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 하라

북한자유주간 장마당

“북한, 이미 돈 있는 사람만 살 수 있는 사회로”

미국 워싱턴 D.C.의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에서 현지시간 29일 오후 열린 제16회 북한자유주간 ‘북한 내 여성과 장마당 매커니즘’ 워크숍에서는 세 명의 탈북 여성들이 ‘장마당’에 대해 증언했다. 이들은 북한 장마당은 고난의 행군 이후 본격화 됐으며, 국…
북한자유주간 장마당

“장마당, 북한 시민사회 형성에 매우 중요한 요소”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리고 있는 제16회 북한자유주간 둘째 날(29일), 위성사진으로 공식 집계된 북한 내 장마당이 436개이며 비공식 수까지 합치면 1천 개에 육박한다는 발표가 나왔다. 이는 북한 내에서 정부의 통제를 벗어난 시민사회가 형성되고 있다는 의미라는 …
북한자유주간 한국전쟁 참전용사 기념공원

“대한민국 자유를 위한 미군의 희생 잊지 말아야”

제16회 북한자유주간 행사가 현지시간 28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공식 개막한 가운데 수잔 솔티 북한자유연합 대표를 비롯한 참가자들이 이날 오후 한국전쟁 참전용사 기념공원에서 헌화식을 갖고 대한민국의 자유를 위해 희생한 이들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
김용화 탈북난민인권연합 대표 북한자유주간

“북한, 세계적 노예왕국이자 독재국가”

매년 북한 동포의 해방과 자유 통일을 위해 개최돼 온 '북한자유주간'이 미국 워싱턴 D.C. 뉴호프바이블교회(New Hope Bible Church)에서 현지시간 28일 주일예배를 드림으로 제16회 공식일정을 시작했다. 수잔 솔티 북한자유연합 대표를 비롯한 북한자유주간 참가자들은 …
탈북자 강제북송 중국

9세 소녀 포함 탈북민 7명, 강제북송 위기

탈북해 중국 심양 외곽지역에서 도피 중이던 최 양(9)과 그녀의 외삼촌 강모(32) 씨가 중국 공안에 체포돼 강제북송 위기에 놓여있다고 북한정의연대(대표 정베드로)가 29일 밝혔다. 북한정의연대에 따르면 이들은 이달 초 압록강을 넘어 탈북했고, 심양 외곽의 은…
강동완

“하나님 보내셔서, ‘평양 밖 북조선’ 민낯 보여주셨죠”

올해 초 본지에 게재된 ‘엄동설한에 강가에서 빨래하는 북한 여성’, ‘소달구지 끄는 북한 남성’의 사진은 많은 독자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그 뒤 부활절이 지났지만, 북한 주민들에게는 아직 ‘부활’이 오지 않았다. 매일 자아가 죽지 않고 소확행 속에 자기…
제16회 북한자유주간 행사준비위원회.

“참혹한 북한 인권 상황 국제 사회에 낱낱이 고발”

제16회 북한자유주간 행사준비위원회가 25일 대한애국당, 조원진 의원실 주관으로 국회 정론관에서 ‘제16회 북한자유주간 출발 기자회견-북한의 모든 문제 해결책은 북한인권 문제 해결에 있다’를 가졌다. 먼저 허강일 북한민주화위원회 북한인권위원회 위원장…
국경없는 기자회

“北, 18년 연속 세계 최악의 언론 탄압국”

국제 언론 감시단체인 ‘국경없는 기자회’가 북한을 18년 연속 세계 최악의 언론 탄압국으로 지정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이 1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국경없는 기자회 사빈 돌란(Sabine Dolan) 사무국장은 이날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2019 세계언론자유지수’…
북한, 인권, 정치범 수용소, 탈북민, 탈북, 중국, 박해, 기독교,

유엔 인권이사회 “북한 내 처형·고문 아직도 빈번”

유엔 인권이사회가 다음달 열리는 보편적 정례검토를 앞두고 북한 인권보고서와 함께 북한이 유엔에 제출한 국가보고서를 공개했다. 16일 미국의 소리에 따르면, 유엔 이사회는 북한 인권보고서를 통해 기본권과 정치·경제·사회·문화적 권리, 여성과 아동, 장…
한국오픈도어

북한 지하교회 위해 전 세계가 달린다

오는 10월 북한 지하교회를 위해 세계 각국에서 온 100명이 비무장지대(DMZ) 근처 경기도 연천 일대를 달린다. 한국오픈도어와 네덜란드오픈도어, 4M(the 4th Musketeer)은 북한의 지하교회를 후원하기 위해 머스카슬론(Muskathlon) 대회를 오는 10월 9일부터 10일까지 1박 2일 …
김정욱 김국기 최춘길

한교연-한장총, 北 억류 선교사 석방 결의대회 갖는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한교연)과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한장총)이 북한에 억류 중인 선교사들의 조속한 석방을 위한 결의대회를 가질 예정이다. 한교연 관계자는 8일 “한장총 송태섭 대표회장의 제안으로 해당 결의대회를 계…
탈북자 강제북송 중국

“중국으로 추방된 탈북민… 강제 북송 위기”

한국행에 나선 탈북민 3명이 지난 1일 베트남 중북부 하띤 지역의 검문소에서 체포돼 3일 오전 중국으로 추방당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조선일보가 4일 보도했다. 이 매체는 “이들이 중국 공안에 붙잡힐 경우 강제 북송(北送)의 위기에 처하게 된다”면서 “이들의…
북한, 인권, 정치범 수용소, 탈북민, 탈북, 중국, 박해, 기독교,

美 국제종교자유 대사, 북한 인권 문제 알리는 토론회 개최

미 국무부 샘 브라운백 국제종교자유 담당 대사가 종교의 자유 침해 등 북한 인권문제를 국무부 관리들에게 알리는 토론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자유아시아방송이 1일 보도했다. 브라운백 대사는 올해 말 미국 워싱턴D.C에서 북한에 대한 포럼 개최를 검토할 계…
20181008 북한인권법 개선을 위한 정책 세미나 태영호

“통일 위한 첫 입구는 北에 종교 자유 실현하는 것”

태영호 전 영국주재 북한공사는 "앞으로 통일을 대비하여 비핵화 과제도 있지만 북한을 다원화 사회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정치적 양당제, 다당제 등 여러 가지를 만들 수 있으나, 다원화 사회로 들어가는 첫 번째 입구는 종교의 자유를 실현하…
북한 꽃제비

미국, 북한 인권 단체들에 약 57억 원 지원한다

미 국무부 샘 브라운백 국제종교자유 담당 대사가 북한의 종교 자유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한다고 미국의소리(VOA)가 26일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미 국무부는 25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브라운백 대사가 27일 북한의 자유를 위한 미주 한인교회연합(KCC) 관계자…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