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본다빈치 모네

<모네, 빛을 그리다 전 Ⅱ>, 추석에도 정상 운영

10월 3월(화)부터 9일(월)까지 7일간 <모네, 빛을 그리다 전Ⅱ>이 정상 개관, 가을 관람객 잡기 총력에 나선다. <모네, 빛을 그리다 전Ⅱ>은 지난해 1일 관객 5천명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며 돌풍을 일으켰던 <모네, 빛을 그리다 전>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올해 7월 7일 …
나얼의 작품들

나얼, 코엑스 ‘한국국제페어아트(KIAF)’ 참여

가수이자 작가로 활동하는 나얼(본명 유나얼)이 KIAF(한국국제아트페어; Korea International Art Fair)에 참여 중이다. KIAF는 한국화랑협회가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의 아트마켓으로 2017 KIAF는 지난 2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서울 코엑스 A&B홀에서 진행 중이다. 나얼은 브라…
썸네일

역사이자 이 시대 문제 해결의 열쇠 ‘종교개혁이 연 새 세상’

한국기독교역사박물관 역사는 단순히 과거에 관한 것이 아니다. 아니 과거와는 거의 상관이 없다. 사실 역사가 강력한 힘을 갖는 까닭은 우리 안에 역사가 있기 때문이고, 우리가 깨닫지 못하는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를 지배하기 때문이며, 그리하여 말 그대로 우…
이봉준 사도 바울 성지열전

사도 바울이 걸었던 그 길, 함께 걷는 듯한 ‘흑백 사진’

성경 속 사도 바울의 전도 여정을 따라가며 흑백 사진으로 담아낸 전시회가 개최된다.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정회원인 이봉준 장로(크리스탈성구사 대표)는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서울 충무로 반도갤러리에서 '성지 열전' 사진전을 연다. 이 장로는 바…
제5회 대한민국 크리스천 아트 피스트(K.C.A.F) ‘Soli Deo Gloria’

크리스천 아트 피스트, 16일 까지 과천 선바위 미술관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한 제5회 대한민국 크리스천 아트 피스트(K.C.A.F) ‘Soli Deo Gloria’가 지난 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경기도 과천 선바위미술관에서 진행 중이다. K.C.A.F 2017운영위원회(운영위원장 김병호)에서 주최하고 온누리아트비전이 주관한 이번 전시는 “…
씨씨오씨밀알복지재단

‘무민 원화전’ 크라우드펀딩으로 장애아동 수술비 지원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장애아동 수술비를 지원한 <무민원화 전(展)>이 9월 2일부터 11월 26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개최된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문화예술기업 씨씨오씨(대표 강욱)는 지난 8월 17일(목) ‘장애아동 수술비 지원을 위…
‘2017 크리스천 아트포럼(C.A.F) 예술의 창조적 영성’개최

“예술의 중심은 테크닉 아닌 하나님으로부터 주어지는 영감”

우리 기대에는 갈기갈기 찢긴 것에서부터 부서지고 깨져버린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예술가의 의식은 산산조각 나 버렸고, 삶의 체험과 의식을 담는 그릇인 미술작품은 욕망의 창구 혹은 무질서의 온상으로 변질되어 버렸습니다. 새 미술담론이란 것도 따지고 보면…
모네 빛을 그리다 김영하

‘알쓸신잡’ 소설가 김영하, <모네, 빛을 그리다展 Ⅱ> 강연

'알쓸신잡'으로 잡학다식한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 주며 가장 '핫한 소설가'로 주목받고 있는 김영하의 특강이 <모네, 빛을 그리다展 Ⅱ>에서 오는 8월 22일 오후 7시 서울 능동 본다빈치뮤지엄에서 펼쳐진다. <모네, 빛을 그리다展 Ⅱ>는 현재 "전시 음악과 영상으로 …
있는것은아름답다

삶과 죽음, 영성에 대한 묵상… ‘있는 것은 아름답다’ 사진전

도서출판 일요일에서 주최하고 ㈜엠디 인사이트에서 주관한 <있는 것은 아름답다(Right, Before I Die)>사진전이 ‘삶의 가치’에 대한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이 전시는 미국작가 앤드루 조지가 찍은 죽음을 앞둔 사람들의 인물사진과 편지, 인터뷰 등이 전시…
나얼

나얼 “예술의 본질은 창조물을 만드신 하나님께”

나얼 ▲브라운 아이드 소울 소속 가수이자 미술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나얼(본명 유나얼)의 전시. ⓒ나얼 인스타그램 브라운 아이드 소울 소속 가수이자 미술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나얼(본명 유나얼)의 10번째 개인전 ‘For Thy Pleasure’가 7월 8일부터 월요일~토요일 …
성니콜라스

서울 한 복판에서 보는 서양 중세미술

지난 4일 <난처한 미술 이야기> 후속 신간 3,4권 출간을 기념해 열린 기자간담회에서는 양정무 교수와 함께 중세 미술을 엿볼 수 있는 성 니콜라스 대성당(한국정교회)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한국정교회 대교구 측에서는 성화에 대한 설명을 더했다.
양정무

서양미술과 중세의 역사, 그리고 기독교

올해 초,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는 성경에 손을 얹고 “하나님 우릴 도우소서(So help me God)”라는 말로 취임 선서를 끝맺었다. 취임선서에서 중세 왕의 대관식처럼 공공연하게 하나님을 부르는 모습은 미국 뿐 아니라 영국, 프랑스, 캐나다를 비롯한 여러 나라에…
본다빈치 모네

지베르니 꽃의 정원으로 돌아온 <모네 빛을 그리다展>

인상주의 아버지, 클로드 모네의 삶과 예술세계가 컨버전스 아트로 탄생되어 전시계에 흥행몰이를 일으켰던 <모네, 빛을 그리다展>이 시즌 Ⅱ로 돌아온다. 본다빈치는 오는 7월 7일 오후 5시 어린이회관 기획전시실 본다빈치뮤지엄에서 <모네, 빛을 그리다展 시즌…
나얼

나얼, 7월 7일부터 개인전 “for thy pleasure”

그룹 브라운 아이드 소울, 브라운아이즈 소속 뮤지션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나얼이 오는 7월7일 오후5시 ‘파라다이스 ZIP’에서 오프닝 파티를 시작으로 9월9일까지 개인전을 연다. 파라다이스문화재단에서 주최 주관한 이번 전시 제목은 ‘for thy pleasure’로, …
모네 빛을 그리다

<모네, 빛을 그리다 전> 시즌2 귀환... 얼리버드 티켓 오픈

인상주의 컨버전스 아트로 30여만명을 감동시킨 <모네, 빛을 그리다展>이 시즌2로 돌아온다. 지난 시즌 1일 최대 관객 5천명이라는 진기록을 세우고 중국, 태국 등 해외로 수출되며 전시계 한류를 일으킨 <모네, 빛을 그리다展>이 <모네, 빛을 그리다展: 클로드 모네,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