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 하라

삐라 대북전단 풍선 북한 살포

北인권단체들 “대북전단금지법, 대통령 거부권 행사하길”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한변) 등 한국 내 북한 인권단체들은 ‘남북관계 발전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 이른 바 대북전단 살포 금지법은 한국 헌법에 위배되는 법률이라고 지적했다. 자유아시아방송에 따르면, 이들은 22일 한국 북한인권법 제…
김정은 군인 총 북한

“北, 자유아시아방송 장기 청취한 선장 공개 총살”

북한이 자유아시아방송(RFA)를 청취한 혐의로 어선 선장을 공개 처형했다고 미 정치전문 매체 더힐이 2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더힐에 따르면, 북한 당국은 10년 이상 RFA를 청취한 것으로 알려진 어선 선상 최모씨를 공개 총살한 것으로 알려졌다. RFA는 미국 연방기…
강동완 쌀 USB 대북전단 살포금지

“대북전단금지법, 접경지역 위해? 제3국서도 금지”

北 주민들 알 권리 위해 외부정보 유입 고민해 왔는데… 탈북민들이 북한 내 가족에게 보내는 송금도 문제 될 것 진정 자유민주주의국가 맞는지 회의… 국민 대변 아냐 본지에 ‘평양 밖 북조선’ 사진 시리즈를 연재하고 최근 『평양 882.6km』를 펴낸 강동완 교…
김일성의 아이들 대만

영화 <김일성의 아이들>, 대만 최초 특별상영회 개최

대한민국과 대만이 다시 손잡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길 기원한다 1950년대 북한 전쟁고아들의 동유럽 이주 역사를 기록한 다큐멘터리 영화 <김일성의 아이들> 특별상영회가 대만에서 최초로 개최된다. 특별상영회는 대만 차세대 씽크탱크 그룹(Taiwan NextGen Foundati…
평양 밖 북조선 22

“모두가 평양을 본다면, 누군가는 이곳을 봐야”

평양 건물들과 북중국경 주민 실상 직접 비교 김정은 정권 등이 선전하는 북한의 민낯 전달 북한 주민들 삶 있는 그대로 전하고 싶은 의지 “모두가 평양을 본다면, 누군가는 이곳을 봐야 한다.” 강동완 교수(동아대)의 ‘북중국경 시리즈’ 세 번째 도서 『…
북한, 인권, 정치범 수용소, 탈북민, 탈북, 중국, 박해, 기독교,

세계 인권의 날 맞아… 국제사회, 北 인권 개선 촉구

미 국무부는 세게 인권의 날을 맞아 북한의 심각한 인권 상황을 깊이 우려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10일은 유엔이 세계 인권의 날을 제정한 지 72주년아 되는 날이다. 미 국무부는 인권의 날을 맞아 자유아시아방송(RFA)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북한의 심각한 인…
김정일 김일성 우상화

고위 탈북민 “北, 코로나19 제한 명령 위반 시 처형”

고위급 탈북민이 “북한 정권은 주민들에게 ‘미국이 최고존엄인 김정은을 해치기 위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확산시키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고 선동하며, 집합 제한 명령을 위반하는 자들을 잔인하게 처형하고 있다”고 밝혔다. 8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크리스…
북한 어린이

美 국무부, 北 19년째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 지정

북한이 미 국무부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 명단에 19년째 포함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 등이 8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전날 발표한 성명에서 북한을 포함한 10개 나라를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으로 지정한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 풍선

남북 접경지역 평화 목사·신부 “대북 전단살포 금지법 환영”

“대북 전단살포 금지법, 북한인권 운동 정신과 통해” 주장도 국제 인권단체 일제히 우려 “한국 민주주의에 오점 남을 것” 국내는 물론 국제 인권단체들도 더불어민주당의 ‘대북 전단살포 금지법’ 제정 추진에 반대하고 있는 가운데, ‘남북 접경지역 평화…
오픈도어즈, 탈북민 여성들의 간증

성경 접한 적 있다는 탈북자, 꾸준히 증가 중

세계 최악의 기독교 박해 지역인 북한에서 성경에 노출되는 주민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는 새 보고서를 인용해 크리스천 포스트가 2일 보도했다. 북한인권정보센터가 발간한 ‘2020 북한 종교자유백서(White Paper on Religious Freedom)’에 따르면, ‘성경을 본 경험이 있…
한국 순교자의 소리

한국 VOM “조선어 성경, 북한 사역 위해 무료 배포”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은 최근 북한 살마들이 가장 이해하기 쉬운 성경으로 알려진 ‘조선어 스터디 성경’을 재발간하고, 이 성경과 이 성경이 담긴 MP3를 무표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 VOM 폴리 현숙 대표는 북한 사람들의 성경 수요가 증가한 까닭은 전…
북한

北 정권, 열악한 환경 속 ‘80일 전투’ 등 추가 노동 강요

지난 9월 태풍으로 북한 동부 지역에 심각한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당국이 주민들에게 ‘80일 전투’로 불리는 추가 노동을 강요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AP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10월에 시작된 이 캠페인은 1948년 북한이 세워진 이후, 13번째 전투이며, 201…
단편영화 ‘상철:북한’

“北, 고문·구타·공개처형 등 기독교 탄압 여전”

국제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 오픈도어즈(Open Doors) 미국 지부는 1일(현지시각) ‘박해받는 교회를 위한 국제 기도의 날’(International Day of Prayer for the Persecuted Church, IDOP)을 맞아 북한의 종교 탄압을 주제로 온라인 행사를 열었다. 데이비드 커리(David Curry) 오픈도어즈 …
북한인권정보센터

최기식 변호사, NKDB 북한인권기록보존소장으로

법무부에서 통일법무과장과 북한인권기록보존소장을 역임하며 검찰 내 대표적인 ‘북한·통일 전문가’로 꼽히던 최기식(51·사법연수원 27기) 법무법인 산지 파트너 변호사가, 11월 3일 민간단체 (사)북한인권정보센터(NKDB) 부설 북한인권기록보존소 소장 겸 이사로 …
pixabay

북한 내 종교활동 허용, 최근 3년간 ‘0%’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의 『2020 북한 종교자유 백서』가 30일 발간됐다. NKDB의 『북한 종교자유 백서』는 북한의 종교정책과 종교자유 현황을 체계적으로 조사·분석함으로써, 북한의 종교자유 실태에 대한 기초자료를 축적하고 종교박해를 예방하며 피…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