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 하라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 인권,

휴먼라이츠워치, 대선 후보들에게 北 인권 증진 약속 촉구

영국에 본부를 둔 국제인권단체 국제앰네스티가 다음달 실시되는 한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대선 후보들에게 북한 인권 증진에 대한 약속을 촉구했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국제앰네스티는 “한국 정부가 북한 인권 문제에 대해 목소리를 내지 않고 있다”…
라디오 방송사역

북한 30년 사역자가 전하는 당국의 종교 감시체계

30년 넘게 북한에 복음을 전파하는 한 사역자가 북한교회의 비전에 대해 “살아남자, 강해지자, 준비되자, 복음을 전하자”라고 소개했다. 북한은 얼마 전 국제오픈도어선교회가 발표한 ‘2022 기독교 박해지수’(월드와치리스트)에서 역대 최고인 96점을 기록했다. …
박상학 대표

휴먼라이츠워치 “박상학 대표 기소는 표현의 자유 탄압”

미국 뉴욕에 본부를 둔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가 한국 정부에 대북전단금지법 폐기를 촉구했다. 휴먼라이츠워치 필 로버트슨 아시아 담당 부국장은 1일 미국의소리(VOA)에 보낸 성명에서 “한국 검찰이 최근 대북전단금지법(남북 관계 발전에 관한 법률…
모퉁이돌선교회

북한에 지하교회 2곳 개척… “순교의 핏값으로 사신 교회”

모퉁이돌선교회(대표 이삭 목사)가 1월 카타콤 소식을 통해 북한 함경도에 지하교회 2곳이 개척됐다고 밝혔다. 모퉁이돌선교회에 소식을 보낸 북한 성도는 중국에 다녀온 어머니로부터 복음을 듣고 하나님을 믿게 된 성도로, 성도의 어머니는 ‘하나님의 말씀을 …
모퉁이돌선교회

모퉁이돌선교회, 2월 15~17일 온라인 선교 컨퍼런스

모퉁이돌선교회(대표 이삭 목사)가 오는 2월 15일~17일까지 ‘내가 위로하리라’를 주제로 제64회 선교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행사는 3일 간 매일 오전 10시 온라인(live.cornerstone.or.kr)로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생중계로,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녹화방송으…
지성호 의원, 에스더기도운동, 복음통일 컨퍼런스,

지성호 의원 “北 주민들의 고통 전하는 것이 사명”

국민의힘 지성호 의원이 18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복음통일 콘퍼런스’에서 “북한 주민들의 고통을 알리는 것이 사명”이라며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북한에서 일하고 계신다”고 강조했다. 탈북민 출신의 지성호 의원은 에스더기도운동 주최로 진행되고 있…
한국교회 통일선교 포럼

탈북민 선교 위축… 국경 봉쇄로 북한선교 어려움

기독교통일포럼 선정 ‘2021 한국교회 통일선교 10대 뉴스’가 발표됐다. 포럼 측은 최근 1월 월례포럼 및 정기총회에서 이를 공개했다. 10대 뉴스 선정에는 김규남(바르샤바국립대 국제관계연구원 연구박사, 기독교통일포럼 운영위원), 유관지 박사(북녘교회연구…
김동식 목사

“北, 휠체어 타고 장애인 돕던 목사 납치… 그 피 헛되지 않게 해야”

순교 못해도, 순교자 잊는 잘못 범해선 안 돼 통일의 날, 북한 땅 목사님 유해 찾을 수 있길 납치 범죄, 어떠한 이유도 명분 찾을 수 없어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2주기 및 순교 21주기 추모, 납북자 송환 국민 촉구식이 16일 오후 요엘교회(담임 김영일 목사)에서 개…
제25회 어린이 선교 캠프

모퉁이돌선교회 어린이 선교캠프 ‘거룩한 백성으로 살아가요!’

북한선교단체 모퉁이돌선교회(대표 이삭 목사)가 15, 22일 ‘제25회 어린이 선교 캠프’를 개최한다. 모퉁이돌선교회는 하나님께서 북한의 문을 열어주실 때를 기도하며, 북한 어린이 사역자 훈련, 남북한 어린이사역, 관련 기관들과의 연결을 통해 북한 어린이 복…
북한민주화네트워크

북한민주화네트워크-통일아카데미, 2021 활동 보고

북한인권단체 북한민주화네트워크(권은경 대표)와 통일아카데미(강신삼 대표)가 30일 2021년 활동을 보고했다. 먼저 단체들은 납북 피해자 생사 확인과 반인도범죄 책임규명, 납북자 문제의 유엔 자료로 등재하고자 1960-80년대 서해와 동해에서 발생한 납북 사건 진…
탈북민 인권 운동가 박지현씨.

탈북민 女 인권운동가, 더타임스 선정 ‘올해의 영웅’

영국 일간지 ‘더타임스’가 영국에 정착한 탈북민 출신 인권 운동가 박지현 징검다리 공동대표를 올해 영웅들 중 한 명으로 선정했다. 자유아시아방송(RFA)은 27일 “지난 5월 탈북민 출신 최초로 영국 지방선거에 출마했던 박지현 징검다리 대표가 ‘더타임스’ …
탈북민, 오픈도어즈, 북한선교, 박해

“北 기독교인 여성들, 정권에 대항하는 요원 역할”

한 인권단체에 따르면, 북한의 기독교인 여성들이 공산 정권에 대항하는 요원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인권단체 ‘한미래’(Korea Future)는 최근 ‘북한의 저항 신호로서의 종교적 여성’이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
물망초 김정은 집권 10년

“김정은 집권 10년, 생지옥이었다… 북한 인권 더 후퇴”

(사)물망초 전쟁범죄조사위원회 외 9개 단체가 옥인동 옥인교회 앞에서 ‘김정은 집권 10년, 生 지옥이였다’는 주제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이한샘(이안방송대표) 손명화(사)6·25국군포로유족회 외 12명과 박선영 물망초 이사가 참석했다. 옥인교회는 지난 2012…
한국교회 통일선교 포럼

“각 교단 북한·통일선교 사역, 공유하고 교류하자”

위기일수록, 피 흘림 없는 복음적 평화통일 향해 직진 북한 사역, 보안과 안전을 고려한 단독 사역 위주에서 팀 사역 통해 새로운 시너지 효과 얻을 필요성 제기해 한국교회 통일선교포럼이 16일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한국교회 통일…
6.25 납북 크리스천 가족회

‘6.25 납북 크리스천 가족회’ 출범… 보상법 제정 촉구 집회

‘6.25 납북 크리스천 가족회(이하 가족회)’가 출범, ‘6.25 납북 피해자 보상법 제정’을 촉구하는 집회를 8일 오후 서울 광화문에서 개최했다. 김기용 권사가 회장에 선임된 가족회는 회원 소속된 교회들을 순회하면서 보상법 제정 기도회를 개최하고, ‘6.25 납북…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