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의 기술적 진보, 어디까지 허용해야 하는가?
의료·제약·운송·교통·전쟁 등 AI,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중 생명 등 신의 영역까지 침범해 인간의 공명심과 탐욕의 결과 기술 발전, 창조질서 안에…
무료 예배플랫폼 ‘J-SEE’는 음성인식 인공지능의 도움으로 성경과 찬송가를 준비하지 않아도 언제든지 말씀과 찬양을 듣고 부를 수 있는 세계 유일의 서비스 예배 플랫폼이다. 예배플랫폼 J-SEE는 담임 목사님이나 혹은 신학…
예수님을 닮은 사람들, 예닮곳간(대표 장종혁, 창립자 장성철)이 국민일보 주최 제1회 ‘기독교 브랜드 대상’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와 관련,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는 시상식이 열렸다. 해당 시상식은 교…
매력적인 크리스천 배우자를 희망한다면 눈여겨 보아야 할 곳이 있다. 바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크리스천 매니저가 전문적으로 매칭해주는 기독교 결혼정보 회사 ‘크리스천메이트’다. 올해로 7년차 기업이 된 크리스천메이…
AI 오디오 콘텐츠 기업 보이셀라(대표 추헌엽)가 IT솔루션 기업 오직(대표 엄태범)과 AI 가상음성 기반 콘텐츠 보급과 AI 솔루션 인프라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가상음성 콘텐츠 보급뿐 아니라 기존 교회…
지난 2020년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경기는 불황으로 빠져들었다. 특히 교회의 경우 그 피해가 매우 컸다. 감염 우려에 따른 집합 금지 명령으로 모든 오프라인 예배가 폐쇄되었고, 이를 견디지 못한 교회들은 문을 …
연구의 언어 장벽 낮춰 주는 실시간 자동 번역 기능 종이책도 전자책처럼 검색 가능한 종이책 서재 기능 어휘 연구, 설교 매니저, 캔버스 기능 성경을 연구하는 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방대한 신학 도서와 깊이 있는 연구, 이 …
바인(대표 김태우)는 모바일과 PC로 주일학교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앱 ‘뉴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합동측 여러교회에서 교육디렉터로 사역하면서 개발한 ‘뉴젠’은 부서 관리를 위…
AI 오디오 콘텐츠 기업 보이셀라(대표 추헌엽)와 음악 저작권 관리-유통사 카이오스(대표 김정의)가 CCM 아티스트들의 활동과 창작 기회 확장을 위한 음원 라이센싱 업무협약을 22일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카이오스의 아티스트…
“아픈 것과 가난, 실패와 어둠은 사실이지만 치유와 풍성함 성공과 빛은 진리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건 어떤 상황에서도 멈추지 않는 ‘믿음의 고백’입니다”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동서울우편물류센터. 하루에도 수만개…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본부장 한상욱)는 중증장애인 자립 지원 캠페인 ‘행복한 출근길’을 실시한다. ‘행복한 출근길’은 굿윌스토어 신규 매장 건립을 위한 모금 캠페인이다. 사회적 편견과 무관심으로 직장을 갖기 …
몽골 현지법인 (사)몽골한국경제지원협의회(회장 김동근 장로, 이하 몽지협)가 화재로 인한 인명과 환경 피해 복구 및 예방에 나선다. 몽지협과 (주)DK글로벌(대표 장은혜 집사), (주)한국방염기술(대표 황인천) 등은 지난 9일 …
지난 7월 창립한 크리스천 기업 ‘메타디아스’에서 코로나19 뉴 노멀 시대 ‘온라인 예배 도우미’로 나섰다. 코로나19 이후 각 교회에서는 ‘온라인 예배에 잘 접속하지 못하는 성도들’, 즉 인터넷 접속과 기기 사용에 익숙…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 외과 동문인 유정준 송도외과 원장이 지난 6일 발전기금으로 5천만 원을 후원했다. 유정준 원장은 “예수병원은 늘 한결같이 가난과 질병에 맞닥뜨린 우리를 위해 사랑과 긍휼로 근대의료의 씨…
예수병원유지재단 이사장 이·취임식이 9일 오후 전주 예수병원 4층 예배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예식에서는 이종학 이사장이 이임하고, 임기수 이사장이 취임했다. 1부 예배는 정선범 원목실장 사회로 시작되어 전 총무이사 …
비례대표 국회의원을 지낸 김상민 이롬 대표(48)가 11세 연하 광고 성우 이민하 씨(37)와 재혼했다. 그는 지난 15일 오전 하이패밀리 송길원 목사의 양평 청란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이후 SNS를 통해 직접 재혼 소식을 공개했…
의료·제약·운송·교통·전쟁 등 AI,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중 생명 등 신의 영역까지 침범해 인간의 공명심과 탐욕의 결과 기술 발전, 창조질서 안에…
기독교윤리실천운동본부(기윤실)가 ‘10.27 200만 한국교회 연합예배’를 정치집회로 규정하고 비난하자 복음법률가회‧모든성경의신적권위수호운동협회(성수협)이 “비성경적이며 부당한 주장으로 복음주의적 한국교회의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