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 하라

통일 컨퍼런스

정전 70년,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하는가

‘정전 70년 평화축제 통일 컨퍼런스’가 20일 숭실대 한경직기념관 김덕윤 예배실에서 ‘정전 70년,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하는가?’를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컨퍼런스는 숭실대학교 기독교통일지도자훈련센터와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가 주관, 북한기독교총연합회,…
북한 인권 유엔 대사 황준국

“김정은 일가 핵개발, 北 주민들 굶주리는 이유”

김정은 일가 외엔 北에 자유 없어 인권 탄압 막아야 핵 개발도 못해 北 주민들, 인권 무엇인지도 몰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에서 북한 인권 문제를 재차 공개적으로 제기했다. VOA와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안보리는 1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
탈북선원 강제북송 사건

주유엔 북한대표부 찾은 탈북민들, 北 정권 규탄 및 희생자 추모

탈북민들이 주유엔 북한대표부 앞에서 북한 당국에 의해 사망한 미국인 대학생 오토 웜비어 등 북한 정권의 반인도적 행위로 목숨을 잃은 이들을 추모하고 북한 정권을 규탄했다. 이들은 또 주유엔 중국대표부를 찾아 중국에 억류된 탈북민들의 강제 북송 중단을…
프로젝트 지음

대학생들, 북한이탈주민 인식 개선 위해 굿즈 펀딩… 목표의 645%로 마감

북한이탈주민 인식개선을 위해 제작된 향수 펀딩이 목표금액 645%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감했다. ‘당신에게 처음 들려줄 겨울 이야기’라는 이름으로 공개된 이 향수는 북한이탈주민이 학창 시절 친구들과 백두산 등반에 나섰던 기억을 향기로 구현한 향수로…
북한인권정보센터 NKDB

북한인권정보센터, 북한인권·통일 위한 아카데미 진행

(사)북한인권정보센터(Database Center for North Korean Human Rights, 이하 NKDB) 남북사회통합교육원이 통일시대의 시민사회 사회통합 역량 강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20일(월)부터 상반기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NKDB는 2003년 5월, 북한의 인권개선과 인권실현을 주요 목표로 설립…
하늘꿈학교

“탈북 청소년들 변화? 함께 살면서 내 자식처럼 섬길 때…”

하늘꿈중고등학교는 지난 20년 간 북한 청소년들과 부대끼면서 그들에게 맞는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남한 사회에 대한 적응과 함께 ‘사람의 통일’을 준비하고 있다. 모든 교육과정은 성경에 근거하고 있으며, 교육 목표는 …
하늘꿈학교

“탈북 청소년들과 20년… 모든 것이 하나님 은혜”

하나원 초기 탈북민들 대하다 보니 청소년 교육 필요하다는 생각 들어 날 때부터 잘못 인정하지 않는 문화 아이들 분석하기 위해 그룹홈 시작 탈북민 아이들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한 사람 한 사람 기르고 세워가는 하늘꿈중고등학교가 올해 3월로 20주년을 맞…
통일부 장관

이영훈·소강석 목사 등, 통일부 장관 만나 北 억류 선교사 관심 요청

한미수교140주년 한국기독교기념사업회(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임원진들이 2일 오후 권영세 통일부 장관과 만나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만남에는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여의도순복음교회)를 비롯해 공동대표회장 소강석 목사(한교총 증…
미국 북한인권위원회(HRNK)가 9월 30일 공개한 북한 12호 교화소(전거리교화소) 위성사진.

북한 교화소 수감자들, 굶주림 못 견디고 집단 탈옥?

교도소에 해당하는 북한 한 지방의 교화소에서 수감자들이 굶주림을 견디다 못해 집단 탈출을 감행했다고 언론들이 보도했다. 여러 언론들은 22일 지난 연말부터 올해 초까지 평안도와 황해도 등 지방 교화소에서 수십 명의 수감자가 집단 탈출했다고 일제히 보…
사단법인 자유통일국민연합 출범대회 및 출판기념회

“자유민주주의에 입각한 통일 이룩해야 할 시기 도래”

지난 7년간 임의단체로 활동했던 자유통일국민연합(NUFU:National Unity for Freedom Unification, 신동춘 대표)의 사단법인 출범대회 및 ‘자유복음통일이 이루어진다: 한반도 자유통일의 당위성과 비전(서울 복의근원 2023)’ 출판기념회가 7일 서울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
LA 나성열린문교회에서 간증하는 윤설미 집사.

굶고 맞고 얼어 죽는 北 교화소… 딸 만나려는 일념으로 탈북

채널A의 인기 프로그램 '이제 만나러 갑니다'에 고정 출연해 북한의 실상을 알려 온 윤설미 집사가 LA 나성열린문교회에서 열린 간증집회에서 북한교화소의 인권 유린 실태를 고발하며 자유를 찾아나선 그녀의 탈북 여정을 소개했다. 윤설미 집사는 김정은의 부인…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순교자의소리 “北, 복음 방송 전파 방해 확대”

북한이 한국순교자의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한국VOM)의 대북 기독교 라디오 방송에 대한 전파 방해를 더 확대했다. 한국순교자의소리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전파 방해 활동의 증가는 좋은 신호”라며 “이는 복음 방송이 효과가 있다는 뜻”이라고 …
모퉁이돌선교회

모퉁이돌선교회 선교 컨퍼런스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모퉁이돌선교회가 31일부터 오는 2월 3일까지 소망수양관에서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를 주제로 선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모퉁이돌선교회는 “이번 66회 선교 컨퍼런스 주제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는 …
북한의 해외 노동자들이 순교자의 소리 앞으로 보내온 편지.

北 해외 노동자 “너무 고통스러워서 하나님 더 찾는다”

북한의 해외 노동자: “우리가 매우 고통스럽고 고달파서 하나님을 더 찾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외부 세계에 대해 알게 되면서 절망의 문이 열렸고, 하나님에 대해 알게 되면서 소망의 문이 열렸다.” 이는 전 세계 핍박받는 기독교인을 섬기는 …
북한인권특사 줄리 터너

“미국 북한인권특사 지명 환영… 한국도 북한인권재단 설치를”

미국 북한인권 적극 제기 의지 국제사회, 북한인권 담당 직책 여성들 잇따라 임명 의미 있어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이 국무부 민주주의·인권·노동국 줄리 터너(Julie Turner) 동아시아·태평양 담당을 대사급인 북한인권특사로 23일(현지시간) 지명한 가운데, 북한…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