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 하라

허광일 북한민주화위원회 위원장

“민노총 무죄, 탈북민 유죄? 눈 뜨고 지켜볼 것”

지난 달, 청와대 앞 시위 도중 경찰에 연행, 구속되었다가 보석으로 풀려난 북한인권운동가 허광일 위원장과 최정훈 대표가 징역 위기에 놓였다. 사단법인 물망초 박선영 이사장에 따르면 허광일 위원장과 최정훈 대표는 지난 11월 27일 각각 서울중앙법원에서 징…
탈북자 강제북송

“탈북자 10명 베트남에서 잡혀… 강제북송 위기”

북한인권단체인 북한정의연대(대표 정베드로 목사)가 29일 “지난 23일 중국에서 출발한 탈북자 10명이 베트남 국경을 넘은 후 베트남 변방대에 체포됐다”고 밝혔다. 정 목사는 “소식통에 따르면 북한에서 부모를 잃은 고아 출신(꽃제비) 3명의 탈북 남성, 7명의 …
강제북송 규탄 기자회견

“북한 선원 강제북송 사건, 홍콩 사태 떠올라”

눈 가리고 재갈 물리고 포승줄로 포박하다니 2007년 탈북민 22명 강제북송도 전면 재조사 관련 기관장들 경질하고 사건의 전모 밝혀야 전국탈북민강제북송반대국민연합 주최 ‘탈북민 강제북송 규탄 기자회견’이 11월 28일 오후 서울 효자동 청와대 분수대 앞에…
프레드 웜비어 신디 웜비어

웜비어 부모, 광화문 집회 참석… “北 정권은 괴물”

최근 방한한 故 오토 웜비어의 부모인 프레드·신디 웜비어 씨가 23일 광화문 집회에 참석해 북한 정권과 맞서 싸울 것을 당부했다. 먼저 신디 웜비어 씨는 “우리는 맞서 싸워야 한다. 일어나서 함께 그 악에 대적해서 싸워야 한다. 김정은과 북한 정권은 괴물”…
오토 웜비어

웜비어 부모 “악한 北 정권과 끝까지 싸울 것”

“오토 웜비어는 북한의 악마적 근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갔다. 그의 죽음은 결코 헛되지 않는다.” 6.25전쟁납북인사가족협의회 이미일 이사장은 22일 故 오토 웜비어의 부모인 프레드·신디 웜비어 씨 앞에서 이렇게 말했다. 그러면서 “끝까지 저 사악한, 암적 …
탈북민 강제추방 저지 전국 탈북민 강력규탄집회

“사상초유 강제북송, 어느 정권도 못한 반인도 범죄”

탈북인권단체총연합(상임대표 김흥광 사단법인 NK지식인연대 대표)과 범탈북민강제추방대책위원회(강청환 북한전략센터 대표)가 20일 미국 트럼프 대통령에게 서한을 발송하고, 최근 강제북송 논란과 관련해 우리 정부 관계자 4명을 국제형사재판소에 제소했다고 …
그레그 스칼라튜 사무총장

“탈북민 추방, 명백한 헌법 위반… 납득할 수 없어”

미국의 인권 전문가가 우리 정부의 탈북민 추방 조치를 비판하는 목소리를 냈다. 미국 북한인권위원회((HRNK) 그레그 스칼라튜(Greg Scarlatoiu) 사무총장은 18일 tbs eFM과의 인터뷰에서 “한국 헌법 3조에 대한민국 영토는 한반도 전체와 그 부속도서를 포함하고 있다고 …
탈북민 강제추방 저지 전국 탈북민 강력규탄집회

한국, 11년 만에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제안국서 빠져

‘인권 정부’를 자임해온 문재인 정부가 유엔의 북한인권결의안 공동제안국에서 11년 만에 빠지게 됐다. 유엔총회 산하 제3위원회(인권 담당)는 14일(현지시간) 북한 정권의 인권 침해를 규탄하고 개선을 촉구하는 내용의 북한인권결의안을 채택했다. 북한인권결…
주일용 탈북 대학생 트루스포럼 회장

“무슬림형제단 출신은 난민, 탈북민은 강제북송?”

북한인권단체총연합회가 11일 정부서울청사 정문 앞에서 '탈북민 강제추방 저지 전국 탈북민 강력규탄집회'를 갖고 정부에 보내는 공개 질문장 및 성명서를 발표했다. 김흥광 북한인권단체총연합회 상임대표는 “예상 못한 전례 없는 반인도적 범죄가 자행돼서 …
자카르코리아 통일기도회

“북한은 하나의 거대한 감옥이자 지옥”

북한의 박해받는 사람들을 기억하는 사람들 ‘자카르코리아’가 7일 저녁 더크로스교회에서 통일기도회를 개최했다. 주제 성구는 “우리를 비천한 가운데에서도 기억해 주시는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시136:23)였다. 이번 기도회는 더크…
단편영화 ‘상철:북한’

국제 기도의 날 맞아 故 한충렬 목사 다룬 영화 공개

순교자의 소리(The Voice of the Martyrs, VOM)는 3일 진행된 북한의 종교탄압 중단을 위한 ‘기도의 날’ 행사에 수 천개의 교회와 인권단체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VOM의 토드 네들턴(Todd Nettleton) 공보실장은 4일 자유아시아방송...
제15회 북한자유주간 서울역 통일광장 기도회

“복음만이 북한 옥죄는 주체사상 무너뜨려”

1996년, 당시 주미 한국대사관에 탈북자들이 미국을 방문할 수 있는지 물었고, 이것이 계기가 되어 그 때부터 북한 인권 운동을 시작했다. 동시에 디펜스포럼재단 대표로서 단순히 국가 안보 뿐 아니라 인권 문제에 대한 관심도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평화와 안보에 …
제2회 탈북민 목회자 포럼

“왜 북한 선교가 동력을 잃어가고 있는가?”

탈북민들 발표한 제2회 탈북민 목회자 포럼 탈북민 목회자들의 ‘해설’에 귀 기울여 달라 지난 10월 24일 서울 목동 지구촌교회(담임목사 조봉희)에서 ‘제2회 탈북민 목회자 포럼’이 개최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대한민국에 정착한 탈북민이 3만명을 넘어선 …
남북사랑학교 심양섭 교장

탈북민 위한 남북사랑학교, 이사 앞두고 기도요청

심양섭 교장이 “남북사랑학교가 11월 이사한다”고 밝혔다. 학생 수(재적인원 43명)가 늘어나면서 교실이 부족해졌기 때문이다. 심 교장은 “열방샘교회(탈북자교회)와 같은 건물로 이사함에 따라 교실은 늘어나고 임대료는 줄어든다. 그런데 각각 40평씩 2개 층…
목련꽃

“2번째 탈북… 나의 생사 여부는 오직 하나님께”

오픈도어즈는 최근 홈페이지에 북한에서 기적적으로 탈출한 탈북민 은혜씨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다음은 그녀가 전한 간증이다. 은혜씨는 화장실 문을 잠궜다. 이곳은 북한의 꽃제비 수용소에서 가장 안전하면서 가장 더러운 곳이었다. 꽃제비는 먹을 것을 찾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