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 하라

북한인권정보센터

(사)북한인권정보센터 ‘NKDB 인권장학회’ 출범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가 12일 NKDB 인권장학회를 출범한다. NKDB는 11일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는 2003년 설립 이래 부설 북한인권기록보존소를 중심으로 보고서 발간, 북한인권백서와 북한종교백서 발간, 국내외 세미나 개최 등의 연구‧ 학술 활…
기독교통일포럼 10월

“탈북민 주요 회심 유형, 하나님과 만남 통해 고난 극복”

회심한 탈북민 20명 대상으로 심층 면담과 관찰 통해 분석 회심 전 과정에서 주변 기독교인들이 주는 영향력 매우 커 주체사상, 회심 걸림돌이지만 하나님으로 대체할 수 있어 기독교통일포럼 10월 월례포럼이 9일 오전 온라인 진행됐다. 포럼에서 임재환 박사(올…
유엔 인권이사회

미국·일본·노르웨이, 유엔 인권이사회서 北 인권 문제 거론

미국이 제48차 유엔 인권이사회에서 북한 인권 문제를 언급하며 심각한 우려를 표했다. 일본은 납북자 문제를 재차 거론했고, 노르웨이는 북한 내 표현의 자유 문제를 지적했다. 27일(현지시각)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벤자인 모얼링 제네바 주재 미국 임시대리…
탈북민,

자유 찾아 탈북한 그녀, 가장 당황스러웠던 질문은?

22살 꽃다운 나이에 먹을 것을 구하기 위해 홀로 압록강을 건넌 김선영(가명, 38)씨는 올해 추석도 고향에 있는 가족이 걱정이다. 함경북도 회령이 고향인 선영씨의 가족은 모두 10명이다. 2천 달러면 쌀밥은 먹지 못해도 강냉이 쌀과 소금을 사서 가족 모두가 1년을 …
북한 꽃제비

휴먼라이츠워치 “종전선언? 北 인권 문제 다뤄야”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는 최근 한국전 종전 선언 논의와 관련, “모든 정치적 합의에 ‘인권 문제’가 포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존 시프턴 휴먼라이츠워치 아시아인권옹호국장은 23일 RFA와의 인터뷰에서 “우리 …
기독교통일포럼

<로동신문>으로 본 김정은 시대 북한의 변화

최고지도자에서 인민 중심으로 담론 변화 집단주의 무조건 강조에서 개별 주체 인정 세계 사회와 소통 지향, 주민들 공감 시도 기독교통일포럼 9월 모임이 11일 오전 온라인 영상회의로 진행됐다. 이날 임수진 박사(보훈교육연구원)는 ‘한 사회의 집단적 자기화…
북한의 학생들

국제인권단체 “北, 강제 노역으로 젊은이들 통제”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uman Rights Watch)가 최근 북한 당국이 사상 통제의 수단으로 북한 젊은이들을 강제 노역에 동원 중이며, 국제 노동기준을 따를 것을 북한 측에 촉구했다. 2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휴먼라이츠워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엄청…
북한

美 국무부, 북한 여행 금지 조치 1년 더 연장

미 국무부는 미국인의 북한 여행 금지 조치를 1년 더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국무부는 1일 “지난 8월 31일부로 만료된 미국인의 북한 여행금지 조치를 이날부터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는 미국이 지난 2017년 북한 당국에 체포됐다 미…
비행기 북한 납치

태영호 “북한 납치자 4천여 명 달해… 여객기 피랍도”

유엔이 정한 ‘강제실종 희생자의 날’을 맞이한 30일,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이 “인도적 논리를 정치적 논리보다 앞세워야 한국인 강제실종 희생자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태 의원은 “유엔은 북한에 의한 납치로 야기된 강제실종을 …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휴먼라이츠워치 “아프간 불행, 北에서 재현 막아야”

국제인권감시단체 휴먼라이츠 워치가 북한의 인권 상황을 세계 최악으로 평가하며 아프가니스탄에서 발생한 사건이 북한에서 재현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국의소리(VOA)의 25일 보도에 따르면, 휴먼라이츠워치 필 로버트슨 아시아담당 부국장은 24…
한국 순교자의 소리, 존 로스 선교사, 만주 선교 방법론

순교자의소리 CEO “한국교회, 北 지하교회에게서 배워야”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에릭 폴리(Eric Foley) 목사가 “한국교회는 북한 지하교회의 개척 방법을 배워서 한국과 북한에 적용하라”고 조언했다. 24일 한국 VOM에 따르면, 최근 북한기독교총연합회(북기총)가 주최한 탈북민 연합수련회 강사로 나선 에릭 폴리 목…
온라인 세미나

“北 인권 데이터베이스화 넘어, 책임 규명과 피해자 구제”

북한인권정보센터(NKDB)가 북한 인권 정보 데이터 베이스화를 넘어 책임 규명을 요구하고 북한 인권 피해자를 구제하는 등 사법 활동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 첫 시작으로 19일 세미나에서는 북한인권 가해자 데이터 구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책임규명 …
남북정상회담

“北, 정권 유지 위해 종교 자유 완전 부정”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에서 북한의 종교 자유 침해에 대한 새로운 보고서가 공개됐다. 18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미 정부 산하 국제종교자유위원회는 이날 온라인 회의에서 ‘조직적 박해: 북한 종교의 자유 침해에 대한 기록’이라는 제목의 보…
김성남 박사

탈북민 김성남 박사, 하나센터 중 첫 탈북민 기관장 취임

(사)북한인권정보센터(NKDB)가 17일 탈북민 사회정착 지원 전문기관인 경기서부하나센터 신임 센터장으로 2001년 탈북한 김성남 박사(46, 사회복지학 전공)가 취임한다고 밝혔다. 김성남 박사는 1975년 함경남도 함흥시에서 출생해 2001년 탈북했고 2003년 대한민국에 입…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

박상학 대표 징역형 집행유예… “김정은‧김여정이 좋아할 것”

방송사 취재진을 폭행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가 1심에서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것에 대해 박 대표의 변호인 이헌 변호사가 최근 유감 표명을 밝혔다. 이헌 변호사는 “서울동부지법에서 선고한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에 대…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