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두관 의원, 세기총 방문… “반대 목소리도 경청할 것”

대선 출마를 준비하고 있는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3일(목)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대표회장 심평종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를 방문해 환담을 나눴다. 심평종 목사는 “권력은 사람의 손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손에 달려 …
사드

전남NCC “사드반대 기지확장 반대투쟁 지지”

전남NCC(회장 김종수, 통일위원장 설주일)에서 ‘성주군 소성리 사드반대 기지확장 반대투쟁을 지지하며’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우리는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고 국가의 미래를 어둡게 하고 민족의 평화와 통일을 가로막는 미국의 패권주의와 …
조계사 찬송 석가탄신일

“석탄일 행사 여는 사찰 앞 기독교 전도집회, 불교계에 송구”

기독교계, 다시는 이런 일 재발하지 않도록 힘써야 교회 지도자들 막무가내 전도 방법 가르친 적 없어 불교계도 한국교회 전체 부정적으로 매도하지 않길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가 최근 일부 기독교인들이 석가탄신일 행사가 열리는 불교 사찰 앞에…
예자연 관계자들이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기독일보 유튜브 캡쳐

교계, 정세균 전 총리 상대 민사소송 나선다

교계가 정세균 전 총리에 대한 민사소송 청구와 공직감사 촉구에 나섰다. 정 전 총리가 재임 시절 허위 자료를 근거로 교회를 코로나19의 온상으로 낙인 찍었다는 이유다. ‘예배 회복을 위한 자유시민연대’(공동대표 김진홍 목사/김승규 장로, 이하 예자연)는 3…
정세균 총리 회의 모습

[정세균 전 총리 상대 소송 관련, 예자연 입장 전문]

정세균 前 총리 상대 민사 소송 및 공직 감사 청구 정세균 전 총리는 허위 자료로 코로나 진원지로 ‘교회발’의 신조어를 만들며, 방역을 빙자하여 ‘비대면 예배 허용’이라는 초유의 사태를 만든 장본인으로 이에 대하여 민사소송과 공직감사를 청구한다. …
기독청장년면려회

기독청장년 영적각성집회… “무너진 예배 회복 되길”

기독청장년면려회 전국연합회(전국CE 회장 윤경화집사)는 최근 ‘뜨겁게 예배하라’라는 주제로 한국CE100주년 기념 제1차 영적각성집회를 광주송정중앙교회(김정렬목사 시무)에서 개최했다. 이날 집회는 한국CE100년의 역사를 뒤돌아보는 홍보영상 시청 이후 회장…
문재인 조국

“조국의 시간? 빼앗긴 국민의 시간 조금이라도 기억해야”

국민들은 진정 국가 위한 정치 지도자 보고 싶다 수천만 국민들에게서 빼앗아간 희망들 기억하길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최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회고록 <조국의 시간(한길사)> 출간에 대해 “‘국민의 시간’은 누가 보상하나?”라는 제목의…
전국CE

기독청장년면려회 “성경적 가치관 지켜나가길”

기독청장년면려회 전국연합회(전국CE)가 최근 72회기 제3차 중앙위원회를 대구광진중앙교회(지태동 목사)에서 개최했다. 이는 당초 울산에서 예정되었으나 울산지역의 코로나 방역 특별조치 관계로 대구지역에서 가지게 되었다. 이날 전국CE는 차별금지법의 실상을 …
한국갤럽 종교 조사

“종교가 사회에 도움 준다”는 기독교인 80%, 그 의미는

종교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점점 낮아져 조사 표본집단, 종교인구 비율과 달라 종교인과 비종교인, 종교인식 차이 커 종교의 이미지와 영향력 등에 대한 한국갤럽의 최근 여론조사 결과를 놓고,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가 의미와 과제를 분석했다. 교회…
기공협

강원랜드 개장 20년의 명암과 미래, 그리고 교회의 역할은

강원도 태백시 기독교계는 ‘폐특법(폐광지역 개발지원 특별법) 개정 속에서 교회의 역할을 찾는 포럼: 강원랜드 개장 20년의 명암과 미래’를 주제로 지난 5월 27일 오후 2시 태백시 서학로 예안교회(담임 백창곤 목사)에서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태백시교…
국민주권행동

“국적법 개정 추진에 반대하는 5가지 이유”

1. 당사자들은 혼선 생기고 사회적으론 혼란 2. 이슬람 등 제3세계 사람들 한국으로 몰려 3. 영주권자 중 中 94.8%, 특정 국가만 혜택 4. 수천 명 국적 부여로 인구 문제 해결 안돼 5. 미래 인재 확보, 장담 못할 뜬구름 잡는 격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는 …
성서공회 135회 정기이사회

대한성서공회, 신임 이사장에 이정익 목사

대한성서공회 신임 이사장에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 이정익 목사(신촌성결교회 원로)가 선출됐다. 대한성서공회는 지난 5월 25일 오전 서울 서초동 성서회관에서 제135회 정기이사회를 열고 이 같이 결정했다. 이 외에 부이사장에 양병희 목사, 서기 김순권 목…
재개발 이봉석

“재개발 시 교회에 가장 중요한 것은 ‘초기 대응’”

조합 임원이나 조합원 참여해 요구사항 관철 노력을 재개발, 답답하고 피해 많다? 대처 잘하면 결과 달라 싸울 필요도, 관청이나 조합 앞 데모할 필요도 없어 재개발 지역에 위치한 교회들이 겪는 어려움에 도움을 주기 위한 ‘교회 재개발 세미나’가 지난 5월 2…
강덕영 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이사

강덕영 유나이티드제약 대표 “찬송은 곡조 있는 기도”

최근 찬송가국제운동본부를 설립하고 찬송가 회복 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강덕영 이사장(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이사)이 신앙인들의 영성을 깨워 온 찬송가가 주일예배에서조차 외면 받는 현실에 일침을 가했다. 전통 찬송가, 점점 설 자리 잃어가는 느낌 수백년 …
한미 정상회담

“美, 北에 인도적 지원 계속하고 연합 군사훈련 중지하라”

남북 접경지역에서 매주 월요일 모여 남북간 평화를 위해 기도하는 ‘월요평화기도회’에서 한미 정상회담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하고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북한 김정은과 즉각 소통을 열고 대화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문 대통령을 향해 “그 동안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