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여호와께 죄를 범하였노라”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파리 올림픽이 폐막한 지도 3주가 지났다. 메달이라는 목표를 위해 선의의 경쟁을 펼친 선수들의 땀과 도전 정신이 돋보였다. 모두 노력했고, 그 결과를 성적으로 받았다. 대부분 사람들의 기억엔 금메달리스트가 남게 될 것이…
국회의원회관에서 9월 24일 한미동맹 발효 70주년 기념 다큐멘터리 ‘K-A 가디언즈’ 시사회가 개최된다. 입장은 오후 2시 30분부터 가능하며 오후 3시 정시 상영한다. ‘K-A 가디언즈’는 한미동맹 발효 70주년을 기념해 한국전…
한국교회의 예배 회복과 부흥을 꿈꾸며 제자훈련을 통해 영향력 있는 평신도 리더를 세워가는 방배교회 정진호 목사가 여섯 번째 저서인 ‘나는 제자훈련에 미친 목사이다’를 출간했다. 2022년 한 해 동안 다섯 권의 아날로…
재즈기타리스트이자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김성수가 이끄는 재즈기타 트리오의 새로운 음반 ‘Simply Trusting Everyday’가 발매되었다. 백석예술대학교 교회실용음악과 교수(기타전공)이기도 한 김성수는 ‘Peterfish’, ‘The Road To…
나비워십의 라이브 워십앨범 '나비워십 2024 이곳에서'가 발매되었다. 지난 5월, 공동체를 시작한지 15년 만에 첫 콘서트를 가졌던 나비워십이 그 공연을 레코딩한 라이브 워십 앨범을 내놓았다. ‘서리라’, ‘이곳에서’, ‘…
10월 5일 오후 2시 분당중앙교회 그레이스홀서 시상식 예정 문화예술·기독언론 60여 단체·개인 선정돼… 총상금 약 4.5억 최종천 목사 “약속대로, 정한대로, 끝까지 인재 양성할 것”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분당중앙교회(…
지난 5월 전석매진의 쾌거를 이루며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했던 극단 하나무브먼트의 창작 뮤지컬 ‘시카고의 아이들’이 다시 무대로 돌아온다. 뮤지컬 ‘시카고의 아이들’은 19세기 미국의 가장 위대한 복음전도자…
해방 후 北 살던 기독 미술인들 종교 탄압, 표현의 자유도 위협 홍종명·김학수·박수근 등 월남 전재민과 경계인 고충 있었지만 근면성과 탁월성으로 성공 거둬 한국 미술 발전에도 크게 기여 6.25 전쟁을 전후해 한반도에…
근검절약으로 소문난 구두쇠, 받은 은혜만 기억하는 사람 정직과 근면을 생활화하고, 복음 증거에 목숨 걸었던 사람 포용력 있고 겸손할 뿐 아니라, 활력 넘치고 생기 있는 사람 탁월한 기억력과 전달력, 시간 관리 철저 및 부…
가수 류지광이 ’시편 150 프로젝트‘를 통해 은혜로운 보이스로 대중과 만났다. 류지광이 참여한 새 싱글 ‘나의 말에 귀를 기울이사’가 최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었다. TV조선 인기 트로트 서바이벌 프로그램 ‘…
서정적 어조, 부드럽고 감동적 언어 독자의 공감 이끄는 시적 묘사 탁월 사랑과 용서, 화해와 평화 가득 세상 열어가는 꽃씨 같은 작품 위해 노력 중진 시인, 더 큰 진전과 성과 축적 변별력 있는 오페라 설교에 깨우침 한…
<미얀마 황금 해안을 복음으로 정복한 미국인 최초의 선교사> 코트니 앤더슨 저 / 이기섭 역 / 좋은씨앗 / 2009년 간 원제 : To the Golden Shore : The Life of Adoniram Judson 아도니람 저드슨은 미국 교회가 해외에 파송한 최초의 선…
전세계 아동과 호프컵 지원 작은 관심으로 아이들 미래 놀라운 나비효과 동참 부탁 국내 최초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지난 3일 윤도현 홍보대사와 함께 전 세계 아동들의 꿈과 비전을 지원하기 …
한기청 지원, 청춘 중심지 연남동 크리스천 청년 창작자 35팀 참여 9월 6-7일 홍대 ‘스페이스비 연남’ 크리스천 아트페어 ‘텐메이커 그라운드’가 오는 9월 6-7일 2일간 서울 홍대 ‘스페이스비 연남’ 단독 행사장에서 개…
성서·조직·역사·실천 신학 등 신학 4대 분야 차원에서 연구 뱃삯 넘어, 배 사용권 통째로? 국제 정세와 앗수르 상황 연관 이단 주장 변증 요소도 담아내 예수님, 요나의 전도만 언급해 요나의 전도 김주원 | 기독교포털뉴…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대법원이 지난 7월 ‘동성 파트너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한 이후, 친동성애 세력의 전방위적 공세가 이어지고 있다. 시민단체 모두의결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공익인권변론센터는 10일 오전 서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