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모네 빛을 그리다 김영하

‘알쓸신잡’ 소설가 김영하, <모네, 빛을 그리다展 Ⅱ> 강연

'알쓸신잡'으로 잡학다식한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 주며 가장 '핫한 소설가'로 주목받고 있는 김영하의 특강이 <모네, 빛을 그리다展 Ⅱ>에서 오는 8월 22일 오후 7시 서울 능동 본다빈치뮤지엄에서 펼쳐진다. <모네, 빛을 그리다展 Ⅱ>는 현재 "전시 음악과 영상으로 …
있는것은아름답다

삶과 죽음, 영성에 대한 묵상… ‘있는 것은 아름답다’ 사진전

도서출판 일요일에서 주최하고 ㈜엠디 인사이트에서 주관한 <있는 것은 아름답다(Right, Before I Die)>사진전이 ‘삶의 가치’에 대한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이 전시는 미국작가 앤드루 조지가 찍은 죽음을 앞둔 사람들의 인물사진과 편지, 인터뷰 등이 전시…
나얼

나얼 “예술의 본질은 창조물을 만드신 하나님께”

나얼 ▲브라운 아이드 소울 소속 가수이자 미술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나얼(본명 유나얼)의 전시. ⓒ나얼 인스타그램 브라운 아이드 소울 소속 가수이자 미술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나얼(본명 유나얼)의 10번째 개인전 ‘For Thy Pleasure’가 7월 8일부터 월요일~토요일 …
성니콜라스

서울 한 복판에서 보는 서양 중세미술

지난 4일 <난처한 미술 이야기> 후속 신간 3,4권 출간을 기념해 열린 기자간담회에서는 양정무 교수와 함께 중세 미술을 엿볼 수 있는 성 니콜라스 대성당(한국정교회)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한국정교회 대교구 측에서는 성화에 대한 설명을 더했다.
양정무

서양미술과 중세의 역사, 그리고 기독교

올해 초,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는 성경에 손을 얹고 “하나님 우릴 도우소서(So help me God)”라는 말로 취임 선서를 끝맺었다. 취임선서에서 중세 왕의 대관식처럼 공공연하게 하나님을 부르는 모습은 미국 뿐 아니라 영국, 프랑스, 캐나다를 비롯한 여러 나라에…
본다빈치 모네

지베르니 꽃의 정원으로 돌아온 <모네 빛을 그리다展>

인상주의 아버지, 클로드 모네의 삶과 예술세계가 컨버전스 아트로 탄생되어 전시계에 흥행몰이를 일으켰던 <모네, 빛을 그리다展>이 시즌 Ⅱ로 돌아온다. 본다빈치는 오는 7월 7일 오후 5시 어린이회관 기획전시실 본다빈치뮤지엄에서 <모네, 빛을 그리다展 시즌…
나얼

나얼, 7월 7일부터 개인전 “for thy pleasure”

그룹 브라운 아이드 소울, 브라운아이즈 소속 뮤지션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나얼이 오는 7월7일 오후5시 ‘파라다이스 ZIP’에서 오프닝 파티를 시작으로 9월9일까지 개인전을 연다. 파라다이스문화재단에서 주최 주관한 이번 전시 제목은 ‘for thy pleasure’로, …
모네 빛을 그리다

<모네, 빛을 그리다 전> 시즌2 귀환... 얼리버드 티켓 오픈

인상주의 컨버전스 아트로 30여만명을 감동시킨 <모네, 빛을 그리다展>이 시즌2로 돌아온다. 지난 시즌 1일 최대 관객 5천명이라는 진기록을 세우고 중국, 태국 등 해외로 수출되며 전시계 한류를 일으킨 <모네, 빛을 그리다展>이 <모네, 빛을 그리다展: 클로드 모네, …
이화기독미술인전

제3회 이화기독미술인회展, 26일부터 ‘하나님의 창조’ 주제로

제3회 이화기독미술인회展이 '하나님의 창조'라는 주제로 오는 26일부터 내달 5일까지 밀알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이화기독미술인회 ECAA (Ewha Christian Artists Association)는 2014년 하나님의 복음 사역을 위한 기독작가로서의 사명을 위해 창립됐으며 매월 작가들의 정기…
고난주간 면류관

삼일 만에 다시 살아나리라!

서울 합정동 양화진책방에서는 고난주간을 맞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고난을 상징하는 조형물을 설치했다.
운보 김기창 예수의 생애

운보 김기창의 <예수의 생애>

운보 김기창(1914~2001)의 <예수의 생애> 전작 30점이 현지시간 12일부터 독일역사박물관에서 개관하는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루터 이펙트'(The Luther Effect: Protestantism-500 years in the world) 기획전에 초청됐다. 이 작품은 소장자이자 서울미술관 설립자인 안병광 유니온약…
운보 김기창 예수의 생애 최후의 만찬

갓 쓰고 두루마기 입은 예수, 루터를 만나다

운보 김기창(1914~2001)의 <예수의 생애> 전작 30점이 현지시간 12일부터 독일역사박물관에서 개관하는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루터 이펙트’(The Luther Effect: Protestantism―500 years in the world) 기획전에 초청됐다. 이 작품은 소장자이자 서울미술관 설립자인 안병광 유니…
헬로 미켈란젤로

‘헬로, 미켈란젤로展’ 보고, 어린이대공원과 아웃백까지

미켈란젤로의 예술 인생을 컨버전스 아트와 입체적 전시 공간으로 구현한 <헬로, 미켈란젤로展- 당신과 맞이하는 위로의 순간>이 봄맞이 전시회로 주목받고 있다. 명화를 움직이는 영상 콘텐츠로 재창작한 컨버전스 아트 전시 기획사 본다빈치(대표 김려원)의 2017…
김소연

배우 김소연, <헬로, 미켈란젤로展> 방문 ‘인증샷’ #실물_대박

불멸의 아티스트 미켈란젤로의 작품을 '위로'로 연출해낸 본다빈치(대표 김려원)의 야심작 <헬로, 미켈란젤로展- 당신과 마주하는 위로의 순간>에 배우 김소연이 방문했다. 본다빈치는 지난 15일 공식 SNS 계정에 "배우 김소연님께서 <헬로, 미켈란젤로展>을 방문해 …
헬로 미켈란젤로전

<헬로 미켈란젤로전>, 관객 편의 제공한 QR코드 맞춤 전시

미켈란젤로의 작품을 통해 관객들에게 위로를 건네는 컨버전스 아트 전시 <헬로, 미켈란젤로展>이 관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작품 QR코드를 전시장 곳곳에 설치했다. QR코드는 크게 전시장 외부와 내부 곳곳에 있다. '헬로 카페'가 위치한 전시장 외부에는 1…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