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탄자니아,가톨릭교회

탄자니아, 가톨릭 교회에 최악의 폭탄 테러 발생

탄자니아(Tanzania) - 아루샤(Arusha)의 성 요셉 로마 카톨릭 교회(St Joseph’s Roman Catholic Church)는 새로 지어진 교회로 아루샤의 오라스티(Olasti) 지방에 있다. 지난 5월 5일 주일, 이 교회에 폭탄이 터지는 사건으로 3명이 사망하고 최소 60여명이 부상을 당했다. 탄자니아…
이브라힘 대주교

납치된 시리아 대주교 “크리스천들, 떠나지 말아 달라”

지난 4월 22일(현시지각) 발생한 두 명의 대주교 납치 사건의 희생자 중 한 명인 요한나 이브라힘(Yohanna Ibrahim)의 조카는 시리아 크리스천들이 이번 사건을 계기로 시리아를 떠나지 않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두 명의 피랍된 이들은 그리스 정교회의 불로스 야…
멕시코, 기독교인, 핍박,

부모 잃은 멕시코 소녀 크리스티나, 세번째 수술 기다려

멕시코(Mexico) 부모를 잃은 소녀 크리스티나가 세 번째 중대한 수술을 기다리고 있다. 멕시코 소녀 크리스티나는 가족에게 가해진 충격적인 총격사건 이후로 지금까지 정서적, 심리적 치료를 받고 있다. 멕시코 오픈도어는 치아파스(Chiapas)주를 방문하여 크리스…
바쉬르 수단 대통령

수단 대통령, 수감 중이던 크리스천 여성 사면

수단(Sudan) 64세의 회계사인 솰라 파미(Salwa Fahmi Suleiman Gireis)는 지난 4월 2일 감옥에서 풀려났다. 그녀는 카르툼(Khartoum)의 자택에서 체포된 이후에 7주 동안 아무런 재판 없이 잡혀 있었다. 국제 사면 위원회는 파미 여사를 ‘양심수’로 지명하였고 그녀를 위한 평…
인도 교회

인도 힌두교도들, 부흥집회 중인 크리스천들 공격

인도(India) 목격자들의 말에 따르면 무장괴한들이 이달 초에 인도 중앙부의 한 교회를 공격했다. 일부 사람들이 심각한 부상을 입었으며 목사는 행방불명됐다. 공격은 힌두교들이 압도적으로 많은 챠티스가르주의 대부분이 시골인 지역의 중심지인 라이퍼(Raipu…
터키

무슬림, 말리 북부 장악 후 교회 공격… 수십만 피난민 발생

Mali 말리 2012년 4월 이후 말리의 반 이상이 알 - 카에다와 관련이 있는 반군에게 점령되었다. 프랑스 군이 기지가 있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전진하고 있는 무슬림들을 막기 위해 말리에서 군사 작전을 감행했다. 프랑스 전투기는 북쪽의 팀부크투, 가오 등의 지역에…

라마단 기간 시작, 기독교인들 기도 요청

이슬람 라마단 기간이 7월 20일부터 시작돼, 무슬림들에게 하나님의 능력이 임할 수 있도록 기독교인들의 간절한 기도가 요청된다. 라마단(Ramadan) 기간은 음력을 사용하는 이슬람력에서 9월로, 이슬람의 창시자 무함마드가 가브리엘 천사로부터 코란을 계시받은 …

선교사에게 필요한 세 가지 자질

선교에는 여러 요소들이 있지만,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선교사라 할 수 있습니다. 선교사는 개인적 부르심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교회 또는 선교단체의 파송의 과정 가운데 선교지에 발을 내딛은 사람입니다. 선교에 대해 떠올릴 때 전략, 사역, 프로젝트 등 일…

“북한의 변화, 기독교인들에게 해 끼쳐”

오픈도어선교회가 최근 세계 기독교인 박해경향 3분기 보고서를 업데이트해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0년 1월 박해경향 보고서를 발표한 후에도 세계 곳곳에서 신자들이 당하는 핍박은 줄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를 통해 드러난 2010년 3분기 박해받…

北 기독교인 약 40~50만… 부흥 조짐 보여

최근 국제 오픈도어선교회가 북한의 소식을 전해 왔다. 이 소식에 따르면, 북한 내 기독교가 부흥하는 조짐이 보이며 그에 따른 핍박 등 여러가지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고 한다. 오픈도어선교회의 폴 에스타브룩(Paul Estabrooks) 목사는 북한의 기독교인 숫자를 약 40~…

뇌종양 걸려 기도하던 중, “너의 병이 다 나았단다” 응답

제 남편은 3살 때 불행하게도 뇌염 주사를 잘못 맞음으로 인하여 뇌성마비에 걸려서 전신을 가누지 못하게 되었다. 그의 병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병이었기 때문에 주님을 믿기 전에는 치료되지 않았다. 그러나 주님을 믿은 후로는 차차 나아졌고 결국 신학교를…

[선교편지] 파푸아뉴기니 교회 설립 준비

샬롬! 장마와 더위로 힘든 가운데, 사랑하는 동역자님 건강하게 지내셨는지요. 저희는 지금 동역자님의 기도와 사랑으로 하나님의 역사하심과 인도하심을 체험하면서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의 상황을 간단하게 전해드리겠습니다.

[선교편지] 따께오 비전센터 설립 위해 기도 부탁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로 평강의 소식을 전합니다. 고국은 태풍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소식을 뉴스로 듣고 있습니다. 이곳 캄보디아도 이제는 우기철이라 매일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때로는 도로에 물이 차기도 하고 지붕이 새기도 하지만 몇 시간 지나면 …

[무슬림을위한30일기도] 30일 기도를 마치며(최종)

나는 지난 9년 동안 30일 기도 책자의 각국 자료를 모으는 일에 책임을 졌다. 여러분의 기도에 감사드린다. 많은 독자가 몇 년 동안 기도에 동참해 주셔서, 전세계 무슬림에게 그리스도를 전하고 알리는 일에 많은 진전이 있었다. 이 운동도 그 역할을 감당했다. 하나…

[무슬림을위한30일기도] 영국(29)

영국은 전세계 무슬림과 역사적으로 아주 오랜 연관성이 있다. 13, 14세기 무렵, 영국 상인들이 지중해를 지난 아프리카 해안을 돌아 아라비아 만으로 들어갈 때 무슬림과 접촉했다. 영국에 처음 정착한 무슬림은 예멘에서 온 선원이었다. 이후 영국은 엘리자베스 여…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