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캠퍼스

청년캠퍼스

위험한 ‘지나치게 의존적인’ 이성교제

남녀가 교제를 하다보면 가끔 지나치게 상대에게 의존하는 사람이 있다. 혼자만의 시간을 견디지 못하고, 상대방으로부터 끊임없이 자기가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확인받고 싶어 한다. 자기 자신의 가치를 상대방의 ‘인정’에서 찾으려 하기도 한다. 이같은 사람들…

“부흥을 눈으로 보고 싶으신가요?”

“올해는 한국교회가 부흥을 일으키려고 작정한 해 입니다. 그런데 상반기가 별다른 소식없이 조용히 지나가고, 지난달엔 아프간 피랍사태까지 일어나면서 한국교회가 위축 되었어요.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하나님 앞에 그렇게 간절히 부르짖은 ‘부흥’을 포기할…

힘겨운 고시생들이 ‘활짝’ 웃었다

고시촌선교회(공동대표 신부호·안인철 목사)가 올해도 어김없이 ‘관악 고시인 페스티벌’을 열었다. 22일부터 24일까지 늘사랑교회(노원기 목사)에서 저녁마다 열리고 있으며, 주제는 ‘내가 공부하는 이유’다.

전국 SFC 총동문회 제15차 정기대회 성료

전국 SFC 총동문회가 제15차 정기대회를 7월 16일부터 17일까지 천안 고려신학대학원에서 ‘SFC 60년, 새로운 동문운동의 활성화’란 주제로 개최했다. SFC 창립 60주년 기념대회인 이번 정기대회는 동문들의 화합과 동문운동 활성화를 위한 어울림 한마당을 통해 전체 …

시대를 이끌어가는 청년이여

기독청년들의 영적 회복과 재도약의 기회를 위해 마련된‘7.17 전국청년부흥대성회 The‘7.17 전국청년부흥대성회 The Holy Spirit 2nd’가 17일 오후 여의도순복음교회 전국청년부흥연합회 주최로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렸다. 총 2만여명의 청년들이 참석한 이번 집회…

키비, 예루살렘 아웃리치 떠나

이스라엘 선교전문단체 키비(KIBI)가 올 여름 예루살렘으로 아웃리치를 떠난다. 아웃리치는 8월 1일부터 2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선착순 32명을 모집한다. 비용은 약210만 원이다.

‘Beyond1907’, 청년이여 일어나라

8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한국교회 대부흥 1백주년기념대회를 앞두고 6일 오후 영락교회에서 청년대학생대회 ‘Beyond 1907’이 열렸다. 한국교회 대부흥 1백주년기념사업회 산하 청년대학생분과위원회 주최로 열린 이번 집회에는 7백여 명의 청년들이 …

[특별기고] 부흥 이후의 신학(Post-Revival Theology)에 관하여

2007년 1월 14일 주일 오후 5시.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은 이미 빼곡하게 경기장 안을 채운 수많은 성도들과 함께 부흥을 사모하는 열기로 달아오르고 있었다. 이른바 ‘역사를 이루는 기도, Revival 2007'! 24시간 연속기도회에 이어진 세 시간에 걸친 축하예배의 시…

30년 광고마케팅 경력에 ‘예술인 교육자’가 되다

서울 테헤란로에는 ‘서울종합예술학교’가 있다. 학교 이름대로 예술인들을 배출해내는 학교다. 그런데 올해 이 학교에 예술과는 거리가 좀 있어보이는 경력을 가진 부학장이 부임했다. 정균화 부학장. 그는 언론학을 전공하고 광고산업분야에서 일했고, 기업 CEO…

명지대 크리스천최고경영자과정 3기 수료식

명지대학교 기독학술원의 크리스천최고경영자과정 제3기 수료식이 28일 CCMM빌딩에서 오후7시에 열린다. 크리스천최고경영자과정 3기 프로그램은 지난 2월에 개원했으며, 총 16주간의 수업을 이수한 이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한다. 3기 수료생에는 김재윤, 남경필, 이상…

광주 CCC, 아가페실버센터 개원

한국대학생선교회(CCC)가 광주에서 운영하고 있는 ‘CCC 동구노인복지관’이 광주에 아가페실버센터를 개원했다. 아가페실버센터는 노인들을 돌보는 사역을 하는 곳으로, CCC 광주지부가 2005년부터 국가보조금을 지원받아 준비해 온 것이다.

1백주년 청소년대회 The Way

2007 한국교회대부흥 1백주년 기념 청소년대회 ‘The Way’가 서울 올림픽공원 역도경기장에서 열렸다. 사랑의교회 청소년주일학교 주관으로 열린 이번집회에는 5천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해 뜨거운 열기를 나타냈다.

청년부흥 위해 한 자리에

15일 오전 7시 30분 서울 시청 앞 프라자호텔에서 2007라이즈업코리아 서울대회 킥오프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매년 이 행사를 준비해온 라이즈업비틴즈 대표 이동현 목사를 비롯해 김삼환 목사, 최성규 목사, 오정현 목사 등 많은 교계지도자들이 참석하였다.

청년들이여, 북한 위해 손을 모으자

북한을 위한 기도네트워크 ‘주빌리코리아’가 6일 오후 12시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기도집회를 개최했다. 이날 집회에는 CCC·청년목회자연합·Again1907과 같은 청년선교단체들과 각 교회 등의 청년 1만여 명이 참가해 찬양과 기도로 북한 땅에 자유와 기쁨이 있길 소…

개교 60주년 대광고, 아픔 딛고 일보 전진

故 한경직 목사에 의해 설립돼 올해로 60주년을 맞는 서울 대광고등학교가 5일 오전 11시 ‘60주년기념관’ 착공예배를 드린다. 이날 예배는 대광고등학교 이사장인 영락교회 이철신 목사가 설교를 전하며 법인이사들과 운영위원회, 대광고를 사랑하는 모임인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