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라마단 기간 시작, 기독교인들 기도 요청

이슬람 라마단 기간이 7월 20일부터 시작돼, 무슬림들에게 하나님의 능력이 임할 수 있도록 기독교인들의 간절한 기도가 요청된다. 라마단(Ramadan) 기간은 음력을 사용하는 이슬람력에서 9월로, 이슬람의 창시자 무함마드가 가브리엘 천사로부터 코란을 계시받은 …

선교사에게 필요한 세 가지 자질

선교에는 여러 요소들이 있지만,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선교사라 할 수 있습니다. 선교사는 개인적 부르심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교회 또는 선교단체의 파송의 과정 가운데 선교지에 발을 내딛은 사람입니다. 선교에 대해 떠올릴 때 전략, 사역, 프로젝트 등 일…

“북한의 변화, 기독교인들에게 해 끼쳐”

오픈도어선교회가 최근 세계 기독교인 박해경향 3분기 보고서를 업데이트해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0년 1월 박해경향 보고서를 발표한 후에도 세계 곳곳에서 신자들이 당하는 핍박은 줄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를 통해 드러난 2010년 3분기 박해받…

北 기독교인 약 40~50만… 부흥 조짐 보여

최근 국제 오픈도어선교회가 북한의 소식을 전해 왔다. 이 소식에 따르면, 북한 내 기독교가 부흥하는 조짐이 보이며 그에 따른 핍박 등 여러가지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고 한다. 오픈도어선교회의 폴 에스타브룩(Paul Estabrooks) 목사는 북한의 기독교인 숫자를 약 40~…

뇌종양 걸려 기도하던 중, “너의 병이 다 나았단다” 응답

제 남편은 3살 때 불행하게도 뇌염 주사를 잘못 맞음으로 인하여 뇌성마비에 걸려서 전신을 가누지 못하게 되었다. 그의 병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병이었기 때문에 주님을 믿기 전에는 치료되지 않았다. 그러나 주님을 믿은 후로는 차차 나아졌고 결국 신학교를…

[선교편지] 파푸아뉴기니 교회 설립 준비

샬롬! 장마와 더위로 힘든 가운데, 사랑하는 동역자님 건강하게 지내셨는지요. 저희는 지금 동역자님의 기도와 사랑으로 하나님의 역사하심과 인도하심을 체험하면서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의 상황을 간단하게 전해드리겠습니다.

[선교편지] 따께오 비전센터 설립 위해 기도 부탁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로 평강의 소식을 전합니다. 고국은 태풍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소식을 뉴스로 듣고 있습니다. 이곳 캄보디아도 이제는 우기철이라 매일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때로는 도로에 물이 차기도 하고 지붕이 새기도 하지만 몇 시간 지나면 …

[무슬림을위한30일기도] 30일 기도를 마치며(최종)

나는 지난 9년 동안 30일 기도 책자의 각국 자료를 모으는 일에 책임을 졌다. 여러분의 기도에 감사드린다. 많은 독자가 몇 년 동안 기도에 동참해 주셔서, 전세계 무슬림에게 그리스도를 전하고 알리는 일에 많은 진전이 있었다. 이 운동도 그 역할을 감당했다. 하나…

[무슬림을위한30일기도] 영국(29)

영국은 전세계 무슬림과 역사적으로 아주 오랜 연관성이 있다. 13, 14세기 무렵, 영국 상인들이 지중해를 지난 아프리카 해안을 돌아 아라비아 만으로 들어갈 때 무슬림과 접촉했다. 영국에 처음 정착한 무슬림은 예멘에서 온 선원이었다. 이후 영국은 엘리자베스 여…

[무슬림을위한30일기도] 동말레이시아의 사바(28)

‘바람 아래 땅’으로 알려진 사바는 동남아시아의 최고봉 키나발루 산(4,095m)의 영향을 크게 받는 땅이다. 사바의 무슬림 인구는 사라와크에 비해 더 많지만, 말레이인의 수는 비슷하다. 무슬림이 대다수를 차지하지만,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남부에서 유입된 불법 …

[무슬림을위한30일기도] 한국의 무슬림(27)

한국 무슬림 공동체의 유래는 13~14세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무슬림과 접촉했던 계기는 한국과 중국 간의 무역, 상업 활동이었다. 1920년대 일제의 압제 시기에 소수 무슬림 집단이 한국에 있었다. 수천의 카자흐 족 무슬림이 한국으로 들어와 그 기간에 이 땅에 …

[무슬림을위한30일기도] 키르기스스탄 신붓감 찾기(26)

키르기스스탄의 산과 언덕, 골짜기, 도시, 마을을 막론하고 모든 곳에서 예상치도 못한 사이에 기혼녀가 돼 버린 자신의 모습을 보는 젊은 여성이 수두룩하다. 반드시 바로잡아야 할 일들이 심심치 않게 자행된다. 서구, 아프리카, 아시아 사회가 포르노 탐닉과 문란…

[무슬림을위한30일기도] 방글라데시이 라시샤히(25)

이 지역 신화에 따르면, 수피 무슬림 샤흐 마크둠이란 성인이 악어를 타고 강을 거슬러 올라와 라지샤히에 이슬람을 전했다고 한다. 지금도 이 지역의 많은 무슬림이 불임과 질병과 문제 해결을 위해 도심에 있는 그의 사당을 찾는다. 인도 갠지스 강 유역, 인도에…

[무슬림을위한30일기도] 특별 금요 기도(24)

무슬림은 하나님과의 교제나 하나님을 아는 일,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을 일상적인 기도 생활에서 맛볼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슬람에서는 일상적인 기도의 초점을 알라에게 경배와 존경을 표현하는 기도 의식에 둔다. 개인적인 간구도 하지만 무슬림에게…

[무슬림을위한30일기도] 서아프리카의 졸라 족(23)

한 무리의 아이들이 옹기종기 모여 앉아 노아의 방주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분명 노아 이야기를 들어 본 아이도 있겠지만, 자세한 건 다들 처음 듣는다. 아이들 뒤에는 엄마들이 앉아 서로 이야기도 나누고 지나가는 사람들과 인사도 건넨다. 이야기가 끝나…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