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모네, 빛을 그리다 전 시즌2

[서울 가볼만한 곳] ‘모네, 빛을 그리다 전 시즌2’

다채로운 컨버전스아트 전시 기획으로 주목 받는 문화예술 그룹 본다빈치㈜가 <모네, 빛을 그리다展 II>를 능동 ‘본다빈치뮤지엄’에서 상설전시로 개최하고 있다. 본다빈치㈜는 <반고흐: 10년의기록展>을 시작으로 <헤세와 그림들展>, <모네, 빛을그리다展>, <헬…
있는 것은 아름답다

‘삶과 죽음’ 다룬 <있는 것은 아름답다> 3차 사진 전시

앤드루 조지의 <있는 것은 아름답다(원제: Right, Before I Die)> 3차 사진전이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미술관에서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이에 앤드루 조지는 “<있는 것은 아름답다> 사진전은 디지털이 아닌, 아무런 기교 없이 순수촬영 기법을 사용했다. 인생의…
모네 전시

<모네, 빛을 그리다展> 두 번째 연장, <반고흐 빌리지展>는 부산에서

본다빈치㈜(대표 박상흥)의 히트 전시인 <모네, 빛을그리다展 II>가 2018년 상반기에도 관람객과 함께 소통할 예정이다. 지난해 7월 오픈 이래로 <모네, 빛을그리다展 II>는 모네 생애 전반의 이야기를 이해하기 쉬운 감성적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구성한 전시로서, 특…
모네 빛을 그리다

<모네, 빛을그리다展> 티켓 할인, 코레일 내일로 이용 이벤트

‘인상파의 대부’ 클로드 모네의 지베르니 정원을 재현한 웰메이드 전시 <모네, 빛을그리다展 II>가 겨울방학을 맞아,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청년 대상 패스형 철도 여행 상품인 내일로를 이용하는 모든 승객을 상대로 특별 할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본다빈치…
그림으로 세상에 나오다

서번트 증후군 발달장애인 작가 9인, 국회의원회관에서 전시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대한민국 국회(의장 정세균)와 함께 8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1층 로비에 위치한 국회아트갤러리에서 ‘밀알복지재단 서번트 작가 두 번째 특별전 <그림으로 세상에 나오다 2>’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에는 밀…
찾아가는 장애인문화예술학교 제17회 정기발표회

성탄절 기다리며 사랑 나누는, 콘서트와 미술전시

찾아가는 장애인문화예술학교 정기발표회 제 17회 ‘사랑의 음악회’와 제 4회 미술전시회 ‘고래들의 꿈’이 오는 12월 22일(금) 대학로 이음센터에서 열린다. ‘사랑의 음악회’는 전국 찾아가는 장애인문화예술학교가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의 공연이다. 1부…
아트미션

아트미션, 30여 명의 작가와 “함께하는 마음展” 개최

아트미션 ‘아트미션’이 서울아산병원(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3길 88) ‘갤러리’에서 ‘함께하는 마음’ 展을 12월 15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전시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 전시는 <아름다운 합창>이란 주제로 15일부터 22일 까지, 2부는 <숲의…
본다빈치 컨버전스아트

본다빈치, 내셔널지오그래픽 특별전 ‘동물들을 위한 방주’ 개최

컨버전스 아트의 효시 '본다빈치(주)'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 특별전 'Photo Ark: 동물들을 위한 방주'에서 '드림 딜리버리: 낙타편(DREAM DELIVERY CAMEL)'을 미디어 동물원으로 선보인다. 11월 10일부터 내년 3월 4일까지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개최되는 이 전시는 멸종 …
마르틴 루터 한복초상화

마르틴 루터, 한국 전통 초상과 기법으로 그려내다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한복을 입은 마르틴 루터의 초상화가 제작됐다. 한국형질문화연구원(얼굴연구소, 원장 조용진)은 종교개혁의 인류사적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비단에 그린 루터의 초상화 채색 정본 1점을 독일 비텐베르크 루터하우스 전시관에 기증했고…
모네 빛을 그리다 본다빈치 다니엘 경

‘모네, 빛을 그리다展 Ⅱ’, 연장 전시 돌입

<모네, 빛을 그리다展 II>가 관객들의 성원에 부응하고자 지난 10월 31일부터 '연장전'에 돌입했다. 전시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고 있는 본다빈치는 전시 연장과 더불어 유럽과 중국 등에서 주목받고 있는 한국인 조형설치 미술가 다니엘 경(Daniel Kyoung)의 작품…
본다빈치 모네

<모네, 빛을 그리다 전 Ⅱ>, 추석에도 정상 운영

10월 3월(화)부터 9일(월)까지 7일간 <모네, 빛을 그리다 전Ⅱ>이 정상 개관, 가을 관람객 잡기 총력에 나선다. <모네, 빛을 그리다 전Ⅱ>은 지난해 1일 관객 5천명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며 돌풍을 일으켰던 <모네, 빛을 그리다 전>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올해 7월 7일 …
나얼의 작품들

나얼, 코엑스 ‘한국국제페어아트(KIAF)’ 참여

가수이자 작가로 활동하는 나얼(본명 유나얼)이 KIAF(한국국제아트페어; Korea International Art Fair)에 참여 중이다. KIAF는 한국화랑협회가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의 아트마켓으로 2017 KIAF는 지난 2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서울 코엑스 A&B홀에서 진행 중이다. 나얼은 브라…
썸네일

역사이자 이 시대 문제 해결의 열쇠 ‘종교개혁이 연 새 세상’

한국기독교역사박물관 역사는 단순히 과거에 관한 것이 아니다. 아니 과거와는 거의 상관이 없다. 사실 역사가 강력한 힘을 갖는 까닭은 우리 안에 역사가 있기 때문이고, 우리가 깨닫지 못하는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를 지배하기 때문이며, 그리하여 말 그대로 우…
이봉준 사도 바울 성지열전

사도 바울이 걸었던 그 길, 함께 걷는 듯한 ‘흑백 사진’

성경 속 사도 바울의 전도 여정을 따라가며 흑백 사진으로 담아낸 전시회가 개최된다.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정회원인 이봉준 장로(크리스탈성구사 대표)는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서울 충무로 반도갤러리에서 '성지 열전' 사진전을 연다. 이 장로는 바…
제5회 대한민국 크리스천 아트 피스트(K.C.A.F) ‘Soli Deo Gloria’

크리스천 아트 피스트, 16일 까지 과천 선바위 미술관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한 제5회 대한민국 크리스천 아트 피스트(K.C.A.F) ‘Soli Deo Gloria’가 지난 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경기도 과천 선바위미술관에서 진행 중이다. K.C.A.F 2017운영위원회(운영위원장 김병호)에서 주최하고 온누리아트비전이 주관한 이번 전시는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