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전은호 작가

“왜곡되고 망가진 상징들… 그리스도의 것으로 복원해야”

“심하게 왜곡되고 망가진 상징들, 맘몬이 흩트려 놓은 세속의 상징들로 가득한 시대에 그리스도의 상징으로 복원하는 것이 시급한 시대이다. 우리가 복원하려는 것은 예배와 예술이다.” - ‘상징의 복원’ 작가 코멘터리 中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산업디자인…
김기정 작가

그가 풍경화 내려놓고 오로지 시내산만 그린 이유

1998년 이스라엘 성지순례 때 시내산을 처음 만난 60세 서양화가 김기정 화백은 시내산을 만난 감사와 감격으로 가슴이 뛰며, 약 3시간 동안이나 하염없이 흐르는 눈물을 주체할 수가 없었다고 한다. 이 체험으로 인해 40여 년간 그려온 풍경화를 내려놓고 오로지 성지…
밀알 봄 프로젝트 미술 재능

미술 재능 있는 발달장애인 아동·청소년 모집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미술교육지원사업인 '봄(seeing&spring)' 프로젝트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KB국민카드 후원으로 2014년부터 진행해온 '봄(seeing&spring)' 프로젝트는 미술에 재능있는 발달장애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술교육…
십자가

장동근 ‘나의 사랑, 나의 십자가’ 전시 CTS 로비에서

장동근 목사(오병이어감리교회)의 십자가 작품 전시회 ‘나의 사랑, 나의 십자가’가 7일부터 16일까지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로에 있는 CTS 기독교 TV 로비에서 전시된다. 서원대학교에서 조소를 전공한 장동근 목사는 그간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을 형상화한 …
감사

사랑의교회 미술인선교회 ‘감사’ 주제 정기전

사랑의교회 미술인선교회(사미선·회장 안기순) 정기전이 오는 21일까지 서울 서초구 교회의 사랑아트갤러리에서 개최 중이다.(월요일 휴관) ‘2018 사랑의교회미술인선교회 정기전’의 주제는 ‘감사’다. 사랑의교회미술인선교회 측은 “지난 40년간 사랑의교회…
반 고흐 빌리지展

부산 복합문화공간 본다빈치스퀘어 <반 고흐 빌리지展> 성황리 전시 중

네덜란드의 대표적인 인상파 화가 반 고흐의 작품을 컨버전스 아트로 재탄생시킨 전시 부산 본다빈치 스퀘어 ‘반 고흐 빌리지展’이 지난 6일 오픈한 후 부산·울산·경남지역에서 성황리에 전시 중이다. 이번 전시는 반 고흐가 꿈꾸었던 예술인의 마을을 주제로…
본다빈치, 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본다빈치, 1400년의 사비백제, 첨단기술로 구현

유네스코에 등재된 백제의 역사가 최첨단 기술과 만났다. 1400여 년 전 한반도에서 고대 동아시아의 문화를 꽃피운 백제와 그 수도였던 부여의 모습이 ‘사비도성 가상체험관’으로 11월 초에 정식 개관한다. 전시장은 총 2개관으로 본다빈치가 주도한 컨버전스아…
한남대 ‘하디 오렌지 공원’

미술교육과 교수들 조각상 기증, 한남대 ‘하디 오렌지 공원’ 조성

한남대학교 정문 앞이 문화예술거리로 새롭게 단장됐다. 한남대(총장 이덕훈)는 정문 앞 거리에 미술교육과 교수 3명과 대학원생의 조각작품 11점을 설치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열린 캠퍼스 문화공간인 ‘하디 오렌지 공원(Hardy Orange Park)’을 조성했다고 3일 밝혔…
유니세프 어린이지구촌체험관

어린이지구촌체험관 ‘두근두근! 유니세프 지구촌 여행’ 마련

“내가 유니세프 직원이라면 어린이가 힘들게 물 뜨러 다닐 필요 없이 친구들과 마음껏 놀 수 있도록 이곳에 제일 먼저 펌프를 설치할 거에요.” 유니세프 어린이지구촌체험관에 방문해 에티오피아에서 물을 긷는 어린이 일상을 체험한 신민찬군(을지중 1학년)이…
본다빈치 서포터즈

부산 본다빈치 서포터즈 모집, 10월 6일 본다빈치스퀘어 오픈

본다빈치(주)(대표 박상흥)가 오는 24일까지 부산 본다빈치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본다빈치 서포터즈는 2018년 10월 6일 그랜드 오픈하는 본다빈치스퀘어 부산의 <반 고흐 빌리지展>과 <감성사진관>, 테이블 빈센트 카페 등을 취재하며 콘텐츠를 기획, …
반고흐

인상파 화가 ‘반고흐 빌리지 展’ 부산서 컨버전스아트로 재탄생

프랑스의 대표적인 인상파 화가 반 고흐의 작품이 부산에서 컨버전스아트로 재탄생한다. 본다빈치(주) (연출대표 김려원)가 컨버전스아트 전시에 대한 대중의 사랑에 힘입어 컨버전스아트 전용 전시관을 부산의 ‘반 고흐 빌리지 展’으로 9월 29일 오픈한다고 밝…
빛속으로 미술 전시 김근태

김근태 화백 “하나님의 나라를, 꿈꾸듯 그려 왔다”

청년 예수는 늘 어둡고 그늘진 자리를 찾았다. 그의 모든 관심은 약하고 소외된 이들에게 있었고 하나님의 나라는 언제나 그 곳에서부터 세상으로 스며들었다. 만약 청년 예수가 예술가의 길을 택했다면 그는 어디로 향했을까. 20년이 넘는 세월 ‘사람 그대로…
유화 애니메이션 끌로드(CLAUDE)

130만 흥행 ‘모네, 빛을 그리다’ 이어 국내 최초 유화CG애니메이션 온다

1차원적인 그림 전시가 아닌 예술과 IT 미디어가 결합된 4차 산업혁명 시기의 새로운 디지털 기술로, 그림을 재해석한 컨버전스 아트의 선구기업 본다빈치(주)가 국내 최초로 ‘끌로드(가제)’라는 뉴 패러다임 장르인 ‘유화CG애니메이션(3D)’을 국내 최초로 준비…
김근태

발달장애 작가 윤인성, 김근태 작가 <빛 속으로> 전시 참여

9월 12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인사동 G&J광주전남갤러리에서 김근태 작가의 <빛 속으로 (Into The Light)> 전시가 개최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20여 년간 발달장애인들의 희로애락을 화폭에 재현한 김근태와 장애청소년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내면의 빛’에 …
르누아르 모네전

서울 가볼만한곳 <모네, 빛을그리다>, <르누아르: 여인의 향기> 전시 앵콜 연장

본다빈치(주)(대표 박상흥)가 지난 7월부터 능동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네, 빛을그리다展 Ⅱ’와 서울숲에서 진행하는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展’을 앵콜 연장한다. 지난해 7월 7일 오픈한 모네전이 20만 관객을 기록하면서, 본다빈치뮤지엄의 컨버전스아트 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