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신천지 신학원(센터)

신천지 위장포교의 핵심고리 ‘신학원’, 이번엔 잡을까

신천지(교주 이만희)가 2000년대 들어 급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모략전도’로 불리는 치밀한 위장포교법이 있다. 탈퇴자들에 따르면 광주를 근거지로 하는 베드로지파가 이 포교법으로 소위 ‘대히트’를 친 후, 다른 11개의 지파가 이를 따라해 불과 몇만 명 …
신천지 신학원(센터)

서울시가 지적한 신천지 ‘위장포교’… 법원 “철저하고 교묘해”

박원순 서울시장이 26일 신천지가 운영하는 사단법인 ‘새하늘 새땅 증거장막성전 예수선교회’이 설립 취소를 발표하면서, 신천지의 반사회적인 포교방법을 집중적으로 거론했다. 박 시장은 신천지에 대해 ‘종교의 자유를 벗어난 반사회적 단체’라고 규정하…
‘새하늘 새땅 증거장막성전 예수교선교회’ 법인 사무소

서울시의 ‘법인 취소’에 신천지 측 반응은…

박원순 서울시장이 26일 신천지 관련 사단법인 ‘새하늘 새땅 증거장막성전 예수교선교회’ 설립 허가 취소 결정을 발표했다. 이날 박 시장이 밝힌 법인 취소 결정의 주된 이유는 본질적으로 정관에 규정된 목적과 사업 등이 신천지와 동일하다는 것, 국민의 생명…
박원순 시장이 브리핑하고 있다.

박원순 시장 “신천지 추수꾼 존재 증명하는 문서 확보”

박원순 서울시장이 26일 신천지 관련 사단법인인 ‘새하늘 새땅 증거장막성전 예수교선교회’의 설립허가 취소 결정을 발표하며, 그 이유로 신천지의 반사회적인 포교 방식을 집중 거론했다. 그는 이번 코로나19 관련 행정조사 과정에서 그 증거들을 다수 확보했다…
박원순 서울시장

[속보] 서울시, 신천지 법인 취소… “공익 해하고 허가조건 위반”

서울시는 ‘새하늘 새땅 증거장막성전 예수교선교회’라는 이름으로 서울시에 등록되어 있던 신천지 관련 사단법인이 공익을 현저히 해하고 허가조건을 위반하였다고 판단하여 민법 제38조에 따라 오늘(26일), 설립허가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부산 온천교회

중대본 “신천지 관련 집단 발병 많아… 온천교회 조사 중”

신천지와 관련된 소규모 집단 발병 사례가 상당수인 것으로 전해졌다. 중앙방역대책본부(이하 중대본)는 25일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신천지 교회 관련된 소규모의 여러 집단 발병이 굉장히 많다”며 “특히 대구‧경북지역의 의료기관, 요양원, 사회복지 시설 …
전 초교파신문 광고국장 심효은(심해정) 전도사

신천지 위장 언론 전 국장, 10여년 만에 추가 폭로

10여 년 전 기독교계에 침투했다가 발각된 신천지 언론 ‘기독교초교파신문’(이하 초교파신문)의 전 광고국장이 신천지의 실태를 고발했다. 초교파신문 설립 멤버로서 편집부국장과 사업부국장 및 광고국장 등을 역임했던 것으로 알려진 심효진 씨(본명 심해진)…
대구 권영진 시장

대구시, 신천지 일부 시설 ‘무기한 폐쇄’ 명령

대구시가 신천지(교주 이만희)의 일부 시설에 무기한 폐쇄조치를 명령했다. 이 같은 조치는 최근 신천지 대구교회가 위장교회 2곳에 대한 미입교자 명단을 뒤늦게 제출하는 등 방역에 빈틈을 제공한 측면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24일 정례브…
신천지 이만희

검찰, 신천지 이만희 교주 소환 검토 중… 전직 간부 우선 추궁

검찰이 신천지 교주 이만희 씨의 소환을 검토 중이라고 파이낸셜뉴스가 보도했다. 하지만 소환 시기는 4.15 총선 이후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보도에 다르면 최근 수원지검 형사6부(박승대 부장검사)는 신천지 전직 간부들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이 씨의 사유…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

김양재 목사 “신천지 댓글부대, 제게도 메일 보내와”

김양재 목사가 23일 ‘성령의 큰 능력’(행 8:9-24)이라는 주제의 주일설교에서 이만희 교주를 사도행전에 등장하는 마술사 시몬에 비유하며 신천지의 사이비성을 지적했다. 김 목사는 “마술사 시몬은 그 당시 최고의 큰 자로 여겨졌다. 낮은 사람부터 높은 사람까…
신천지 이만희

‘신천지의 역습’? 코로나19 사태 관련 국면 전환 나서는 듯

신천지가 대구 신천지의 명단을 조직적으로 속였다고 볼 수는 없다고 대구시 측이 밝혔다. 대구시 관계자는 신천지 총회가 제공한 명단과 17일 신천지 컴퓨터 보안 프로그램으로 확인한 부분이 일치한다며 19일 이 같이 밝혔다. 다만 교적에 없는 유년부와 학생부 미…
대구시 권영진 시장

대구시 '드디어' 신천지 예배영상 확보…'슈퍼전파자' 발생 후 정확히 한달

대구시가 신천지 대구지회의 내부 예배 모습을 촬영한 동영상을 처음으로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18일 브리핑에서 “지난 1월 1일부터 지난 달(2월) 16일까지 신천지 대구교회 안에서 예배를 보거나 행사를 하는 폐쇄회로 TV(CCTV) 영상 38건을 …
MBC PD수첩 방송화면. ⓒMBC 방송화면 캡쳐

“길게는 수 년 신분 숨기고 연기”… MBC, 신천지 ‘모략전도’ 고발

MBC 〈PD수첩〉이 17일 밤 ‘코로나19와 신천지 2부 - 신천지 고속성장의 비밀’을 방송했다. 이 방송에서는 신천지예수교(이하 신천지)의 전도방법인 ‘모략 전도’와 그 폐해에 대해 집중조명했다. 방송은 부산의 모 대학교에 재학 중인 A씨의 사례를 소개했다. 그…
권영진 대구시장

대구시, 신천지에 대한 행정조사 재개한다

대구시가 17일 신천지에 대한 행정조사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3월 12일 행정조사 시 영치한 컴퓨터 49대의 분석을 위해 신천지 교회 총회 본부에서 기한이 만료된 보안프로그램 라이선스를 재구매·설치함에 따라, 금일 경찰청 포…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

김양재 목사 “우리들교회에 신천지 연관자가 60명”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가 “우리 교회에 신천지에 연관된 분이 60명이라는 보고를 받았다”고 했다. 김 목사는 15일 주일예배 설교 도중 이 같이 밝혔다. 김 목사는 이날 설교 도중 신천지와 관련된 내용을 여러 차례 언급했다. 김 목사는 “신천지를 못 믿게 하면…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