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무슬림을위한30일기도] 인도 라자스탄의 무슬림(7)

서인도 라자스탄 주에 거주하는 무슬림은 서로 다른 60개 종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종족 중에는 외부에 잘 알려진 파탄, 샤이크, 사이드 족이 있다. 약 6,100만의 라자스탄 인구에서 힌두인은 88.8%, 무슬림은 8.5%, 시크교도는 1.4%, 자이나교 1.2%다. 타르 분지에 있는…

[무슬림을위한30일기도] 나이지리아 풀라니족(6)

아프리카에 거주하는 풀라니족은 3,000만명 이상으로 추정되지만, 대다수가 복음을 알지 못한다. 이들은 세네갈부터 사하라 사막 남쪽 경계를 넘어 수단까지 넓게 퍼져 있다. 나이지리아에는 1,500만명 이상이 도시와 수규모 거주지에 거주하며, 이 지역 북부는 무슬…
무슬림을위한30일기도

[무슬림을위한30일기도] 사우디의 원유 사업자들(5)

사우디아라비아는 확인된 원유 매장량만 2,600억 배럴이 넘는 세계 최대의 원유 산지다. 최근 원유 매장 개발에 박차를 가해 거대한 쿠라이스와 샤이바 원전을 추가로 얻었다. 이에 비해 확인된 미국의 매장량은 210억 배럴이고 러시아는 600억 배럴이다. 최근 사우디…

[무슬림을위한30일기도] 시리아(4)

예수께서 활동하실 당시 “그의 소문이 온 수리아(시리아)에”(마4:24) 퍼졌고 많은 사람이 몰려와 예수를 따랐다. 시리아에는 초대교회의 흔적이 남아 있어 예수의 영향력이 그곳까지 미쳤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오늘날 아직 복음이 시리아 전체에 퍼지지 않았다. …
무슬림위한30일기도

[무슬림을위한30일기도] 예배를 알리는 사람, 무에진(3)

매일 이슬람 세계의 모든 남성을 신실하게 기도의 자리로 부르는 무에진의 목소리가 하루 다섯 번 울려 퍼진다. 새벽(파즈르, fajr), 정오(주흐르, dhuhr), 오후(아스르, asr), 일몰(마그리브, maghrib), 해질 무렵(이샤, isha'a)이다. 매주 금요일이면 모든 무슬림 남성은 정…

[무슬림을위한30일기도] 은혜와 진리 헌장(2)

앞에서도 소개했듯이 그리스도인은 다음 내용을 토대로 자신의 마음을 살피고 기도할 필요가 있다. 다시 요청하지만, 그 동안 무슬림에게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대하지 못했던 태도를 회개하자. 이는 십자가에 못 박히고 부활하신 우리 주의 이름을 어지럽힌 행동이…

[무슬림을위한30일기도]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무슬림과 친구되기(1)

그리스도인은 다음 내용을 토대로 자신의 마음을 살피고 기도할 필요가 있다. 다시 요청하지만, 그 동안 무슬림에게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대하지 못했던 태도를 회개하자. 이는 십자가에 못 박히고 부활하신 우리 주의 이름을 어지럽힌 행동이었다. 다음 각 지침…

고난주간 전해진 전세계 고난받는 기독교인들의 소식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신 금요일인 오늘, 세계 곳곳에서 동일하게 고난받고 있는 형제 자매들에 대한 소식을 오픈도어가 전해 왔다. 이집트에서는 격노한 무슬림들이 북부 이집트의 정교회 신자들을 습격, 난동을 부리고 폭행을 가해 24명의 정…

나이지리아 또다시 기독교인 학살… 13명 사망

나이지리아 플라토 주 조스 시 인근에서 무슬림 괴한들의 기독교인 마을 공격으로 5백여 명의 사망자가 발생한지 2주일이 채 넘기도 전에 또다시 기독교인들이 무슬림들에 의해 목숨을 잃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번 공격으로 사망한 기독교인 수는 13명에 이르며, 임…

북한, 경제난·식량난을 기독교인 탓으로 돌리고 탄압

영국 기독교 인권단체인 릴리스 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이 최근 자유아시아방송에 “북한에서 화폐개혁의 실패와 식량난으로 통제가 심해지면서 북한에서 박해받는 기독교인의 숫자가 늘어났다”고 전해 온 가운데, 경제난의 원인을 기독교인들에게 돌리고 …

살해와 테러 벌어지던 인도 오릿사, 평화의 조짐 보여

5만여 기독교인들을 숲으로 달아나게 한 인도 오릿사의 급진 힌두교도 유혈사태가 계속된 지 일 년이 지났다. 기독교인들이 달아나던 당시 종교 극단주의자들은 잡히는 사람들은 누구든지 죽였고, 기독교인들의 집을 부수고 교회를 불태웠다. 그곳에는 지금 좋은 …

베들레헴에 울리는 이슬람의 ‘아잔’ 소리

24일 새벽 3시 반. 잠에서 깨어 뒤척이는데 탄생광장에 있는 오마르회교사원의 스피커에서 아침 기도 시간을 알리는 소리가 나더니 4시경 베들레헴에 있는 모든 사원에서 일제히 스피커를 통해 나오는 소리가 얼마나 크던지 도저히 잠을 이룰 수가 없어 혼자 기도하…

베들레헴에 울리는 이슬람의 ‘아잔’ 소리

24일 새벽 3시 반. 잠에서 깨어 뒤척이는데 탄생광장에 있는 오마르회교사원의 스피커에서 아침 기도 시간을 알리는 소리가 나더니 4시경 베들레헴에 있는 모든 사원에서 일제히 스피커를 통해 나오는 소리가 얼마나 크던지 도저히 잠을 이룰 수가 없어 혼자 기도하…
4HIM 창립

이슬람화 막기 위한 ‘4HIM운동’ 시작

세계적으로 걷잡을 수 없는 기세로 진행되고 있는 이슬람화를 막기 위해 뜻 있는 목회자들과 사역자들이 4HIM(Halt Islamization Movement)운동을 시작했다. 4HIM은 4월 4일 서울 숭인동에 소재한 임시본부에서 창립감사예배를 드리고 본격적인 사역의 기치를 올렸다. 이날 창…

[선교통신원] 집시들에게 유난히 추웠던 지난 겨울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경제 불황의 여파로 지난 연말 IMF로부터 구제금융을 받은 헝가리는 참으로 어려운 여건을 직면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IMF에 추가로 구제금융을 요청하고 있지만 동유럽 헝가리 뿐 아니라 여러 나라들이 동시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IMF…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