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 하라

북한 억류 선교사 평화한국

평화한국, 북한 억류 선교사 3인 위한 ‘기도의 자리’

평화한국에서 북한 억류 한국 선교사 3인의 송환에 대한 기도운동을 진행하면서, 교계 행사들이 자주 열리는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1층 로비에 ‘기도의 자리’를 조성했다. 평화한국은 “2017년부터 한국교회와 후원자들과 함께, 억류 선교사님들이 …
북한 억류 선교사 평화한국

김정욱·김국기·최춘길 선교사 3인, 북한 억류 10년 넘어

생사 여부 및 근황 공개, 면회 등 북한 당국 마음 열고 석방 협조를 CSW도 “기독교 연관 인사들 표적” 평화한국(대표 허문영)에서 북한에 10년 넘게 억류돼 있는 김정욱·김국기·최춘길 등 한국 선교사 3인을 위한 ‘기도의 자리’를 조성했다. 이 ‘기도의 자…
한국오픈도어선교회

“박해받는 지하교회 성도에게 선교의 운전대 넘겨야”

박해 현장 분석 자료, 선교 기초로 활용하길 박해받는 지역서 회심 사건, 의미 생각해야 오픈도어의 공산권 70년 사역 전략 연구를 北선교 어려워져 답답한 상황… 중단 안 돼 한국오픈도어선교회(이하 오픈도어)가 17일 선교회 사무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
2024년 세계 기독교 박해지수

北, 기독교인 삶 5개 영역서 압박 최고 수준

20년 이상 기독교 박해국가 1위를 유지했던 북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2024년 리스트에서도 마찬가지였다. 특히 중국 정부는 지난해 탈북자 수백 명을 강제 북송했다. 기독교인 삶의 다섯 가지 영역에서 북한의 기독교인들에 가해진 압박은 가장 높은 정도를 …
휴먼라이츠워치

“北, 한국식 언어 사용했다간 사형 처하기도”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uman Rights Watch, HRW)는 지난해 북한 정권이 반인도적 범죄에 해당하는 심각한 인권 침해를 저질렀다고 평가했다. 휴먼라이츠워치는 최근 발표한 ‘2024 세계 인권 보고서’에서 “세계에서 가장 억압적인 국가인 북한이 2023년에도 코…
제3차 ‘Again 1907 평양대부흥회’

“2,800여 北 교회 재건할 때, 복음·평화통일 이뤄질 것”

“사선을 넘어선 3만 4천 탈북민들이 복음의 용사가 되어, 고향으로 돌아가 예수님의 피 묻은 십자가를 전하고, 북한의 골목마다 아이들의 찬양이 울려 퍼질 때, 비로소 평화적 복음통일이 이뤄질 것이다.”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열린…
푸모식

“北, 동포 돕던 선교사 납치·고문·살해… 정부·국회는 왜 외면하나”

김동식 목사 피랍 24주기 및 순교 23주기 추모 납북자 송환 국민 촉구식이 15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실에서 열렸다. 이날 국민촉구식은 조정훈 의원실, 북한인권희생자기념사업회, 김동식목사순교기념사업회가 공동주최하고, 김동식목사유해송환운…
이삭 목사

리빌더 유나이티드, 통일한국 재건 위한 기도회 개최

통일한국 재건을 준비하는 연합체 ‘리빌더 유나이티드’가 4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테힐림 아트홀에서 ‘통일한국 재건을 위한 1월 리빌더 기도회’를 진행했다. 2024년 새해 처음 열린 1월 기도회에서는 ‘New Gate, Open Door’라는 주제로 “닫힌 문들이 열리고,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美,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에 23년 연속 北 포함

북한이 미국 국무부에 의해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으로 지정됐다. 2001년 이 명단이 처음 발표된 이래 23년 연속이다.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은 4일(현지시각) 성명을 내고 “종교 또는 신념의 자유를 증진하는 것은 지난 1998년 의회가 국제종교자유법을 통과시키…
모퉁이돌선교회

쪽복음 읽으며 믿음 잇는 北 성도, 성탄 트리 앞 사진 보내와

모퉁이돌선교회가 12월 카타콤 특집에서 20여 년 전 만난 북한 성도가 크리스마스 트리를 배경으로 사진을 보내 왔다고 밝혔다. 그 사진은 보안을 위해 탈북민 성도가 그린 그림으로 대체돼 공개됐다. 모퉁이돌선교회는 “최근 북한에서 사진 한 장이 전달됐다. 크…
2600명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유엔 및 국제사회 “中, 탈북민 합법적 거주 보장하라”

中 합법 거주할 서류 발급 요청해 특히 中 내 탈북 여성들 강제결혼 인신매매, 강제북송 등 우려 강해 유엔난민기구(UNHCR)가 중국을 향해 “자국 내 탈북민들이 받는 심각한 처우를 인정하라”며 “탈북민들에게 합법적으로 중국에 거주할 수 있는 신분증과 서류…
김포 애기봉 성탄 트리

북한 보이는 김포 애기봉에 10년 만의 ‘성탄 트리’

북한과의 군사분계선(MDL)과 불과 600여 미터 떨어진 김포 애기봉에 다시 성탄 트리가 세워진 가운데, 점등 행사를 진행했다. 김포시는 24일 “대한민국 대표 접경지역 생태관광지인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에서 10년 만에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이 개최됐다”며 “전…
기독교통일포럼

정전협정 70주년, 中 탈북민 강제북송, 한통협 설립, 탈북민 교회 성장…

기독교통일포럼(상임대표 김병로 교수)에서 2023 한국교회 통일선교 10대 뉴스를 발표했다. 10대 뉴스 선정위원은 유관지·성훈경·이수봉 목사와 김규남 교수다. 포럼은 지난 13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반포동 남산교회에서 열린 포럼에서 ‘2023년 한국교회 통일선교일…
2600명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국립북한인권센터’ 예산 통과… “한국판 ‘홀로코스트 박물관’ 기대”

국내외 북한 인권 침해 및 실태 기록을 수집·정리·보존하는 「국립북한인권센터」 건립 예산 46억 원이 20일 국회를 최종 통과했다. 국립북한인권센터는 여러 나라에 개설돼 있는 홀로코스트 박물관의 경험을 수용해 북한 주민의 인권 개선을 위한 국민적 관심을…
캐나다 북한인권

中의 탈북민 강제북송 막자는 동의안, 캐나다 의회 제출

캐나다 피터 줄리안(Peter Julian) 하원의원이 재중 탈북민 강제북송을 막기 위한 노력을 촉구하는 동의안(M-106)을 지난 11일 캐나다 의회에 제출했다. 이 동의안은 지난 10월 16일 그가 제출했던 동의안(M-43)을 사실상 부활(reinstate)한 것이다. 캐나다 신민주당 원내총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