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한남대 ‘하디 오렌지 공원’

미술교육과 교수들 조각상 기증, 한남대 ‘하디 오렌지 공원’ 조성

한남대학교 정문 앞이 문화예술거리로 새롭게 단장됐다. 한남대(총장 이덕훈)는 정문 앞 거리에 미술교육과 교수 3명과 대학원생의 조각작품 11점을 설치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열린 캠퍼스 문화공간인 ‘하디 오렌지 공원(Hardy Orange Park)’을 조성했다고 3일 밝혔…
유니세프 어린이지구촌체험관

어린이지구촌체험관 ‘두근두근! 유니세프 지구촌 여행’ 마련

“내가 유니세프 직원이라면 어린이가 힘들게 물 뜨러 다닐 필요 없이 친구들과 마음껏 놀 수 있도록 이곳에 제일 먼저 펌프를 설치할 거에요.” 유니세프 어린이지구촌체험관에 방문해 에티오피아에서 물을 긷는 어린이 일상을 체험한 신민찬군(을지중 1학년)이…
본다빈치 서포터즈

부산 본다빈치 서포터즈 모집, 10월 6일 본다빈치스퀘어 오픈

본다빈치(주)(대표 박상흥)가 오는 24일까지 부산 본다빈치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본다빈치 서포터즈는 2018년 10월 6일 그랜드 오픈하는 본다빈치스퀘어 부산의 <반 고흐 빌리지展>과 <감성사진관>, 테이블 빈센트 카페 등을 취재하며 콘텐츠를 기획, …
반고흐

인상파 화가 ‘반고흐 빌리지 展’ 부산서 컨버전스아트로 재탄생

프랑스의 대표적인 인상파 화가 반 고흐의 작품이 부산에서 컨버전스아트로 재탄생한다. 본다빈치(주) (연출대표 김려원)가 컨버전스아트 전시에 대한 대중의 사랑에 힘입어 컨버전스아트 전용 전시관을 부산의 ‘반 고흐 빌리지 展’으로 9월 29일 오픈한다고 밝…
빛속으로 미술 전시 김근태

김근태 화백 “하나님의 나라를, 꿈꾸듯 그려 왔다”

청년 예수는 늘 어둡고 그늘진 자리를 찾았다. 그의 모든 관심은 약하고 소외된 이들에게 있었고 하나님의 나라는 언제나 그 곳에서부터 세상으로 스며들었다. 만약 청년 예수가 예술가의 길을 택했다면 그는 어디로 향했을까. 20년이 넘는 세월 ‘사람 그대로…
유화 애니메이션 끌로드(CLAUDE)

130만 흥행 ‘모네, 빛을 그리다’ 이어 국내 최초 유화CG애니메이션 온다

1차원적인 그림 전시가 아닌 예술과 IT 미디어가 결합된 4차 산업혁명 시기의 새로운 디지털 기술로, 그림을 재해석한 컨버전스 아트의 선구기업 본다빈치(주)가 국내 최초로 ‘끌로드(가제)’라는 뉴 패러다임 장르인 ‘유화CG애니메이션(3D)’을 국내 최초로 준비…
김근태

발달장애 작가 윤인성, 김근태 작가 <빛 속으로> 전시 참여

9월 12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인사동 G&J광주전남갤러리에서 김근태 작가의 <빛 속으로 (Into The Light)> 전시가 개최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20여 년간 발달장애인들의 희로애락을 화폭에 재현한 김근태와 장애청소년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내면의 빛’에 …
르누아르 모네전

서울 가볼만한곳 <모네, 빛을그리다>, <르누아르: 여인의 향기> 전시 앵콜 연장

본다빈치(주)(대표 박상흥)가 지난 7월부터 능동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네, 빛을그리다展 Ⅱ’와 서울숲에서 진행하는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展’을 앵콜 연장한다. 지난해 7월 7일 오픈한 모네전이 20만 관객을 기록하면서, 본다빈치뮤지엄의 컨버전스아트 전…
예수로걷는 예술여행

‘예수로 걷는 예술여행’ 현대 예술의 문을 열다 ‘인상편’

나의미래공작소 주최 ‘예수로 걷는 예술여행’ 현대예술의 문을 열다 ‘인상’편이 8월 14일, 8월 21일 나눔교회에서 2회 진행된다. ‘예수로 걷는 예술여행’은 문화예술에 대한 제자훈련을 하는 예학당의 정규 과정 일부로, 풍경화가였던 터너부터 시작해서 반 …
여름방학을부탁해

모네, 르누아르 전시, 폭염·방학 맞이 초등학생 할인 프로모션

본다빈치(주)(대표 박상흥)가 방학, 휴가를 맞아 아이들을 데리고 나들이를 즐기는 관람객들을 위해 이번 달 말일까지 본다빈치뮤지엄에서 열리는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展>, <모네, 빛을그리다展 Ⅱ> ‘여름방학을 부탁해’ 동반 초등학생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 …
한국기독교역사박물관 한동인 관장

향산 10주기, 3·1운동 99주년 기념 <경기·이천 기독교 1919> 기획전

한국기독교역사박물관한국기독교역사박물관(관장 한동인 장로)이 설립자 향산(香山) 한영제 장로(韓永濟, 1925∼2008) 10주기 추모 및 3·1운동 99주년을 기념해 8월 23일부터 제15회 ‘경기·이천 3·1운동의 역사’ 기획전 <경기·이천 기독교 1919> 전시회를 개최한다. 3…
썸네일

아트미션 창립 20주년 좌담회 “하나님 나라를 위해”

아트미션(ARTMISSION)이 2018년, 창립 20주년의 해를 맞아 아트미션의 창립배경을 되새기며 과거를 돌아보고 현재의 성과 및 미래에 대한 방향, 제언을 함께 나누고자 좌담회를 가졌다. 7월 30일, 비공개로 진행된 아트미션의 좌담회는 심정아 아트미션 회장의 사회 아…
본다빈치 부산 스퀘어

부산 본다빈치 스퀘어, 반고흐 빌리지展 8월 개관

본다빈치(연출대표 김려원)가 컨버전스 아트 전시에 대한 대중의 관심에 힘입어 전용 전시관을 서울에 이어 부산에도 오픈한다. 부산 상설 전시장 본다빈치 스퀘어는 판타지오스퀘어 입주협의체로부터 적극적인 러브콜을 받아 오픈하게 됐다. ‘부산 본다빈치…
제26회 대한민국기독교 미술대전

제26회 기독교미술대전 전시 및 시상식

제26회 2018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 시상식(운영위원장 김용숙)이 한국미술인선교회 주최로 24일 오후2시 전시장인 밀알미술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미술대전에서는 총 공모작 118점 중 52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올해의 대상은 김영주 작가의 ‘출애굽기 16:4’가 선…
제26회 대한민국기독교 미술대전

“기독작가 세계 곳곳에서 하나님 증언, 찬양하는 삶 되길”

2018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 시상식(운영위원장 김용숙)이 한국미술인선교회 주최로 24일 오후2시 전시장인 밀알미술관에서 개최됐다. 한국미술인선교회는 1992년 ‘한국문화 예술인 연합선교회’의 미술분과의 성격으로 출발한 후 하나님의 말씀이 삶에 중심이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