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성경 성경책

왜 사는지 모르겠을 때, 성경을 봅니다

왜 사는지 모르겠을 때 테드를 봅니다. 박경수 | 메이트북스 | 280쪽 | 15,000원 성경에서 병고침 받은 사람들 공통점, 간절함 기적이 필요한 순간… 간절함이 기적 만들어 삶의 의미 고민하는 사람들에 좋은 통찰 제공 간절함이 길을 만든다. 우연히 되는 일은 없…
언택트 비즈니스

“코로나19라는 위기, 기회의 또 다른 이름인가?”

지난 100년간 통했던 비즈니스 무너진 시대 뉴노멀 비즈니스맨 위한 전략서, 목회자들은 비접촉, 비대면 사회는 예고된 미래였지만, 코로나19의 갑작스러운 등장으로 그 속도가 매우 빨라졌다.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은 크게 변화하기 시작했고, 지난 100년간의 비…
양동근

양동근 아내 박가람 “워너비는 차인표-신애라 부부”

아이 셋과 강아지 둘과 함께 사는 양동근-박가람 부부가 최근 ‘신박한정리’에서 특이한 집 구조를 공개했다. ‘신박한 정리’의 다섯 번째 의뢰자인 양동근은 아내와 아이들을 위해 의뢰에 나섰다고 밝혔다. 동시에 양동근의 아내 박가람은 “남편의 공간이 꼭 …
십자가 눈 산 눈보라 고난 영광 사랑 장엄 웅장

하나님께서 선물 주실 때, ‘문제’라는 포장지 사용하신다

이것만 넘어서면 인생 달라진다? 또 다른 문제들 앞에 펼쳐질 것 위기는 평균 3-4개월에 한 번씩 박웅현은 《여덟 단어》에서 ‘문턱 증후군’에 대해 이야기한다. 문턱 증후군이란 그 문턱만 들어서면 인생이 달라진다는 믿음에서 시작되는 잘못된 증상을 말한…
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2020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서포터즈 2CM 발대식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 상임대표 홍이석 목사)는 지난 23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장예총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에서 후원하는「2020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집행위원장 고재오) 서포터즈 …
양방산 전망대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그저 와라

너 어디 갔냐, 집 떠나면 고생이란 말 모르냐? 오매불망 전전긍긍 기다리는 네 아비 속 그만 태우고 무거운 발걸음 돌이켜 집으로 그저 와라. 값없이 베푸는 만찬도 따뜻한 구들장 아랫목도 내 것이 다 네 것이니라 하는 네 아비 품으로 그저 와라. 굽이굽이 광…
중앙아트세미나

2020 중앙아트 온라인 찬양 세미나, 온라인으로 개최

㈜중앙아트 제이앤에이뮤직과 월간 CHOIR & ORGAN, 사단법인 국제합창교류센터(IFCA)가 주최·주관하는 ‘2020 중앙아트 온라인 찬양 세미나’가 오는 22일 유튜브 채널 ‘중앙아트 TV’를 통해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2020 중앙아트 온라인 찬양 세미나는 ‘오늘 나신 주…
대안학교 협약

CTS·주다산교회, 교육선교 동역 협약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와 주다산교회(담임 권순웅 목사)가 기독대안학교 설립을 위해 22일 주다산교회에서 ‘교육선교 동역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 권순웅 목사는 “다음세대 교육은 단순히 교육적 측면을 뛰어넘어 선교의 일환”이라며 “다…
쿤디판다

비와이의 데자부 소속 쿤디판다, 첫 정규앨범 ‘가로사옥’

‘지저스웨거’ 비와이가 이끄는 데자부 그룹의 입단한 래퍼 쿤디판다가 자신의 첫 정규 앨범 ‘가로사옥’을 오는 26일 오후 6시에 발표한다. 쿤디판다는 22살의 어린 나이에 비앙과의 합작 앨범인 ‘재건축’으로 2018년 제15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랩&힙합 음…
거미

조정석-거미, 결혼 2년 만에 임신… 오는 8월 출산

지난 2018년 부부의 연을 맺은 기독 연예인 조정석과, 거미(본명 박지연)가 오는 8월 ‘부모’가 된다. 이 가운데 두 사람의 데뷔와 러브스토리가 재조명되고 있다. 두 사람은 2013년 열애를 시작해 2015년 열애 사실을 공식 발표, 5년 열애 끝에 2018년 부부의 연을 맺었…
그리스도의계절

‘그리스도의 계절’ 시즌4, 기획팀 교육-문화-정치-북한선교 분야 구성

나라와 민족을 위한 청년 금식기도운동 ‘그리스도의 계절’이 23일을 시작으로 시즌4를 출범한다. 그리스도의 계절은 그동안 북한인권, 동성애, 기독교 보수주의 등을 주제로 릴레이 금식기도운동을 해왔으며, 지난 시즌3에서는 추가로 해당 주제에 대한 스터디…
못으로 만든 십자가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의 부요함으로 입문하다

어떤 세미나 후 차 안에서, 선배 목사님께서 제게 “당신의 특기는 무엇입니까?”라고 물으셨습니다. 저는 순간 좀 당황했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목사님께서 예상하지 못한 답이셨는지, 말씀을 잇지 않으셨습니다. 성경이 …
존 레녹스

두려움 없이 복음을 전하여, 어두운 세상에 빛을 비추라

이 책의 부제처럼 전도는 ‘날마다 복음의 씨앗을 뿌리는 그리스도인의 소명’이다. 그리스도는 그를 따르는 이들에게 ‘내 증인이 되라’고 명령하셨고, ‘선교적 삶’을 살아가야 할 책임은 비단 외국에 나가는 선교사뿐 아니라 그리스도인이라면 어디에 있든지…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 서울시청 앞 시민분향소

박원순 씨의 장례식 날, 헤르타 뮐러를 떠올리다

여권 실세로 막강한 힘을 가지고 있던 서울시장 박원순 씨가 극단적 선택으로 생을 마감했다. 그의 그런 선택의 배경과 관련하여 정확한 정보를 알 수는 없으나, 언론들은 “전 여비서를 성추행하였고 피해자 여성이 이 사실을 경찰에 고발함”이라는 동기를 밝혔…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 본선 금상 각 부문별 5팀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 상임대표 홍이석 목사)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제8회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이하 스페셜K)의 본선 경연이 종료되었다. 이번 본선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