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라이프

포낙

포낙, 난청 아동 부모 위한 ‘2018 대구·경신 부모 세미나’ 후원

글로벌 청각 전문기업 소노바(sonova) 그룹 리딩 브랜드 '포낙(phonak) 보청기'가 국내 최대 규모의 난청 아동 부모 세미나 '2018 대구·경신 부모 세미나'를 후원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대구 경북디자인센터에서 진행된다. '포낙 보청기'가 후원하는 …
한의원

두드러기, ‘음혈’ 부족하면 나타날 수 있어…치료 요구돼

두드러기란 피부가 붉어지거나 부풀어 오르면서 극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피부질환이다. 또한 누구나 살면서 최소한 한 번쯤은 경험하는 대중적인 질병이기도 하다. 이러한 두드러기는 그 종류 또한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갑작스럽게 두드러기증상이 나타나…
임플란트

치과 임플란트가 불가능한 상태는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

치통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바쁘다는 이유로 치과방문을 게을리 하는 사람들이 많다. 치과 치료가 제때 이루어지지 않으면 손상된 치아를 발치하게 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 이때는 독립적으로 고정이 가능해 인접치아에 지장을 주지 않는 임플란트가 주로 이뤄지…
안성열

켈로이드흉터, 증상 초기에 치료할수록 효과적

켈로이드는 상처가 치유되는 과정에서 콜라겐과 같은 섬유조직이 밀집되어 성장하는 질환이다. 켈로이드피부를 가진 경우 작은 상처에도 원래 범위를 넘어서 주변으로 확대되는 성질 때문에 켈로이드흉터가 생기게 된다. 이러한 증상은 상처 치유 과정을 조절하…
임규성

24시간 쫓아다니는 소음 ‘이명’, 척추정렬 바로 해야…

직장인 A씨는 이명으로 인해 하루 종일 공사장에서나 들릴 법한 드릴 소리에 시달리고 있다. 24시간 들리는 이명증상으로 일상의 평화가 깨진지 오래다. 대체 이러한 귀울림 증상은 왜 발생한 것이며, 어떻게 해야 사라지는 걸까. 이명은 드릴소리, 벌레우는 소리, …
자하연

사라지지 않는 불안과 공포, 불안장애 극복 방법은

불안장애는 특별한 이유 없이 나타난다. 경험해보지 않은 이들에게는 불안이라는 증상이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여도 환자의 괴로움은 상상 그 이상이다. 정상적인 반응 이상으로 자신에게 뭔가 나쁜 일이 벌어지려고 한다는 느낌이 지속되기 때문이다. 불안장애의…
무릎

무릎 충격 분산시키는 반월상연골판, 파열되면 어떤 증상 나타날까?

무릎은 신체 하중을 지탱해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맡고 있다. 따라서 견고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릎은 무릎 관절 및 관절 외 구조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 관절 사이에 위치한 반월상연골판은 관절에 가해지는 충격을 분산시켜 주는 역할을 수…
귀

더위 피하려다가... 여름철 턱관절 장애 주의보

일 최고 기온이 30도에 육박하면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고 있다. 때문에 야외 활동뿐만 아니라 실내 활동 시에도 물이나 음료 등을 통한 수분 섭취량이 증가한 것을 볼 수 있다. 또, 더위를 피해 실내 활동을 선호하여 외출을 자제하는 등 활동량이 줄어들기 시작…
자하연

마음의 병인 ‘식이장애’ 우울증까지 더해졌다면?

식이장애에 시달리는 환자들이 적지 않다. 특히 대표적인 식이장애 증상인 ‘폭식증’ 환자들은 한꺼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폭식하면서, 먹고 싶은 욕구를 도저히 조절할 수 없으며, 먹고 난 후에는 체중을 줄이려는 행동을 강박적으로 반복한다. 이러한 행동은 단…
자하연

불안장애 치료 필요한 현대인들...치료법 선택은 어떻게?

누구나 느낄 수 있는 '불안'도 과하면 병이된다. 위험이 없는 상황인데도 불안을 느끼거나, 별로 큰 위험이 발생하지 않았음에도 아주 과도한 불안을 느끼는 등의 증상에 의해 일상에 어려움이 있다면 불안장애치료가 필요하다. 불안장애 증상 중에서도 가장 유명…
풀과나무

자주 머리 아플 때, 만성 두통 전 치료 통해 해소해야

집요하게 일상을 흔드는 것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어떤 이들에겐 '두통'이 그 하나일 것이다. 이렇게 자주 아파도 되나 싶을 정도로 잠깐도 빈틈도 허락하지 않고 찾아오는 두통. 어떻게 해야 이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을까. 심한 스…
신기율 원장

소화불량의 주요 원인 ‘담적’, 어떻게 치료할 수 있을까?

바쁜 회사 업무와 가사 등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현대인들의 가장 취약한 장기는 바로 위장이다. 이들은 위염, 만성위염, 소화불량, 역류성식도염에 늘 고통 받고 있다. 그러나 증상 치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해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없다. 위내시경 등의…
이지연 원장

면역력 저하로 발병하는 환절기 구안와사...초기 치료로 후유증 대비해야

이른 아침에는 긴팔이 한낮에는 반팔이 일상이 되었다. 최근 기상청 예보를 보면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까지 나기에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는 멘트가 단골로 등장한다. 이처럼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게 되면 우리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어 여러 질환에 노출되…
자하연

일상에 지장을 줄 정도의 불안…‘불안장애’ 치료 필요

여러 연예인들이 불안장애와 공황장애를 앓고 있다고 밝히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 연예인이 아니더라도 우리 주변에는 공황장애와 같은 불안장애에 시달리는 이들이 많다. 국내에서만 약 52만 명이 불안장애 증상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을 정도…
곽홍근원장

춘곤증으로 인한 졸음운전은 큰 사고로 이어져, 사고 시 후유증 주의해야

나른한 피로감, 식후 졸음, 집중력 저하, 권태감, 식욕 부진, 소화 불량 등, 최근 날씨가 포근해지면서 이러한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는 대표적인 춘곤증 증상이다. 충분히 잠을 잤는데도 오후에는 졸음이 쏟아지고 한 곳에 집중할 수 없게 된다.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