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 하라

이용희 교수

“대북지원으로 자유케 된 동포가 몇이나 있나”

북한 구원과 복음통일 사역을 해온 에스더기도운동본부의 이용희 교수가, 3일 열린 ‘6.25 복음통일 페스티벌’ 기자회견에서 지난 4년간 한국 정부가 UN의 북한인권결의안 공동발의국에서 빠졌던 것을 비판하고, 새 정부에 억류된 국민과 강제북송에 대해 목소리를 …
북한 주체사상 김일성

美 국제종교자유위 “北 ‘종교 자유 특별 우려국’ 재지정해야”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는 25일(현지시각) 북한을 ‘종교 자유 특별 우려국’으로 재지정하도록 국무부에 권고했다. USCIRF는 이날 공개된 2022년 연례 보고서에서 “북한 노동당이 주민들의 종교적 신념과 활동을 감시 및 통제하며 종교인들을 상대로 강제 …
주순영 선교사.

“북한 주민들의 인권 회복과 신앙 자유 위한 기도 절실”

“굶어 죽고 맞아 죽고 얼어 죽는 북한의 우리 동족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우리의 기도를 통해 북한 땅에 다시 교회가 세워지고, 하나님을 찬양하는 회복의 역사가 일어날 것을 믿습니다.” 북한 정권과 김일성·김정일 부자를 찬양하던 북한 여배우에서, 이…
북한군인 ,북한 군인, 북한병사, 북한 병사

“20대 북한군인, 체제 충성 현저히 낮고 탈영 잦아”

북한인권정보센터(NKDB) 북한군인권감시기구가 김정은 집권기 북한 군인권 실태에 관한 특별보고서를 온라인으로 발간했다. 이에 따르면 북한 군 입대가 주었던 ‘계층 상승의 사다리 역할’의 가치가 하락하고 있으며, 뇌물‧식량 착복 등 비리도 만연한 것으로 나…
북한, 인권, 정치범 수용소, 탈북민, 탈북, 중국, 박해, 기독교,

美 국무부 “北, 수많은 학대 처벌 안 해… 중대한 인권 문제”

미 국무부는 12일(현지시각) ‘2021 국가별 인권보고서’를 발표하고 ”북한이 사회안전성 등 치안 기구를 통한 효과적 통제를 유지했다”며 “수많은 학대를 했다는 이를 믿을 만한 보도들이 있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중대 인권 문제는 다음의 믿을 만한 …
부활절 만화 성경

모퉁이돌선교회 “부활절, 탈북 어린이에게 만화 성경을”

모퉁이돌선교회가 부활절 날 탈북 어린이들에게 만화성경 ‘메시야’를 선물할 에정이다. 2010 프랑스 국제 만화 페스티벌 최우수상을 수상한 만화성경 ‘메시야’는 제네시스, 킹스, 메신저, 메시야, 액츠 5권으로 구성된다. 제네시스는 창세기와 출애굽기, 킹스…
북한 인권

북한 인권 더 악화… 정치범수용소도 여전히 운영

북한 주민들의 인권 상황이 전보다 더 악화된 것으로 관찰됐다.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최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1/22 국제앰네스티 연례인권보고서: 세계 인권 현황>(이하 보고서)을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 정부는 코로나19 대응 …
유엔 인권이사회

“한국의 UN 북한인권결의안 불참, 불행한 일”

북한 인권결의안이 올해까지 20년 연속 채택된 가운데, 문재인 정부는 또 다시 공동제안국에 참여하지 않았다. 유엔 인권이사회는 지난 1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49차 회의에서 북한에서 벌어지는 인권 침해와 반인권 범죄를 규탄하고 개선을 촉구…
지성호 의원

지성호 의원 “탈북민 돕다 中 처벌받은 국민들, 구제 법안 발의”

국민의힘 지성호 의원(비례대표)은 “탈북민들의 탈북을 돕다 외국에서 받은 처벌을 ‘국위 손상’으로 해석해 여권을 무효화시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여권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현행 여권법 제12조 3항은 외국에서 ‘국위를 크게 손…
‘중국 정부의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

“중국·북한 국경 해제시, 탈북민 강제북송 우려”

1500여 탈북민 중국에 억류돼 강제송환, ‘난민 협약’에 반해 중국과 러시아의 탈북민 억류 및 강제북송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긴급구제를 촉구하는 진정이 국가인권위원회에 제기될 예정이다. ‘성공적인 통일을 만들어가는 사람들’(대표 김태훈), ‘한…
북한

“北, 한국 드라마 보던 고위 간부 자녀도 총살”

북한내륙선교회(North Korea Inland Mission, NIM)가 3월 기도편지를 통해 최근 평안북도 평성시에서 북한 고위간부 자녀가 한국 문화 콘텐츠 유입을 죄목으로 공개 총살된 사건을 전하면서 북한의 문화 장벽이 무너지도록 기도해 줄 것을 요청했다. NIM은 현재 북한의 상황…
아카데미

북한인권정보센터 상반기 아카데미 오픈

(사)북한인권정보센터(Database Center for North Korean Human Rights, 이하 NKDB) 남북사회통합교육원이 통일시대를 대비하여 시민사회의 사회통합 역량 강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21일(월)부터 2022 상반기 아카데미를 진행 중이다. NKDB는 2003년 5월, 북한의 인권개선과 인권실현…
6.25

北 인민군, 6.25 당시 기독교인 1,145명 학살·납치

한국전쟁 당시 북한 인민군에 피살, 피랍 등 희생을 당한 기독교인 1,145명의 명단이 공개됐다. 이 가운데 개신교인은 1,026명, 천주교인은 119명이었다. 서울신학대학교 박명수 교수 등 연구진은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진실화해위)의 의뢰를 받아 작성…
탈북 포로, 퀸타나

탈북 국군포로들, UN 北인권보고관에 “韓 정부 움직여 달라”

탈북 국군포로들이 지난 주말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을 만나 유엔 보고서에 북한에서 인권 유린을 겪고 있는 국군포로들에 대해 강조해달라고 요청했다. 탈북 국군포로들을 지원하는 한국 내 민간단체 물망초는 21일(현지시각) 유영복, …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

퀸타나 북한인권특별보고관, 방한해 다양한 활동

오는 3월 유엔인권이사회 제출 연례 보고서 작성 필요한 자료 수집 위해 약 2년 8개월 만 방한해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Tomas Ojea Quintana)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이 방한해 국내 북한인권 관련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19일에는 물망초 사무국에서 탈북한 국군…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