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 하라

김정일 김일성 우상화

“北, 인권 개선 없어… 정권에 책임 추궁해야”

국제인권단체들이 북한인권조사위원회(COI) 최종 보고서 발간 후 7년이 지났으나 북한의 인권 개선에 큰 진전이 없다고 지적하고, 유엔이 북한 정권 추궁에 힘을 기울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2일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는 지난 2월 27일 …
김진홍

김진홍 목사 “탈북자 수갑 채워 북송? 벼락 맞을 짓”

김진홍 목사(두레공동체운동본부 대표)가 북한인권법 제정 5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에서 ‘대북전단금지법’, ‘탈북주민 북송’ 등 현 정권의 북한 인권 정책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아울러 탈북자들의 행복이 통일한국의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김 목사는 태영…
북한인권법 통과 5주년 및 화요집회 100회 기념 세미나

“11년 만에 통과된 북한인권법, 文 정부서 외면당해”

기독교계와 정계 지도자들이 북한 인권을 외면하고 있는 현 정권을 한목소리로 비판했다. 북한인권법 통과 5주년 및 화요집회 100회 기념 세미나가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한변), 올바른 북한인권법을 위한 시민모임(올인모…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 내정자.

美 국무장관, 유엔 인권위에서 북한인권결의안 촉구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유엔 인원이사회 연설에서 북한인권결의안 채택을 촉구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24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VOA에 따르면, 블링컨 국무장관이 이날 제46차 유엔 인권이사회 고위급 회기 화상 연설에서 북한과 중국 등 권위주의 국가…
북한 지도

북한인권 침해 지도 ‘비주얼 아틀라스’ 리뉴얼

“눈물 젖은 어둠에 빛을 더할 수 있도록…” 북한인권 침해, 일상생활 공간에서도 만연 인권 침해 사건 2,861건, 장소 483곳 공개 (사)북한인권정보센터(NKDB)가 북한인권 침해 장소와 사건 정보를 구글 위성지도 위에 시각화해 제공하는 ‘비주얼 아틀라스’를 새…
제이크 설리번

美 국가안보보좌관 “대북 정책 검토 중”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4일(현지시각) 미북정상회담 개최 문제와 관련, 현 대북 정책에 대한 검토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자유아시아방송(RFA)의 보도에 따르면, 설리번 보좌관은 이날 백악관 기자설명회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이 대북외교…
삐라 대북전단 풍선 북한 살포

韓·英 의원들, ‘대북전단금지법’ 등 북한인권 관련 회의

영국의 의회 내 ‘북한에 관한 의원 모임’ 공동의장들과 한국의 탈북자 출신 야당 국회의원들이 한국 정부의 대북전단금지법 등 북한 인권에 관한 온라인 회의를 열었다. 3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북한에 관한 상하원 의원 모임’ 공동의장이자 북한 …
북한인권정보센터

“통일부, 북한인권 실태조사 ‘정부 독점’ 계획 즉시 철회해야”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 이사장 신영호, 소장 윤여상)는 최근 통일부가 하나원 입소자 대상 북한인권 실태조사와 관련 민간 영역의 참여 배제를 기정 사실화 하는 입장을 국회 등 유관기관에 밝힌 것과 관련, ‘민간단체 하나원 북한인권 실태조사 재개’를 …
미첼 바첼레트, 유엔 인권이사회

유엔 인권최고대표 “한반도 평화, 北 인권범죄 추궁이 우선”

오는 22일부터 열리는 제46차 유엔 인권이사회를 앞두고 북한 인권 상황 및 제언을 담은 유엔 인권최고대표 보고서가 공개됐다. 1일 자유아시아방송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제40차 유엔 인권이사회가 채택한 북한 인권결의안에 따라 유엔 인권최고대표가 북한 정…
FOOTPRINTS

北에 의한 구금·납치·실종 온라인 DB 구축

전 세계 인권 단체들이 북한 정권에 의한 자의적 구금과 납치, 강제 실종 사건 기록을 보관하는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28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한국과 스위스의 9개 인권 단체는 28일 국제적 차원에서 북한 정권이 벌인 반…
조선어 성경

순교자의소리 “지난해 北에 성경 22,847권 보내”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가 작년 5개 단파와 중파 라디오 방송을 통해 북한에 매일 오디오 성경을 보냈을 뿐 아니라, 오프라인 성경도 22,847권을 보냈다고 26일(현지시각) 밝혔다. 이는 대량 배포나 개인적으로 만나 직접 전달한 성경책과 전자 성경을 모두 포함한 …
한국오픈도어선교회

“北의 헛된 노력들 무너지고 복음의 문 열리길”

북한내륙선교회 임현석 목사는 올해 첫 기도편지를 통해 2021년 북한 내부의 정세 변화와 북한선교를 위한 기도제목들을 나눴다. 임 목사는 기도편지에서 “올해 초 북한의 8차 당대회에서 가장 많은 인원의 조직 개편이 있었는데, 당 조직과 북한 내부 감시 강화…
삐라 대북전단 풍선 북한 살포

美 바이든 인수위 관계자, 한국 정부 대북정책 비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인수위원회에 참여했던 정 박 브루킹스연구소 한국석좌가 문재인 정부의 북 인권 정책을 비판하는 글을 게재했다. 26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미 중앙정보국(CIA) 북한 정보 분석관 출신 박 석좌는 22일(현지시각) 브루킹스연구소가 발표한 ‘…
모퉁이돌선교회 선교 컨퍼런스

“북한을 용서합니다” 모퉁이돌선교회 선교 컨퍼런스

모퉁이돌선교회(대표 이삭 목사)는 ‘북한을 용서합니다’라는 주제로 제62회 선교 컨퍼런스를 1월 26-28일 3일간 개최한다. 지난 36년 동안 북한선교를 감당해온 모퉁이돌선교회는 매년 여름과 겨울 선교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모퉁이돌선교회는 이번 62회 …
마이크 폼페이오

美 국무장관 “北 주민들, 더 나은 삶 누릴 자격 있어”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미국은 북한 주민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자격이 있음을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9일 보도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퇴임을 하루 앞둔 이날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행정부가 중동에서, 그리고 중국…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