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RSS의 모한 바그와트 총재. ⓒ한국오픈도어선교회 제공

인도, 힌두교 지도자들의 ‘역개종’ 움직임 外

인도 힌두교 단체들이 국회와 일부 정치인들의 반대를 무시한 채 최근 무슬림과 크리스천들을 상대로 대규모 개종에 나서 논란이 일고 있다. R.S.S.(Rashtriya Swayamsevak Sangh: 힌두 민족주의 단체 ‘민족봉사단’, 이하 RSS)는 2014년 12월 초 무슬림 수백 명을 강제로 개종시…
십자가, 바흐리 복음주의 교회

수단, 교회에 대한 단속 강화 外

수단 교회에 대한 강화된 단속 교회와 크리스천에 대한 수단 정부의 박해가 11월 중순부터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12월 2일에 수도 하르툼에 있는 바흐리 복음주의 교회가 무장 경찰들에 의해 파괴되었다. 경찰들은 교회 재산을 포기하라고 강요하면서 교회 부…
오픈도어선교회

파키스탄 무슬림 군중, 크리스천 부부 불태워 죽여 外

파키스탄 펀잡(Punjab)에서 무슬림 군중들이 크리스챤 부부를 ‘신성모독’을 범했다는 이유로 폭행을 가한 후 큰 가마에 집어 넣어 불태우는 사건이 발생했다. 샤자드 마쉬(26세)와 그의 임신한 아내 샤마 비비(24세)는 4명의 아이들과 함께 크리스천 마을에 살고 …
파키스탄, 기독교인들,

파키스탄, ‘아시아 비비’ 사형 판결에 대한 항소 기각 外

파키스탄의 신성모독 법에 따라 사형 선고를 받은 최초의 크리스천 여성의 항소가 라호르(Lahore) 고등법원에서 기각됐다. 아시아 비비(Asia Bibi)로 알려진 여성의 본명은 앗시야 노린(Aasiya Noreen)이다. 그녀는 지난 2010년에 선지자 무함마드(Mohammed)를 모욕하는 말을 …
터키 교회

터키 정부, 개신교회 폐쇄하고 목사 추방 명령 外

터키(Turkey)- 정부가 개신교회 폐쇄시키고 목사 추방 명령 터키 정부는 터키 동남부 지역에 위치한 한 개신 교회를 폐쇄하고 미국인 목사에게 ‘불법 활동’의 죄 몫으로 벌금형과 함께 국외추방이 선고됐다. 변호사는 지난 9월 26일에 법원에 국외 추방을 연…

이라크, IS의 폭탄테러로 약혼녀와 가족 잃어 外

이라크에서 벌어지고 있는 심각한 폭력 사태의 연장으로 보여지는 바그다드에서 지난 9월 10일, 폭탄테러로 30명이 사망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부상을 당했다. 바그다드 시내 동부 지역에 위치한 알가디얼(Alghadeer)에서 3 대의 차량 폭탄이 폭발했다. 차량 폭탄은 I…
캐서린 삼바 판자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첫 번째 무슬림 총리 임명 外

중앙아프리카공화국(Central African Republic) - 첫 번째 무슬림 총리 임명 중앙아프리카공화국(CAR)의 대통령이 1 년이 넘도록 지속되는 잔인한 폭력의 종식을 위한 평화 협정의 일환으로 크리스천 총리를 대신하여 무슬림 총리를 임명했다. 임시 대통령 캐서린 삼…

카메룬, 보코하람 공격으로 25명 사망 및 부총리 납치 外

카메룬(Cameroon) - 25명이 죽고 부총리의 부인 납치돼 카메룬 북부 지역에서 무장세력에 의한 두 번의 공격으로 교회 지도자를 포함한 최소 25명의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다. 첫 번째 공격은 콜로파타(Kolofata) 도심에서 발생했는데 부총리의 부인과 가정부가 납치
이브라힘

수단, 사형 선고 받은 여성 풀려나 外

수단(Sudan) - 수단의 사형 선고 받은 여성 두 번째로 풀려나 배교의 이유로 6개월간 투옥되었다가 사형선고에서 풀려났던 수단 어머니 메리암 이브라힘(Meriam Ibrahims)은 지난 달 26일(목) 밤에 두 번째로 풀려났다. 이브라힘은 지난 23일(월) 법정에서 풀려 난 지 24…
부르카, 파키스탄 여성

파키스탄, 기독 여성 100~700명 매년 강제개종당해 外

파키스탄(Pakistan) - 무슬림 NGO, 기독교 여성들의 강제 개종을 강조 한 파키스탄 무슬림 NGO 단체는 매년 100-700 명의 크리스챤 여성들에 대해, “주로 12~25 세 사이의 여성들이 납치와 이슬람으로의 개종, 강제 결혼을 당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연대와 평화를 위…
성 아우구스티누스 교회

알제리 크리스천들, 무슬림과 우정 증진 힘써야 外

알제리 히포(Hippp)의 성 아우구스티누스(St. Augustine) 교회의 100주년 기념 행사에서 프란치스코(Francis) 교황은 크리스천을 박해하는 가장 주요 원동력이 되고 있는 이슬람 극단주의가 성행하는 나라에 살고 있는 무슬림들과 크리스천들이 더 좋은 관계를 가질 것을 요…
마르셀로 니에바

보코하람의 나이지리아 여학생 납치, 국제적 분노 증가 外

나이지리아(Nigeria)-보코하람이 여학생들을 납치 납치된 나이지리아 여학생들의 숫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국제사회의 분노도 늘어나고 있다. 지난 5월 4일 8~11명 사이의 10대 여학생들을 납치한 이슬람 그룹은 지난 4월 14일 나이지리아 북동부 지역 치복(Chibok)…
파키스탄

파키스탄 크리스천 부부, 신성모독으로 사형 선고받아 外

파키스탄 법원은 선지자 모하메드와 코란을 모독한 죄로 한 카톨릭 부부에게 사형을 선고했다. 이 판결은 같은 이유로 크리스챤 사완 마쉬(Sawan Masih)에게 사형을 언도한 후 일주일 만에 다시 나온 것이다. 샤프쾃 임마누엘(Shafqat Emmanuel, 44)과 아내 샤구프타(Shaguftah…
케냐 몸바사 교회, 테러,

케냐 교회, 괴한의 총격으로 6명 사망·21명 부상 外

지난 3월 23일에 복면을 쓴 무장괴한들이 케냐 제 2의 도시 몸바사(Mombasa)에서 교회를 습격하여 최소 6명이 사망하고 약 21명이 부상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3-4명의 무장한 사람들은 시나이(Sinai)지역에 위치한 기쁨예수교회를 공격하고 교회의 부목사 필립 마셀…
챠우드리 무스타크 길

나이지리아, 이슬람 세력의 박해로 나라 혼란 外

파키스탄(Pakistan) - 크리스천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 거부 크리스천 정치가는 파키스탄의 한 공립 대학이 법령을 거부하며, 비무슬림들에게 국가적으로 허용된 일자리를 제공하지 않도록 유도하고 있다고 말한다. 2009년 5월 정부는 소수 종교인들에게 5%의 일자…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