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여호와께 죄를 범하였노라”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모델 겸 방송인 이현이∙송해나, 댄서 겸 크리에이터 아이키, 뷰티크리에이터 이사배, 크리에이터 겸 코미디언 엔조이커플 등이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과 함께 ‘세상을 바꾸는 초록빛 능력(이하 초능력)’ …
기독교 시온주의 기원·계보 추적 시대 초월 유대 민족 중동 위치한 옛 조국에 성경적 권리 갖고 있단 믿음 고수하는 기독교 운동 정의 갱신주의적 기독교 시온주의 세대주의적 전천년설 거부 정통적 전천년설 받아들여 …
6.25 실상, 한미동맹 중요성 소개 낙동강까지 밀린 ‘코마’ 상태에서 맥아더, 인천에 ‘링거’ 꽂아 탈환 문화예술계, 종북좌파 공들여 와 거대한 문화 전쟁 이제 시작한 것 겨우 소총 들어, 핵폭탄과 미사일 장착 열심히 싸…
그리스도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고백합니다. 하지만 그 ‘믿음’은 자신의 위치나 가치관에 의해 여러 가지 형태로 드러납니다. 특히 개인적이고 내세적인 구원에 국한된 ‘믿음’은 우리를 옹졸하게 만듭니다.…
모든 글은 그 글을 쓰는 사람의 인성과 가치관, 주요 관심사 등을 반영하는 거울이라 할 수 있다. 김희진 선교사의 글을 읽을 때마다, 내가 아는 그의 인성과 신념, 자신의 관심 분야에 대한 꾸준한 열정을 확인하게 되는 것도 바…
솔직히 말해 이 책은 어렵다. 177쪽 정도의 분량에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담고 있는 내용이 어려워서 그렇다. 책을 추천한 존 프레임은 “이 책의 헌정란에 내 이름을 표기한 것은 내게 크나큰 영광”이라고 말했고, 웨인 …
비기독교인들에게 사랑받는 찬양 CCM 1위 ‘혼자 걷지 않을 거예요’ CCM 음원 차트 1위에 오른 예람워십 ‘혼자 걷지 않을 거예요’가 기독교인들뿐 아니라 비기독교인들에게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7월 17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마이리얼캠페이너’ 참여자 기획 책 출간 프로젝트 실제로 이어져 “자라온 환경이 다를 뿐, 모두 누군가의 자녀이며 사랑받을 사람입니다.” 국내 최초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
고단하고도 복잡한 세상의 한복판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성도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믿음의 삶을 살아내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때로는 혼란에 빠지기도 하고 교회와 세상의 간극으로 인해 깊은 좌절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
예수동행일기 사역 신학 체계화 격년제 컨퍼런스 발표 논문 선집 성도들의 삶과 교회 새롭게 변화 <예수동행신학> 발간 기념 북콘서트가 7월 15일 오후 서울 서초구 카페 타센에서 개최됐다. 책 <예수동행신학>은 유기성 목…
가스펠 합창단 빅콰이어(대표 안찬용, 단장 이주영)가 40개국 250여 개 팀 11,000명의 싱어들이 출전한 뉴질랜드 오클랜드 세계합창대회에서 메달 경연인 챔피언 경연 팝 앙상블 부문에서 한국 대표팀으로 출전해 2회 연속 은메달…
제목이 맘에 들지 않았다: ‘3시간에 끝내는?’ 저자도 처음부터 인정했다. “일단 고백부터 해야겠습니다. 이 책의 제목은 과장입니다. 좀 심하게 말하면 사기입니다. 기독교 교리를 아무리 핵심만 뽑아낸다해도 3시간에 끝낼 …
인피니스가 7월의 주제를 ‘더위와 장마로 지친 당신에게 드리는 시원하고 은혜스러운 앨범’으로 정하고 다섯 가지의 앨범을 추천했다. 인피니스는 “‘나는 주의 친구’, ‘좋으신 하나님’ 등 열정적이고 신나는 찬양들…
나비워십의 멤버로 ‘내게로 오라’와 ‘그것만으로 충분합니다’를 작사 작곡했던 안성애 작곡가가 최근 자신의 이름으로 발매하는 첫번째 싱글을 내놓았다. 이번 앨범 수록곡 ‘하나님 나라를’은 안성애 작곡가가 작사, …
메리 스크랜튼 기독교 교육 교재 유교 문화로 여성 천대 조선에 여학교 설립하고 교재도 제작 아이들 눈높이로 성경 설명해 53장 중 23장에 삽화 수록돼 유명 화가 대신 사실적 묘사 동방박사, 오병이어, 나사로 최후의 만…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대법원이 지난 7월 ‘동성 파트너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한 이후, 친동성애 세력의 전방위적 공세가 이어지고 있다. 시민단체 모두의결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공익인권변론센터는 10일 오전 서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