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 하라

캐나다 북한인권

中의 탈북민 강제북송 막자는 동의안, 캐나다 의회 제출

캐나다 피터 줄리안(Peter Julian) 하원의원이 재중 탈북민 강제북송을 막기 위한 노력을 촉구하는 동의안(M-106)을 지난 11일 캐나다 의회에 제출했다. 이 동의안은 지난 10월 16일 그가 제출했던 동의안(M-43)을 사실상 부활(reinstate)한 것이다. 캐나다 신민주당 원내총무…
이용희

‘중국의 탈북민 강제북송 저지를 위한 국회포럼’을 시작하며

중국은 1982년 ‘UN 난민협약’에 가입하였지만, 지금까지 단 한 번도 탈북난민에 대하여 UN 난민 지위를 주지 않았습니다. 중국은 1988년에 UN 고문방지협약에도 가입했습니다. 고문방지협약 3조는 ‘어떤 국가도 고문 받을 위험이 있다고 믿을 만한 상당한 근거가 …
‘중국의 탈북민 강제북송을 통해 본 북한인권 실태와 대책’

“‘방사능 범벅’ 北 핵실험 갱도, 정치범들 맨몸 투입돼 피폭”

10만 명 규모의, 북한 내 최대 수용소 요덕수용소 등에 비해 알려지지 않아 핵실험 숨기고자 인력 위주로 공사 “히틀러는 독가스, 김정은은 방사능” 북한에서 정치범으로 몰린 청년 수감자들이 핵실험 지하갱도에 맨몸으로 투입돼 방사능에 피폭되는 인권 유…
북녘성도와 함께 드리는 성탄예배

모퉁이돌선교회, 남북 성도 함께하는 성탄예배

지난 38년 동안 북한선교를 감당해온 모퉁이돌선교회는 오는 19일 저녁 충현교회에서 북한에서 방송으로 숨어서 예배하는 성도와 함께 드리는 열세 번째 성탄예배를 드린다. 모퉁이돌선교회는 “2011년부터 남한 성도들이 탈북성도들과 함께 성탄예배를 드리며 ‘…
모퉁이돌선교회 성탄절 선물 보내기

모퉁이돌선교회 “北 최악 상황… 성탄 선물로 하나님 사랑 전하려”

모퉁이돌선교회 대표 이삭 목사가 최근 ‘이삭 목사의 기도편지’에서 성탄절에 북한 주민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보내는 ‘성탄절 선물보내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삭 목사는 “북한 땅이 최악의 상황이다. 공식적인 보고에 의하면 결핵 환자가 14만에 가깝…
지성호 대만

‘IPAC 공동의장’ 지성호 의원, 대만 방문… 탈북민 강제북송 문제 논의

IPAC 일본·대만·필리핀 의원 등과 양안관계 논의 및 협력 방안 모색 탈북민 출신 지성호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5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차이나인더월드(CITW) 2023’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석해, 탈북민 강제북송 문제를 비롯해 양안 관계가 동아시아에 …
중국 탈북민 강제송환 중단 촉구 결의안 국회

“中 강제북송 중단 촉구 국회 결의안 통과, 늦었지만 다행”

당연한 일도 이념 때문에 늦춰져 모든 탈북민 가족들 소원과 슬픔 주님께 진심으로 감사 영광 올려 거대한 감옥 북한 속히 무너지길 국회에서 지난 11월 30일 ‘중국의 북한이탈주민(탈북민) 강제북송 중단 촉구 결의안’을 채택한 가운데, 이에 앞장섰던 이들이…
중국 탈북민 강제송환 중단 촉구 결의안 국회

[중국의 북한이탈주민 강제북송 중단 촉구 결의안 및 제안 이유]

대한민국 국회는 정치적 탄압과 굶주림으로 인해 북한을 탈출하여 중국에서 체포 구금된 다수의 북한이탈주민이 최근 북중 국경이 개방되면서 중국 정부에 의해 북한으로 강제송환 된 것으로 보도되고 추가로 강제 북송될 위기에 처해 있다고 알려진 상황에 깊은 …
중국 탈북민 강제송환 중단 촉구 결의안 국회

국회, ‘中 탈북민 강제북송 중단 촉구 결의안’ 전격 채택

국회에서 11월 30일 ‘중국의 북한이탈주민(탈북민) 강제북송 중단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날 결의안은 참석 의원 260명 중 253명이 찬성했으며, 7명이 기권해 가결됐다. 결의안은 중국 정부가 탈북민 강제북송을 즉각 중단하는 동시에, 탈북민을 난민으로 …
북한인권정보센터

NKDB 北 보위부, 안전부 관련 보고서 발간 및 세미나

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는 30일 프레스센터 19층에서 ‘닫힌 문 너머 : 보위부와 안전부의 명령체계 중심으로’ 보고서 발간과 함께 세미나를 진행한다. NKDB는 이번 행사에서는 북한 국가안전보위부 및 사회안전부 내에서 이뤄지는 인권침해 메커니즘과 권한 …
국군포로

북송 재일교포 “국군 포로 송환, 힘 모아 외쳐 주길”

함경북도 유선탄광에서 석탄을 캐는 일을 했던 북송 재일교포인 이상봉 씨(가명)가 최근 프레스센터에서 함경북도 탄광에서 만난 국군포로에 대해 증언했다. 2007년 홀로 탈북한 이 씨는 가족이 여전히 북한에 있어 이날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가명을 썼다. 가족…
중국 탈북민 강제송환 중단 촉구 결의안 국회

“중국 탈북민 강제송환 중단 촉구 결의안, 조속히 국회 통과를”

‘중국의 탈북민 강제송환 중단 촉구 국회 결의안’이 법안소위원회도 통과하지 못한 것에 항의하는 기자회견이 11월 27일 오후 1시 서울 국회의사당 정문에서 개최됐다. ‘2,600명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에서 개최한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지성호 의원을 …
중국 탈북민 강제송환 중단 촉구 결의안 국회

“中 탈북민 강제송환 중단 결의안 통과 무산, 창피하다”

더불어민주당, 결의안 통과 막아서 누구 눈치 보길래 원론적 결의도… 민주화 이끈 이들 선택적 행태 개탄 탈북민들 생명 살리는 문제 외면해 대한민국에서는 일어날 수 없는 일 탈북민 강제북송 저지,마음 모아야 국회 ‘중국의 탈북민 강제송환 중단 촉구 …
2600명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국회, ‘탈북민 강제송환 중단 촉구 결의안’ 통과를”

국회에서 ‘탈북민 강제송환 중단 촉구 결의안’ 통과가 더불어민주당 반대로 무산된 가운데, ‘2,600명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이하 범국민연합)’이 국회를 찾아 결의안 통과를 촉구할 예정이다. 범국민연합은 11월 27일 오후 1시 국회의사당 정문, 오후…
강제북송 중국 대사관

“탈북민 구하는 일, 여야 진영논리 개입할 수 없어”

바른문화운동국민연합(사무총장 이기영, 이하 바문연)에서 ‘중국, 탈북민 강제북송 중단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바문연은 “중국에 억류된 탈북민의 강제북송 저지를 위해 국회와 종교계가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한다”며 “이들이 북한으로 송환될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