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 하라

마이크 폼페이오

美 국무장관 “北 주민들, 더 나은 삶 누릴 자격 있어”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미국은 북한 주민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자격이 있음을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9일 보도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퇴임을 하루 앞둔 이날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행정부가 중동에서, 그리고 중국…
탈북민, 오픈도어즈, 북한선교, 박해

“美, 北에 ‘정치범수용소 기독교인 석방’ 요구해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알리엘 델 터코(Arielle Del Turco)가 쓴 ‘북한을 다룰 때 인권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터코는 미국 가족연구회(Family Research) 산하 종교자유센터의 부국장을 맡고 있으며, 리젠트대학에서 국제관계학 석사 과정을…
유럽연합 깃발

독일 “北 인권, EU의 우선순위” 대북전단금지법 언급

한국의 대북전단 살포금지법을 둘러싼 논란이 유럽으로 확산 중인 가운데, 독일이 유럽연합(EU)의 북한 인권 개선 의지를 드러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2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독일 외교부 관계자는 VOA와의 인터뷰에서 “북한의 인권 상황을 개선하는 것은 EU…
북한

한국은 전단금지하는데… 北, 대북방송 전파 방해 총력

한국 정부가 국제 사회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대북전단금지법’을 승인한 반면, 북한은 여전히 대북방송을 차단하기 위한 전파 방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자유아시아방송은 8일 동북아방송연구회의 박세경 이사장과의 인터뷰에서 북한이 최악의 경제난 속에서…
오픈도어즈, 탈북민 여성들의 간증

“北 수용소는 매일이 고문… 살아서 고발하게 해 달라 기도”

기독교 박해감시단체 ‘미국 오픈도어즈’가 북한 내 기독교인들에 대한 탄압과 강제수용소의 처참한 내부 실태를 고발했다. 8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이 단체는 홈페이지에 최근 탈북 후 강제 북송됐었던 기독교인 여성의 증언을 공개했다. 이름 대신 …
북한, 인권, 정치범 수용소, 탈북민, 탈북, 중국, 박해, 기독교,

WEA “北, 기독교 신앙 범죄화… 박해 심각”

세계복음연맹(World Evangelical Alliance, WEA)이 4일 유엔 인권이사회에 북한의 기독교 박해 실태를 지적하는 질의 목록을 제출했다고 7일 자유아시아방송(RFA)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WEA는 “북한에서 기독교는 끔찍한 탄압을 받는다. 정부가 공인한 4개 교회 외에 신…
유럽연합 깃발

EU도 ‘대북전단금지법’ 비판… “인권은 평화 구축에 필수적”

대북전단 살포금지법에 대한 국제사회의 우려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유럽연합(EU)도 비판 행렬에 동참했다. EU 외교·안보정책 담당 대변인은 5일(현지시각) 자유아시아방송(RFA)에 공개한 대북전단금지법 관련 논평에서 “EU는 인권이 한반도의 지속가능한 평화를 …
지성호 의원

지성호 의원, ‘대북전단금지법’ 美 청문회 관련 논의

남북관계발전법 개정안 이른바 ‘대북전단 살포금지법’에 대한 국제사회의 비판과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국민의힘 의원들이 미 하원의원과 청문회를 위한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지성호 의원은 4일 여러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김정은 군인 총 북한

기독교 박해 최악은 北, 더 악화될 곳은 中·말레이

영국의 한 민간단체가 북한을 기독교인들에게 가장 적대적인 나라로 꼽았다. 그러면서 지난해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북한으로 들여보낸 성경책 수가 오히려 예년보다 증가했다고 밝혔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영국의 ‘릴리스 인터내셔널’(Release…
북한인권정보센터

대북전단이 백해무익? ‘외부 정보’에 대한 탈북자들 생각은…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와 (주)엔케이소셜리서치(이하 NKSR)가 30일 『2020 북한이탈주민 경제사회통합실태 조사』결 과 보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조사는 북한이탈주민의 재북 가족 연락 및 대북송금, 외부정보 접근 경험, 재이주 인식 등 사회통합 실태…
자전거 타는 북한 주민들

“北, 성탄절 대신 김정은 조모 생일 축하 강제”

미국 오픈 도어즈(Open Doors)가 북한이 성탄절 대신 김정은의 조모인 김정숙의 생일을 기념하도록 지시했다고 최근 소식지를 통해 밝혔다. 이 단체는 ‘북한 기독교인들에게 크리스마스와 새해는 어떤 모습일까’라는 기사에서 북한이 성탄절 기념을 범죄화한 가…
20181008 북한인권법 개선을 위한 정책 세미나 태영호

태영호 의원 “정부, 北 도발은 당연시하고 국민에겐 겁 줘”

북한인권단체들 헌법 소원 청구 국내외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대북전단살포금지법(북관계 발전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공포됐다. 이민복 북한동포직접돕기운동 대표, 한변, 북한민주화네트워크 등 27개 북한인권단체들도 같은 29일 서울 …
대북전단, 자유북한운동연합

유럽 각국에서도 대북전단금지법 재고 촉구

유엔, 미국에 이어 유럽 각국에서도 한국의 대북전단금지법을 저지하기 위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최근 보도했다. 독일의 인권단체 ‘사람’의 니콜라이 슈프리켈스 대표는 RFA에 “대북전단금지법은 세계인권선언이 보장한 권리와 국…
김정은

“北 눈치 살피는 ‘대북전단금지법’, 반드시 사라질 것”

<평양 밖 북조선>, <평양 882.6km> 등을 통해 북한 주민들의 진짜 모습을 전해주고 있는 강동완 교수(동아대, 전 부산하나센터장)가 연말을 맞아 북한 김정은을 강하게 비판했다. 강 교수는 28일 데일리NK 칼럼에서 김정은에게 “당신은 인민에 대해 ‘자신보다 귀중한…
북한 인권 거리 캠페인

국민 60% 이상 “북한인권 문제, 적극 개입해야”

(사)북한인권정보센터(NKDB)와 (주)엔케이소셜리서치(NKSR)가 29일 『2020 북한인권에 대한 국민인식조사』 결과를 보고했다. 이 조사는 유엔의 북한인권결의안 정례적 통과와 한국의 정권교체, 북한인권법 시행, 남북 및 북미 정상회담 개최, 대북전단금지법 제정 등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