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 하라

임현수 목사 CNN 보도사진

북한 선교 전문가들, 복음통일의 길 모색한다

로렌 커닝햄, 임현수 목사 등 강사로 나서 8.15 광복 76주년 기념 글로벌복음통일전문 선교컨퍼런스(KONA 2021)가 ‘북한도 수년 내 부흥케 하소서, It will surely come!’를 주제로 9일부터 14일까지의 일정으로 하와이 KONA에서 진행된다. 북한선교와 관련된 각 영역의 …
북한인권정보센터

<2021 북한 종교자유 백서>, 13년 만에 발간 중지… 왜?

<북한인권 백서>도 14년만에 발간 중지돼 북한인권법 통과 후 정부 독점 양상 불거져 <2022 북한 종교자유 백서> 출간 재개되길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에서 올해 「2021 북한인권백서」와 「2021 북한종교자유백서」를 발간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지난해…
윤여상 박사

북한인권정보센터, 탈북민 등 인권피해 구제센터 신설한다

(사)북한인권정보센터는 30일까지 (가칭)북한생활경험자 인권피해구제센터 명칭 공모전을 개최했다. 해당 공모전은 총 3명의 수상자에게 최고 30만원의 상금(최우수상)을 준다. (사)북한인권정보센터 윤여상 소장은 “그 동안 북한내 인권침해 조사에 집중하면서 …
북한

영국 의회 내 초당파 모임, 북한 반인도적 범죄 지적

영국 의회에서 북한 정권이 살인, 고문, 현대판 노예제, 종교 박해 등을 자행해 왔으며, 이 모든 것이 ‘반인도적 범죄’에 해당된다는 지적이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영국 의회 내 ‘북한 관련 초당파 모임’(APPG on North Korea)은 최근 발표한 북…
강제북송 규탄 기자회견

“탈북민 50여 명 반인도적 강제북송한 중국 정부 규탄”

북한인권시민연합에서 ‘중국의 탈북민 50여 명에 대한 강제북송을 규탄한다: 반인도적인 강제북송을 중단하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20일 발표했다. 지난 14일 오전 중국은 단동 세관을 통해 탈북민 50여 명을 강제북송한 것으로 전해졌다. 시민연합 측은 “코로나…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北 지하교회의 자취가 우리에게 가르쳐 주는 것은…

“저는 2002년에 체포되어 보위부에 연행되었습니다. 많은 사람이 동시에 심문을 받았는데, 내 옆에 있는 젊은 여자가 눈을 감고 두 손을 모아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그러자 보위부원이 ‘이 개 같은 것, 너 지금 기도하고 있어?’라고 소리를 질렀습니다. 보위부원…
모퉁이돌선교회

“고통당하는 지하교회… 악한 자에게서 건지소서”

모퉁이돌선교회 제 63회 선교컨퍼런스가 13(화)일~15(목)일까지 ‘악한자에게서 건지소서!’라는 제목을 가지고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지난 37년 동안 북한선교를 감당해온 모퉁이돌선교회는 매년 여름과 겨울 선교컨퍼런스를 개최해 왔다. 선교회 측은 이번 63회…
문재인 영 김 미국 하원의원 탈북민 구조 요청

美 의원 “中 구금 크리스천 탈북민 구조 관심” 요청에… 文 ‘동문서답’

미국 한국계 하원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해 중국에 구금된 기독교인 탈북민들에 대한 관심을 요청했으나, 문 대통령이 ‘동문서답’으로 응수했다. 9일 미국 의회 한국연구모임(CSGK) 소속 의원들의 청와대 방문 행사에서 CSGK 의장 영 김 의원은 “대통령께서…
김정은 군인 총 북한

英 정부 “北 기독교인 인권 침해 ‘심각히 우려’”

영국 정부가 북한 신앙인들에 대한 당국의 심각한 인권 침해에 대해 “심각하게 우려한다”고 말했다. 이 발언은 리버풀 알튼 경이 “북한 정부가 기독교인으로 의심되는 한 여성에게 낙태를 강요했다”는 주장에 대해 영국 정부는 어떤 평가를 내리고 있는지 서…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 인권,

美 국무부, 北 19년 연속 ‘최악의 인신매매국’ 지정

미 정부가 작년에 이어 북한을 인신매매 국가로 다시 지정했다. 이에 따라 비인도적 지원과 교육문화 교환 프로그램에 대한 자금 지원 등이 금지될 예정이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미 국무부는 1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북한 정권이 인신매매 퇴치의 최조 기…
통일선교 컨퍼런스

복음통일 위한 제26차 통일선교 컨퍼런스, 무료 참가 가능

2021년 복음통일 원년 소망하며 명칭 발전 변경 동 트기 전 가장 어둡듯, 복음통일 머지 않았다 제26차 북한구원 기도성회 통일선교 컨퍼런스가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 주최로 오는 7월 5-9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다. 첫날인 5일은 오후 1시 30분부터…
북한 혜산

“北, 6.25 북침설 믿지 않는 주민들 점점 늘어”

북한에서 당국이 선전하는 6.25 북침설을 믿지 않는 주민들이 점점 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함경남도 한 주민 소식통은 24일 RFA와의 인터뷰에서 “6.25를 맞으며 함흥시내 공종 출근길 도로에 이른 아침부터 당선전선동부 방송차…
북한

유엔 인권보고서 “작년 입국한 탈북민, 229명으로 급감”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가 연례 보고서를 최근 공개했다. 16일(현지시각)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이는 작년 북한을 포함한 전 세계 인권 유린 국가들의 책임을 추궁하기 위한 활동 및 진전 상황이 담긴 것으로, 유엔 인권최고대표가 매년 발표하는 보고서…
한복협

한복협 ‘북한 억류 선교사 석방을 위한 선언문’ 전문

억류 선교사 석방 위해 6월 20일 하루 또는 한끼 금식기도 주보에 송환 촉구 내용 싣고, 예배 시간에 이들 위해 기도 한국교회, 정부와 북한 당국과 국제사회 협조로 송환 준비 한국복음주의협의회는 분단 현실에 대한 아픔을 깊이 통감하는 달 6월에 북한에 억류…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 인권특별보고관

“미얀마 투쟁 실패하면 북한, 성공하면 남한 될 것”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이 북한과 미얀마의 공포 통치와 압박 문제를 동시에 비판했다. 8일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은 VOA와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최근 미얀마 군경에서 체포된 뒤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된 미…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