대회

청년사역 성장 엔진, 4가지 외부 요소와 5가지 내부 요소

청년사역자는 새로운 청년사역지로 부임할 때, 청년 공동체의 성장 엔진을 점검해야 한다. 공동체의 성장 엔진은 규모별로, 지역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크게는 성장하는 공동체, 소폭 성장하는 공동체, 정체된 공동체, 침체된 공동체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청년 공…
한동대 총학생회 페이스메이커

“총학생회가 데모가 아니라, 기도를 열심히 한다고?”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인정하기 위해 고른 찬양입니다. … 하나님이 하나님 되심을 인정하며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9월 25일 저녁 포항 한동대학교내 한 작은 강의실. 30여명이 모여 기도회를 갖고 있었다. ‘미션스쿨’이니 학생들의 기…
큰은혜교회 블레싱 샤로수길

지역교회 청년사역자들, 사역 전에 분석해야 할 5가지

청년사역자가 청년부에 부임할 때, 청년사역을 위한 토양이 어떠한가를 다양한 차원에서 인식하는 것은 많은 도움이 된다. 크게 다섯 가지 영역에 대한 인식과 분석이 필요하다. 먼저, 청년사역자는 자신이 맡을 교회 주변의 지역적 환경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
IVF 자산관리사 간사

IVF “전직 간사 불법 금융 거래,
피해자들에 깊은 사과”

IVF 중앙회 이사회와 간사회가 15일 IVF 간사 출신 자산관리사의 불법 금융 거래에 대한 사과 입장문을 발표했다. 입장문에 따르면, 문제의 자산관리사는 IVF의 전직 간사이자 사건 당시 지방회의 현직 이사 신분으로, ‘터무니없는 유사 수신 행위 및 불완전 판매 행…
화양교회 젊은이교회

담임목사와 교회 청년사역자의 바람직한 관계 설정 방안

전에 한 지역에서 청년사역을 크게 일으키고 부흥을 경험했던 청년사역자를 서울의 한 대형교회에서 청빙했다. 훌륭한 사역자가 왔으니, 청년사역도 활성화되어야 하지 않을까? 그러나 그 사역자는 그리 오래 사역하지 않고 사임했다. 왜 그랬을까? 그것은 담임…
더원 미니스트리 청년 있다

더원 미니스트리, 제5회 청년 컨퍼런스 ‘청년, 있다’

더원 미니스트리 주최 ‘2019 제5회 청년 컨퍼런스’가 ‘청년, 있다’를 주제로 오는 10월 26일 오후 1시부터 부산 수영로교회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청년 컨퍼런스’는 전국 규모의 행사로, 매년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고 있다. 이번 …
큰은혜교회

큰은혜교회, 100개국 선교 비전 품고 ‘청년대각성집회’

최근 기독 청년들 사이에서 ‘선교, 파송, 결단, 헌신, 부흥, 비전’ 등의 단어를 접하기 힘들어졌다. 청년들의 해외 선교는 해외여행이 상대적으로 자유로워진 1980년대부터 2000년대 초중반까지 청년들의 가슴을 끓게 하고 전 세계로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파되는데 …
2019 CCC 대학생 수련회

한국의 청년 세대, ‘교회 오빠’가 줄어들고 있다

현장에서 분투하는 청년사역자들을 위한 도서 <청년사역>을 최근 펴낸 양형주 목사(대전도안교회)가 ‘청년사역’을 주제로 연속 기고를 해 주십니다. -편집자 주 청년사역이 위기라고들 한다. 하지만 모든 위기는 그 속에 기회를 숨기고 있다. 위기속에서 기회를…
홀리위크 2018

“하나님에게 무관심한 다음세대… 연합 통한 부흥 필요”

서울 관악구 신림동 한 거리에서 매주 찬양하며 전도하던 청년들이, 민족 부흥과 복음 회복을 꿈꾸며 2010년 11월 첫째 주 1주일간 매일 저녁 모여 기도하는 ‘복음적인 연합집회’, 홀리위크(Holy Week)를 시작했다. 하루 모이고 흩어지는 이벤트성 1회 집회가 아니라,…
한복협 2019 9월

20·30·40代가 생각하는 한국교회 문제점과 대안

한국교회 지도자들이 ‘청년들의 외침’에 귀를 기울였다. 20일 서울 강남대로 한우리교회(담임 윤창용 목사)에서 열린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이정익 목사) 9월 월례기도회 및 발표회에서다. ‘한국교회에 고하는 청년들의 외침’을 주제로 이날 발표회에서는…
양희송

‘양희송 불륜’ 청어람ARMC “향후 활동에 대한 입장” 발표

이번 결정, 합당한 책임 위해 엄중·신중하게 내려 외부로 향했던 비판의 날을 저희에게 향하는 의미 양희송 대표의 불륜 사태를 맞은 청어람ARMC에서 추석 연휴 이후인 16일 ‘향후 활동에 대한 현재 입장’을 발표했다. 사실상 활동을 계속하겠다는 것이다. ‘…
한국 일본 화해 퍼포먼스

한국 기독 청년들, 일본 후쿠오카서 ‘화해 퍼포먼스’

“우리는 한국에서 온 크리스천입니다. 우리는 당신들과 친구가 되고 싶습니다. 당신은 친구입니까, 방관자입니까? 우리가 친구라면, 오셔서 하이파이브를 해주세요!” 포항성시화운동본부 주관으로 포항 기쁨의교회를 비롯해 총 10개 교회 청년 40여명이 함께 지…
양희송

‘불륜 면직’ 청어람ARMC 양희송 대표는 누구인가?

양희송 청어람ARMC 대표는 오랜 기간 청년 선교에 몸담아 온 자칭 ‘기독교 세계관’과 ‘복음주의 운동가’이다. 이 외에도 IVF를 비롯한 청년 선교단체와 학원복음화협의회, 기독동아리연합회 등을 오가며 활동했다. 양희송 대표는 서울대에서 전자공학을, 영국 …
청어람 양희송

청어람 “양희송 불륜 사건, 향후 대책 논의된 바 없어”

평소 목회자 성범죄에 엄격한 잣대와 함께 비판을 가해오던 청어람ARMC 측은 ‘양희송 불륜 사건’에 대해 “입장문에서 밝힌 대로”라며 “현재 더 이상 발표할 내용이 없다”고 전했다. 청어람 측은 본지와의 통화에서 청어람 차원의 향후 대책에 대해 “이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