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 하라

제이크 설리번

美 국가안보보좌관 “대북 정책 검토 중”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4일(현지시각) 미북정상회담 개최 문제와 관련, 현 대북 정책에 대한 검토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자유아시아방송(RFA)의 보도에 따르면, 설리번 보좌관은 이날 백악관 기자설명회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이 대북외교…
삐라 대북전단 풍선 북한 살포

韓·英 의원들, ‘대북전단금지법’ 등 북한인권 관련 회의

영국의 의회 내 ‘북한에 관한 의원 모임’ 공동의장들과 한국의 탈북자 출신 야당 국회의원들이 한국 정부의 대북전단금지법 등 북한 인권에 관한 온라인 회의를 열었다. 3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북한에 관한 상하원 의원 모임’ 공동의장이자 북한 …
북한인권정보센터

“통일부, 북한인권 실태조사 ‘정부 독점’ 계획 즉시 철회해야”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 이사장 신영호, 소장 윤여상)는 최근 통일부가 하나원 입소자 대상 북한인권 실태조사와 관련 민간 영역의 참여 배제를 기정 사실화 하는 입장을 국회 등 유관기관에 밝힌 것과 관련, ‘민간단체 하나원 북한인권 실태조사 재개’를 …
미첼 바첼레트, 유엔 인권이사회

유엔 인권최고대표 “한반도 평화, 北 인권범죄 추궁이 우선”

오는 22일부터 열리는 제46차 유엔 인권이사회를 앞두고 북한 인권 상황 및 제언을 담은 유엔 인권최고대표 보고서가 공개됐다. 1일 자유아시아방송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제40차 유엔 인권이사회가 채택한 북한 인권결의안에 따라 유엔 인권최고대표가 북한 정…
FOOTPRINTS

北에 의한 구금·납치·실종 온라인 DB 구축

전 세계 인권 단체들이 북한 정권에 의한 자의적 구금과 납치, 강제 실종 사건 기록을 보관하는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28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한국과 스위스의 9개 인권 단체는 28일 국제적 차원에서 북한 정권이 벌인 반…
조선어 성경

순교자의소리 “지난해 北에 성경 22,847권 보내”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가 작년 5개 단파와 중파 라디오 방송을 통해 북한에 매일 오디오 성경을 보냈을 뿐 아니라, 오프라인 성경도 22,847권을 보냈다고 26일(현지시각) 밝혔다. 이는 대량 배포나 개인적으로 만나 직접 전달한 성경책과 전자 성경을 모두 포함한 …
한국오픈도어선교회

“北의 헛된 노력들 무너지고 복음의 문 열리길”

북한내륙선교회 임현석 목사는 올해 첫 기도편지를 통해 2021년 북한 내부의 정세 변화와 북한선교를 위한 기도제목들을 나눴다. 임 목사는 기도편지에서 “올해 초 북한의 8차 당대회에서 가장 많은 인원의 조직 개편이 있었는데, 당 조직과 북한 내부 감시 강화…
삐라 대북전단 풍선 북한 살포

美 바이든 인수위 관계자, 한국 정부 대북정책 비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인수위원회에 참여했던 정 박 브루킹스연구소 한국석좌가 문재인 정부의 북 인권 정책을 비판하는 글을 게재했다. 26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미 중앙정보국(CIA) 북한 정보 분석관 출신 박 석좌는 22일(현지시각) 브루킹스연구소가 발표한 ‘…
모퉁이돌선교회 선교 컨퍼런스

“북한을 용서합니다” 모퉁이돌선교회 선교 컨퍼런스

모퉁이돌선교회(대표 이삭 목사)는 ‘북한을 용서합니다’라는 주제로 제62회 선교 컨퍼런스를 1월 26-28일 3일간 개최한다. 지난 36년 동안 북한선교를 감당해온 모퉁이돌선교회는 매년 여름과 겨울 선교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모퉁이돌선교회는 이번 62회 …
마이크 폼페이오

美 국무장관 “北 주민들, 더 나은 삶 누릴 자격 있어”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미국은 북한 주민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자격이 있음을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9일 보도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퇴임을 하루 앞둔 이날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행정부가 중동에서, 그리고 중국…
탈북민, 오픈도어즈, 북한선교, 박해

“美, 北에 ‘정치범수용소 기독교인 석방’ 요구해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알리엘 델 터코(Arielle Del Turco)가 쓴 ‘북한을 다룰 때 인권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터코는 미국 가족연구회(Family Research) 산하 종교자유센터의 부국장을 맡고 있으며, 리젠트대학에서 국제관계학 석사 과정을…
유럽연합 깃발

독일 “北 인권, EU의 우선순위” 대북전단금지법 언급

한국의 대북전단 살포금지법을 둘러싼 논란이 유럽으로 확산 중인 가운데, 독일이 유럽연합(EU)의 북한 인권 개선 의지를 드러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2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독일 외교부 관계자는 VOA와의 인터뷰에서 “북한의 인권 상황을 개선하는 것은 EU…
북한

한국은 전단금지하는데… 北, 대북방송 전파 방해 총력

한국 정부가 국제 사회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대북전단금지법’을 승인한 반면, 북한은 여전히 대북방송을 차단하기 위한 전파 방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자유아시아방송은 8일 동북아방송연구회의 박세경 이사장과의 인터뷰에서 북한이 최악의 경제난 속에서…
오픈도어즈, 탈북민 여성들의 간증

“北 수용소는 매일이 고문… 살아서 고발하게 해 달라 기도”

기독교 박해감시단체 ‘미국 오픈도어즈’가 북한 내 기독교인들에 대한 탄압과 강제수용소의 처참한 내부 실태를 고발했다. 8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이 단체는 홈페이지에 최근 탈북 후 강제 북송됐었던 기독교인 여성의 증언을 공개했다. 이름 대신 …
북한, 인권, 정치범 수용소, 탈북민, 탈북, 중국, 박해, 기독교,

WEA “北, 기독교 신앙 범죄화… 박해 심각”

세계복음연맹(World Evangelical Alliance, WEA)이 4일 유엔 인권이사회에 북한의 기독교 박해 실태를 지적하는 질의 목록을 제출했다고 7일 자유아시아방송(RFA)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WEA는 “북한에서 기독교는 끔찍한 탄압을 받는다. 정부가 공인한 4개 교회 외에 신…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