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 하라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순교자의소리, 北 청년들이 보내온 부활절 편지 공개

대부분의 북한 주민은 평생 한 번도 성경을 보지 못하고 일생을 마감한다. 그러나 순교자의소리(한국 VOM)는 “북한 내부에서 성경을 받은 주민들이 이번 부활절을 맞아 순교자의소리에 보낸 편지들을 보면, 특히 젊은이들 사이에서 그러한 실상에 변화가 일어나고 …
대북전단금지법

“北, 생사 오가는 민주화 정보전쟁… 외부 도움 절실”

사단법인 북한인권, 한변(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 올인모(올바른 북한인권법을 위한 시민 모임), 성통만사(성공적인 통일을 만들어가는 사람들), 국회의원 태영호(강남구갑) 등이 2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대북전단금지법과 반동사상문화배격법’ …
바이어하우스

“무신론·반신론 세뇌된 탈북민, 변화시킬 방법은…”

북한 체제, 김씨 일가 이익 대변 공포·폭력의 역기능적 메커니즘 맹종 강요, 욕구와 자율성 박탈 불안 회피 위해, 자기파괴 반복 바이어하우스학회 제6회 심포지엄이 ‘북한선교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14일 오후 서울 양재동 온누리교회(담임 이재…
유엔 인권이사회 북한

유엔 인권이사회, 21년 연속 북한인권결의안 채택

인권 침해와 반인권 범죄 규탄 전임 문재인 정부 5년 간 ‘패싱’ 공무원 피살 등 정보공개 촉구 유엔 인권이사회 북한 ▲유엔 인권이사회 관련 회의 모습. ⓒ유엔TV 캡처 유엔 인권이사회(UN Human Rights Council)가 21년 연속 북한인권결의안을 채택했다. 우리나라…
박해지도

北 인구 40% 이상이 영양 결핍… 고문·처형 여전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가 28일 발표한 ‘2022/23 국제앰네스티 연례인권보고서: 세계 인권 현황’에 따르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하 북한)에서 여전히 언어 폭력, 구타, 고문, 처형이 자행되는 등 인권 침해 상황이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역 정책 빌미로 …
북한 인권 전시회

북한인권정보센터, 북한 인권 위한 전시회 개최

북한인권정보센터가 오는 4월 6일(목요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북한인권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과 북한여성인권의 재조명⌟ 전시를 연다. 이번 전시회는 북한인권정보센터가 주최하고 통일부와 국회의원 태영호 의원실에서 후원한다. 2월 27일부터…
권영세 통일부 장관.

7년 만에 공개된 북한인권보고서… 인권 유린 실상 참혹

김정은이 북한 정권을 잡은 이후 공권력에 의한 생명 박탈 사례들이 지속적으로 자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년 만에 발간된 ‘2023 북한 인권 보고서’에는 북한의 인권 유린 실상이 그대로 담겼다. 통일부(권영세 장관)가 30일 공개 발간한 이번 보고서는 2016…
에스더기도운동

에스더기도운동, 북한 전문인 선교사 6기 훈련학교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에서 오는 3월 30일부터 8월 11일까지 20주간 ‘북한 전문인 선교사 6기 훈련학교’를 개설한다. 2020년 9월 제1기로 시작된 이 훈련은 봄·가을로 1년에 두 번씩 진행되고 있으며, 북한의 문이 열릴 때 전문 직업을 가지고 북한에 들어가 …
윤석열

윤석열 대통령 “북한 주민 처참한 인권 유린 실상 낱낱이 드러나야”

윤석열 대통령이 “정부는 이번에 북한인권보고서를 처음으로 출간, 공개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28일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북한인권법이 제정된 지 7년이 경과됐지만, 아직도 북한인권재단이 출범하지 못하고 있고, 지금에서야 북한인권보고서가 출…
정치범수용소 위성사진

美 국무부 “北 살인·고문·인신매매 등 광범위한 인권 유린 여전”

미 국무부가 북한의 심각한 인권 유린 살태를 강하게 비판했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국무부는 20일(현지시각) 발표한 ‘2022년 국가별 인권보고서’에서 “북한에서 살인과 고문, 인신매매 등 광범위한 인권 유린 행위가 여전히 자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
통일 컨퍼런스

정전 70년,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하는가

‘정전 70년 평화축제 통일 컨퍼런스’가 20일 숭실대 한경직기념관 김덕윤 예배실에서 ‘정전 70년,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하는가?’를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컨퍼런스는 숭실대학교 기독교통일지도자훈련센터와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가 주관, 북한기독교총연합회,…
북한 인권 유엔 대사 황준국

“김정은 일가 핵개발, 北 주민들 굶주리는 이유”

김정은 일가 외엔 北에 자유 없어 인권 탄압 막아야 핵 개발도 못해 北 주민들, 인권 무엇인지도 몰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에서 북한 인권 문제를 재차 공개적으로 제기했다. VOA와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안보리는 1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
탈북선원 강제북송 사건

주유엔 북한대표부 찾은 탈북민들, 北 정권 규탄 및 희생자 추모

탈북민들이 주유엔 북한대표부 앞에서 북한 당국에 의해 사망한 미국인 대학생 오토 웜비어 등 북한 정권의 반인도적 행위로 목숨을 잃은 이들을 추모하고 북한 정권을 규탄했다. 이들은 또 주유엔 중국대표부를 찾아 중국에 억류된 탈북민들의 강제 북송 중단을…
프로젝트 지음

대학생들, 북한이탈주민 인식 개선 위해 굿즈 펀딩… 목표의 645%로 마감

북한이탈주민 인식개선을 위해 제작된 향수 펀딩이 목표금액 645%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감했다. ‘당신에게 처음 들려줄 겨울 이야기’라는 이름으로 공개된 이 향수는 북한이탈주민이 학창 시절 친구들과 백두산 등반에 나섰던 기억을 향기로 구현한 향수로…
북한인권정보센터 NKDB

북한인권정보센터, 북한인권·통일 위한 아카데미 진행

(사)북한인권정보센터(Database Center for North Korean Human Rights, 이하 NKDB) 남북사회통합교육원이 통일시대의 시민사회 사회통합 역량 강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20일(월)부터 상반기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NKDB는 2003년 5월, 북한의 인권개선과 인권실현을 주요 목표로 설립…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