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백성훈 예배팀 리더

예배·팀사역 전문가 백성훈 목사, 미국 투어집회

한국교회의 예배와 찬양의 회복을 위해 예배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백성훈 목사(김포 이름없는교회, <팀사역의 원리> 저자)가 11월 1일부터 2주간 미국 한인교회들을 대상으로 세미나와 부흥집회를 개최한다. 백성훈 목사는 “지난 2월 팀사역 전문가로서 책을 …
복음의전함

복음의전함 11월 1일부터 전라도, 광주서 복음광고 및 거리 전도

복음의전함이 오는 11월 1일부터 ‘호남선교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있는 지역’ ‘대한민국을 전도하다’ 2차 전라·광주광역시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단법인 복음의전함은 서울시지정 종교관련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하나님께 값없이 받은 구원의 기쁨과 은혜를 …
2018 홀리위크

홀리위크 ‘위워십페스티벌’ 그 현장

그간 한국교회의 연합과 부흥운동을 위해 달려온 홀리위크(HOLY WEEK) 2018년 대회가 부산부터 서울까지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서울기독청년연합회가 주관간 홀리위크는 매년 가을, 대한민국의 거룩한 주간을 선포하고 구약의 무교절, 느헤미야 부흥운동, 평양대 부…
복음의전함

부산 ‘복음화’ 위한 전도대회 수영로교회에서 10월 30일 개최

광고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비영리단체 (사)복음의전함(이사장 고정민 장로)이 오는 10월 30일 오전 10시 부산 수영로교회 은혜홀에서 ‘부산 복음화 전도대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캠페인 결과 및 핵심가치를 나누면서 연합된 전도를 지속할 수 있는 동…
홀리위크 2012 기도장면

2018 홀리위크 D-3, 미리 보는 은혜의 현장

HOLY WEEK의 제9회 2018년 대회가 10월 22일 부산 동서대학교 대학교회에서 시작한 후, 23일 광주 전남대학교 박물관강당, 25일 대전 충남대학교 백마홀, 28일 서울 서울광장에서 월, 화, 목 저녁6시30분, 주일 저녁6시에 열린다. 2010년 시작되어 한국교회의 연합과 부흥운…
예학당

예학당 COMPACT 과정, 10주간의 대장정 시작

나의미래공작소와 필름포럼아카데미가 함께하는 ‘예학당 COMPACT 과정’이 지난 16일 시작해 오는 12월 18일까지 진행된다. 예학당은 문화와 예술에 대한 성경적 관점을 배우는 학교로, 이 시대 문화 속에 무기력해진 크리스천들에게 창조성을 불어넣고자 시작됐다…
크로스맵 기독교 웹툰

제1회 크로스맵 기독교·힐링 웹툰 공모전 수상자 발표

제1회 크로스캡 웹툰/스토리 공모전 당선자가 10월 15일 발표됐다. 대상은 ‘세상은 바꾸는 사람들’의 황철현 작가, 최우수상은 ‘양아치와 주인님’의 맹예진 작가, 우수상은 ‘그 순간’의 마예지 작가, ‘트위트위너’의 김소은, 최양순, 김몽은 작가, ‘매일 …
추상미

추상미 “내 일터에서 가장 우선은 하나님의 마음”

‘인터섹션 서울 2018 페이스 앤 워크(Intersection Seoul 2018 Faith & Work)’ 컨퍼런스가 서울 올림픽로 예한교회(담임 이승현 목사)에서 개최됐다.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컨퍼런스에서는 목회자들이 성도의 삶의 터전에 다가갈 것과, 일과 신앙의 균형 등 일터와 교…
하이패밀리

하이패밀리 웰리이빙 위한 해피엔딩스쿨 지도자 과정 개최

하이패밀리(공동대표 송길원, 김향숙)가 제 29차 웰리이빙(Well Liiving(Living & Leaving))을 위한 해피엔딩스쿨 지도자 과정을 개최한다. 10월 16일(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양평의 하이패밀리 본부(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잠실2길 35-55)에서 진행된다. 양평 본부는 삶…
Intersection Seoul 2018 Faith & Work 컨퍼런스

이중소명: 교회와 일터를 유연하게 넘나들고, 그 경계를 허물다

‘일터와 교회가 어떻게 교차될 수 있는가’를 탐구하는 Intersection Seoul 2018 Faith & Work 컨퍼런스가 오는 10월 7-9일 서울 올림픽로 예한교회(담임 이승현 목사)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교회와 일터의 좀 더 유연하게 넘나들고(Intersection), 나아가 그 경계를 허…
홀리위크

홀리위크, 거룩과 부흥을 향한 간절한 외침

홀리위크(HOLY WEEK)의 제9회 2018년 대회를 앞두고 2018 홀리위크 서울집회 위워십페스티벌 오프닝 예배 및 기자간담회가 9월 27일 신촌 히브루스 카페에서 열렸다. 오프닝 예배는 정릉벧엘교회 박태남 목사가 여호수아 6장 1-7절을 본문, ‘우리는 이길 수 있을 때만 싸…
제이어스

제이어스 제자훈련 “하나님께서 갑절의 은혜와 사랑 부어주셔”

지난 여름 제이어스 간사 7명이 RDS(Fadical Disciple School) 제자훈련으로 7주간의 훈련을 마치고 돌아왔다. 올해 총 23명의 청년들이 참여한 RDS 7기는 태국 치앙마이에서 재정, 시간, 미디어를 모두 하나님께 드리고 오직 하나님께 집중하고 예배하고 교제를 나누었다. …
앎 교회 오빠 이관희 집사 대장암 소천

“암도 주님 주신 축복” 이관희 집사 16일 하늘로

지난해 성탄절을 맞아 KBS 스페셜 ‘앎: 교회 오빠’ 편으로 국민들에게 큰 감동과 은혜를 줬던 이관희 집사(40)가 지난 16일 새벽 하나님께로 돌아갔다. 대장암 4기 진단에도 더욱 신앙을 굳건히 하며 투병 의지를 다져왔던 이관희 집사는 “암이라는 질병도 주님이…
베델

<미스터 션샤인> ‘김희성’처럼… 구한말 푸른 눈의 언론인

인기리에 방영중인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는 ‘선교사’가 극의 주요 흐름을 좌우했다. 종살이하던 주인공 ‘유진 초이(이병헌)’은 어린 시절 쫓기다 선교사 ‘요셉’의 도움으로 미국으로 건너가 해병대 대위이자 미 공사관 영사대리로 고국에 돌아온다. …
올포워십 채윤성

예배 ‘기획’? 교회력도 일종의 좋은 기획 프로그램 아닐까

기획(企劃, plan): 일을 꾀하여 계획함 ‘예배’와 ‘기획’이라는 단어는 어찌보면 어울리지 않는 단어다. ‘예배’는 하나님을 향한 것이고, ‘기획’은 뭔가 인간적인 것 같으니 말이다. 하지만 역사를 뒤돌아보면 이 세상도 하나님의 철저한 섭리(또 다른 표…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