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라이프

주수일 장로님

고령화시대, ‘업그레이드 부부학교’로 부부생활 ‘리모델링’

서울에서 40분 떨어진, 경기도 광주의 진새골 ‘사랑의 집’은 울창한 숲 속에 자리하고 있다. 이곳은 가정 훈련 전문 세미나하우스로, 가정의 의미와 행복을 발견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누구든지 방문할 수 있다. 8만평의 대지 위에 숙소, 청소년수련관, 교회, 미술…
비지팅엔젤스

“한국에 계신 부모님을 돌봐 드립니다”

시니어 홈케어 업계 최초로 미국에 지사를 설립한 회사가 있어 화제다. 앞으로는 미국에서도 국내에 계시는 연로하신 부모님 걱정에 밤잠을 설칠 필요가 없을 듯하다. 시니어 홈케어(노인 재가 서비스) 전문 기업인 ㈜비지팅엔젤스코리아(대표 김한수 www.visitingang…
영국이그림

화해의 장을 열기 위한 작은 시작, ‘미술치료’

영국(가명·초4년·남)이는 심한 틱(TIC)장애를 가지고 있어서, 눈동자는 빙빙 돌아가고 머리와 팔 다리를 흔들어대는 증상을 보였다. 1년 전 정신과 의사로부터 ‘만성복합성 틱장애’라는 진단과 약 처방을 받았다. 그러나 부모는 정작 당사자인 영국이와는 상담…

“1인 多역 사모님들, 피할 수 없다면 즐깁시다”

목회자 사모들만을 위한 행복축제 제28차 ‘러빙유(Loving You)’가 오는 2월 7-9일 2박 3일간 개최된다. 러빙유를 주최하는 하이패밀리 치유상담센터(원장 김향숙 박사) 측은 “한국교회에서 목회자 아내로 살아간다는 것은 많은 스트레스에 노출됨을 뜻한다”며 “…

부부 행복 위한 ‘2012 힐리언스 부부캠프’ 열린다

달콤하지만은 않은 결혼, 서로가 숨겨진 발톱을 드러낼 때, “그래, 싸워라! 싸워야 풀린다. 싸워야 더 깊이 알게 된다! 단, 제대로 싸워야 진정한 평화를 얻는다”라고 말하는 두상달, 김영숙 부부. 그들은 촌철살인 명강의로 많은 부부에게 깊은 공감과 해결책을 주…

여성들을 위한 행복캠프 제27기 ‘러빙유’

여성들을 위한 하이패밀리 행복캠프 ‘러빙유(Loving You)’가 다음달 10-12일 경기 광주 진새골 사랑의집에서 개최된다. 하이패밀리 치유상담센터(원장 김향숙 박사) 주최로 열리는 제27기 행복캠프 러빙유는 ‘여성의,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해피나(Happy와 Seminar…

교육기관·시설 종사자 조회 결과, 성범죄자 46명 적발

여성가족부는 교육과학기술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국토해양부 등 4개 부처와 16개 시도 교육청 및 경찰청 협조 아래 ‘2011년 성범죄자 아동·청소년 관련 교육기관·시설 취업실태’를 점검했다. 점검 결과 46명의 성범죄자가 해당 기관·시설에서 근무하…

올바른 가정 세우기 원하는 예비부부 위한 ‘결혼예비학교’

크리스천 교육사역기관인 ‘두란노 바이블칼리지’에서 오는 10월 8일 ‘일일 결혼예비학교’ 세미나를 진행한다. 결혼을 앞두고 ‘두란노 결혼예비학교’를 신청하는 예비부부가 매년 급증하고 있지만, 수요가 너무 많아 번번히 놓치는 예비부부들이 많이 있다…

인생의 마지막 말

“당신은 만약 지금 곧 죽는다면 마지막 말로 무슨 말을 할 거야?” “저요? 음……. 당신 먼저 말해봐요!” “나? 음……. 내가 물어봤으니까, 당신이 말해야지.” “음……. 글쎄 무슨 말을 해야 될지 생각이 안 나는데요!” “당신은 날 사랑하지 않나봐?” “…

부부가 함께 읽는 시 <멀어진 만큼 가까워지기>

한일 공동 평화 하우스를 추진하고 있는 이찬석 씨가 시집 <멀어진 만큼 가까워지기>(글이 사는 마을)를 발간했다. 이 시집은 부부간의 갈등을 슬기롭게 극복해 가는 과정이 함축적 언어와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담긴 작품이다. 작가 이 씨는 “사람들은 서로를 …

죽음을 기억하고 사는 삶

“여보, 우리도 유서 한 번 써 볼까?” “유서라니요?” “아, 죽기 전에 쓰는 마지막 글 있잖아!” “그게 유서라는 건 아는데, 그걸 왜 쓰냐고요?” “언제 죽을지 모르잖아! 갑자기 죽어버리면 유서 쓸 기회도 없고….” “어휴, 기분이 이상해요!” “기분이 …

‘상실 가족’의 마음

“흑흑…. 나 혼자서 어떻게 살라고 먼저 가? 먼저 가기는…. 흑흑.” “미숙아! 이제 그만 울어.” “흑흑…. 여보! 왜 이렇게 일찍 떠나 가냐고…. 흑흑.” “미숙아….” “흑흑…. 다른 사람들은 오래만 사는데…. 내 남편은 도대체 뭘 잘못해서 이렇게 일찍…. …

사랑하는 사람이 죽었을 때

“엄마! 놀라지 말고 잘 들으세요!” “뭔데?” “엄마! 절대로 놀라시면 안 돼요!” “아니, 무슨 일인데 그래? 어서 얘기 좀 해 봐!” “오늘 오전에 아빠가 교통사고로 돌아가셨다고 회사에서 연락이 왔어요!” “그 그럴리가…. 다시 알아봐! 그럴 리가 없어.…

죽음과 타협하는 불치병 환자

“하나님! 이번 한 번만 살려 주시면 제가 집을 팔아서 교회를 짓겠습니다.” “여보! 뭐라고 기도하셨어요?” “하나님께서 살려 주시면 집 팔아서 교회 짓겠다고 했어!” “뭐요? 아니, 당신이 집 팔면 우린 어디서 살아요? 당신 살자고 우릴 죽일 작정이에요?” …

죽음은 무엇인가?

“엄마! 난 죽는 게 너무 무서워!” “사람은 한 번 태어나면 반드시 한 번 죽게 되는 거야!” “난 괜히 태어난 거 같아!” “얘는 못하는 소리가 없어?” “죽어야 되잖아! 난 죽는 거 끔찍해!” “그러면 안 죽고 너 혼자 이 땅에서 영원히 살래? 엄마, 아빠도 없…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