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라이프

이주섭 목사

[이스라엘 탐방] 예수님 당시의 유월절

현대인들은 예수님 당시 얼마나 많은 유대인들이 유월절, 칠칠절(오순절) 그리고 초막절에 예루살렘 성전으로 올라갔으며, 얼마나 성대하게 절기를 지켰는지 상상하기 어렵다. 유대인들은 이 세 절기를 ‘성전으로 올라가는 절기 (shelosheth ha-Regalim)’라고 불렀다.

당뇨 치유 사역 4일 만에 혈당수치 떨어져

주님께서 필자(임마누엘 교회 부설 임마누엘 성령 치유센터 백찬우 목사)를 통하여 행하신 치유 기적들이 크리스천투데이 지면을 통해 해외 현지 한인교회의 목회자와 선교사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소식이 거의 매일 국제 통화를 통하여 필자에게 연락이 …
에쎄가든 크루즈요트

요트 타고 회의를?… 에쎄가든 ‘요트 컨벤션 사업’ 눈길

천혜의 절경을 자랑하는 부산 광안리와 해운대 앞바다에서 요트를 즐기며 회의를 한다면 어떤 기분일까? ㈜에쎄가든은 바다 위를 달리는 크루즈요트에서 소규모 회의, 바이어 미팅, 이색 이벤트 등 맞춤형 컨벤션을 진행할 수 있는 ‘요트 컨벤션’ 사업을 진행…
김용규 목사님

[성지순례 칼럼] 시내 사본이 발견된 캐더린 수도원

3세기초 로마 제국의 막시무스 황제때 기독교에 대한 박해가 심하였다. 황제 숭배를 당연시 하던 로마 제국에서 다른 왕을 섬긴다는 것은 반역죄다. 당시 기독교인들은 반역죄로 처형할 때다.
김용규 목사님

[성지순례 칼럼] 시내산을 마주하면서

출애굽기 19:1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 땅에서 나올 때부터 제 삼월 곧 그 때에 그들이 시내 광야에 이르니라. 그들이 르비딤에서 이동하여 시나이 광야로 와서 그 광야에서 진을 쳤으니 이스라엘이 그 산 맞은편에 진을 쳤다.” 이 말씀으로 보아 이스라엘 백성은 …

기상청, 올해 벚꽃 개화 시기 예상 발표

올해 벚꽃 개화 시기는 평년보다 평균 3일, 작년보다는 8일 정도 빠를 것이라고 기상청이 13일 발표했다. 기상청은 “벚꽃 개화에 영향을 주는 2월 기온이 평년과 비슷했고, 3월 상순 기온은 평년보다 높았다”며 “남부지방은 3월 중순에도 기온이 평년보다 높고 …
김용규 목사님

[성지순례 칼럼] 만나와 메추라기의 역사를 보여준 신 광야

신광야는 엘림을 떠난 이스라엘 백성들이 시내산 가기 전에 지나간 지역이다. 출16:1“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이 엘림에서 떠나 시내 산 사이에 있는 신 광야에 이르니 애굽에서 나온 후 둘째 달 십오일이라‘ 말씀에서 언급하고 있는 신 광야는 히브리어로 미드바…
이스라엘 탐방 부림절

[이스라엘 탐방] 부림절(Purim) (1)

2013년 2월 24일 (Adar 14)과 25일 (Adar 15)은 유대인들이 전통적으로 지켜오는 부림절이다. 유대인의 월력은 해가 진 후부터 다음날 해가 지기까지를 하루로 계산하기 때문에 부림절의 시작은 정확히 2월 23일 토요일 밤부터 시작된다. 2013년 2월 23일은 안식일이므로, 안식…
김용규 목사님

[성지순례 칼럼] 성서의 땅에서 하나님의 역사를 보자

이스라엘 민족이 홍해를 건넌 후 수르 광야에서 3일을 여행하고 지쳤을 때 물을 발견한다. 그러나 아쉽게도 이 물은 소금기가 워낙 강해 먹을 수 없었다. 그래서 붙여진 이름이 마라이다. 마라는 ‘괴로움’,‘쓴 맛’이란 의미다. 이곳은 수에즈 동남쪽 약 72km 지점…
김용규 목사님

[성지순례 칼럼] 시나이 광야에 들어서서

시나이 반도는 서쪽의 수에즈 만 및 수에즈 운하와 동쪽의 아카바 만 및 네게브 사막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반도로서, 북쪽은 지중해, 남쪽은 홍해와 접해 있다. 면적은 6만1,000㎢, 동서의 최대 너비는 210㎞, 남북의 최장 길이는 385㎞다. 시나이 반도의 대부분을 차지…
두루투어 이스라엘 탐방

[이스라엘 탐방] 美 선교사들이 성경의 땅 첫 방문한 때는

이스라엘 통계청에 따르면, 이스라엘을 방문한 해외 관광객 수는 2010년 1-5월 약 137만명, 2012년 1-5월 약 142만명이었다. 이는 2년 전에 비하여 4%가 증가한 것이다. 2012년 5월 한 달에는 약 32만1천명의 관광객이 이스라엘을 방문하였는데, 이 숫자 역시 2011년 5월에 비하…
김용규 목사님

[성지순례 칼럼] 출애굽 시 열 재앙에 대하여

우리는 출애굽시 열 재앙(출 7:20-12:30)에 대하여 모두가 알고 있다. 그러나 그 열 재앙이 의미하는 바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너무나 많다. 고대 사회에서는 모든 사건을 신들과 결부시킨다. 특히 이집트는 다신 국가이다. 우리는 여기서 신들의 싸움을 엿…
김용규 목사님

[성지순례 칼럼] 이스라엘 백성이 건넌 홍해는

“바로가 백성을 보낸 후에 블레셋 사람의 땅의 길은 가까울지라도 하나님이 그들을 그 길로 인도하시지 아니하셨으니 이는 하나님 말씀하시기를 이 백성이 전쟁을 하게 되면 마음을 돌이켜 애굽으로 돌아갈까 하셨음이라. 그러므로 하나님이 홍해의 광야 길로 돌…
두루투어 이주섭 목사

성경의 땅을 ‘입체 모형’으로… “사실적 이해에 도움 될 것”

사람의 손이 아닌 컴퓨터로 정교하게 제작된, 성경의 땅인 이스라엘의 입체적인 모형이 세계 최초로 탄생했다. 조지아 크리스챤대학교의 역사 지리학과 교수이자 본지 <이스라엘 탐방>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인 이주섭 목사는 20년 전부터 ‘성경의 땅을 입체적으로 …
두루투어 사렛 청과물

[이스라엘 탐방] 주전 8세기 예루살렘의 식탁 메뉴 하나

보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서 양식을 비같이 내리리니 백성이 나가서 일용할 것을 날마다 거둘 것이라 이같이 하여 그들이 나의 율법을 준행하나 아니하나 내가 시험하리라 (출 16:4) 매일의 양식은 삶을 유지하는데 절대 필요하다. 먹지 않고 살 수 있는 사람…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