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 하라

기독교통일포럼

<로동신문>으로 본 김정은 시대 북한의 변화

최고지도자에서 인민 중심으로 담론 변화 집단주의 무조건 강조에서 개별 주체 인정 세계 사회와 소통 지향, 주민들 공감 시도 기독교통일포럼 9월 모임이 11일 오전 온라인 영상회의로 진행됐다. 이날 임수진 박사(보훈교육연구원)는 ‘한 사회의 집단적 자기화…
북한의 학생들

국제인권단체 “北, 강제 노역으로 젊은이들 통제”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uman Rights Watch)가 최근 북한 당국이 사상 통제의 수단으로 북한 젊은이들을 강제 노역에 동원 중이며, 국제 노동기준을 따를 것을 북한 측에 촉구했다. 2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휴먼라이츠워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엄청…
북한

美 국무부, 북한 여행 금지 조치 1년 더 연장

미 국무부는 미국인의 북한 여행 금지 조치를 1년 더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국무부는 1일 “지난 8월 31일부로 만료된 미국인의 북한 여행금지 조치를 이날부터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는 미국이 지난 2017년 북한 당국에 체포됐다 미…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휴먼라이츠워치 “아프간 불행, 北에서 재현 막아야”

국제인권감시단체 휴먼라이츠 워치가 북한의 인권 상황을 세계 최악으로 평가하며 아프가니스탄에서 발생한 사건이 북한에서 재현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국의소리(VOA)의 25일 보도에 따르면, 휴먼라이츠워치 필 로버트슨 아시아담당 부국장은 24…
한국 순교자의 소리, 존 로스 선교사, 만주 선교 방법론

순교자의소리 CEO “한국교회, 北 지하교회에게서 배워야”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에릭 폴리(Eric Foley) 목사가 “한국교회는 북한 지하교회의 개척 방법을 배워서 한국과 북한에 적용하라”고 조언했다. 24일 한국 VOM에 따르면, 최근 북한기독교총연합회(북기총)가 주최한 탈북민 연합수련회 강사로 나선 에릭 폴리 목…
온라인 세미나

“北 인권 데이터베이스화 넘어, 책임 규명과 피해자 구제”

북한인권정보센터(NKDB)가 북한 인권 정보 데이터 베이스화를 넘어 책임 규명을 요구하고 북한 인권 피해자를 구제하는 등 사법 활동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 첫 시작으로 19일 세미나에서는 북한인권 가해자 데이터 구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책임규명 …
남북정상회담

“北, 정권 유지 위해 종교 자유 완전 부정”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에서 북한의 종교 자유 침해에 대한 새로운 보고서가 공개됐다. 18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미 정부 산하 국제종교자유위원회는 이날 온라인 회의에서 ‘조직적 박해: 북한 종교의 자유 침해에 대한 기록’이라는 제목의 보…
김성남 박사

탈북민 김성남 박사, 하나센터 중 첫 탈북민 기관장 취임

(사)북한인권정보센터(NKDB)가 17일 탈북민 사회정착 지원 전문기관인 경기서부하나센터 신임 센터장으로 2001년 탈북한 김성남 박사(46, 사회복지학 전공)가 취임한다고 밝혔다. 김성남 박사는 1975년 함경남도 함흥시에서 출생해 2001년 탈북했고 2003년 대한민국에 입…
북한인권정보센터

<2021 북한 종교자유 백서>, 13년 만에 발간 중지… 왜?

<북한인권 백서>도 14년만에 발간 중지돼 북한인권법 통과 후 정부 독점 양상 불거져 <2022 북한 종교자유 백서> 출간 재개되길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에서 올해 「2021 북한인권백서」와 「2021 북한종교자유백서」를 발간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지난해…
윤여상 박사

북한인권정보센터, 탈북민 등 인권피해 구제센터 신설한다

(사)북한인권정보센터는 30일까지 (가칭)북한생활경험자 인권피해구제센터 명칭 공모전을 개최했다. 해당 공모전은 총 3명의 수상자에게 최고 30만원의 상금(최우수상)을 준다. (사)북한인권정보센터 윤여상 소장은 “그 동안 북한내 인권침해 조사에 집중하면서 …
북한

영국 의회 내 초당파 모임, 북한 반인도적 범죄 지적

영국 의회에서 북한 정권이 살인, 고문, 현대판 노예제, 종교 박해 등을 자행해 왔으며, 이 모든 것이 ‘반인도적 범죄’에 해당된다는 지적이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영국 의회 내 ‘북한 관련 초당파 모임’(APPG on North Korea)은 최근 발표한 북…
강제북송 규탄 기자회견

“탈북민 50여 명 반인도적 강제북송한 중국 정부 규탄”

북한인권시민연합에서 ‘중국의 탈북민 50여 명에 대한 강제북송을 규탄한다: 반인도적인 강제북송을 중단하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20일 발표했다. 지난 14일 오전 중국은 단동 세관을 통해 탈북민 50여 명을 강제북송한 것으로 전해졌다. 시민연합 측은 “코로나…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北 지하교회의 자취가 우리에게 가르쳐 주는 것은…

“저는 2002년에 체포되어 보위부에 연행되었습니다. 많은 사람이 동시에 심문을 받았는데, 내 옆에 있는 젊은 여자가 눈을 감고 두 손을 모아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그러자 보위부원이 ‘이 개 같은 것, 너 지금 기도하고 있어?’라고 소리를 질렀습니다. 보위부원…
문재인 영 김 미국 하원의원 탈북민 구조 요청

美 의원 “中 구금 크리스천 탈북민 구조 관심” 요청에… 文 ‘동문서답’

미국 한국계 하원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해 중국에 구금된 기독교인 탈북민들에 대한 관심을 요청했으나, 문 대통령이 ‘동문서답’으로 응수했다. 9일 미국 의회 한국연구모임(CSGK) 소속 의원들의 청와대 방문 행사에서 CSGK 의장 영 김 의원은 “대통령께서…
김정은 군인 총 북한

英 정부 “北 기독교인 인권 침해 ‘심각히 우려’”

영국 정부가 북한 신앙인들에 대한 당국의 심각한 인권 침해에 대해 “심각하게 우려한다”고 말했다. 이 발언은 리버풀 알튼 경이 “북한 정부가 기독교인으로 의심되는 한 여성에게 낙태를 강요했다”는 주장에 대해 영국 정부는 어떤 평가를 내리고 있는지 서…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