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도문-7월 10일] 위로의 손길로

주님, 마음을 다잡고 성경의 교훈을 묵상합니다. 남에게 대접받고자 하면 먼저 남을 대접하라고 했습니다. 주님, 나는 남을 대접하지 않고 대접받기만 바란다면 예수님께 호되게 꾸지람을 받은 바리새인들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주님, 먼저 내가 낮아져서 대접받기를 바라지 말고 순수한 마음으로 남을 대접하는 겸손과 아량을 주소서. 무릎 꿇고 수건 두른 채 제자들의 …

최신기사

  • pixabay

    [오늘의 기도문-7월 9일] 속히 도와주소서

    주여, 내가 믿는 나의 하나님 나는 큰 곤경에 빠졌습니다. 내가 다급하게 부르짖을 때 귀 기울여 속히 응답하소서. 사방을 아무리 둘러보아도 내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그 누구도 보이지 않고 그 무엇도 없습니다. 나는 …

  • pixabay

    [오늘의 기도문-7월 8일] 오직 주님 품안에

    주여, 나를 편히 살게 하시고 편히 잠들게 하시는 이는 오직 주님뿐이시니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오늘도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하고 활동하게 하시는 이는 오직 주님뿐이십니다. 주여, 나를 지켜 주소서. 나의 가정과 나의 …

  • 기도문 기도 prayer

    [오늘의 기도문-7월 7일] 응답받는 기도

    주여, 내가 딱할 때마다 기도하는 믿음을 주소서. 내가 기도할 때마다 응답하는 은총을 주소서. 주여, 기도하지 않으면서 주님 뜻대로 산다는 말은 거짓이고 어불성설이니 매일 기도하게 하소서. 주여, 내게 지혜를 주소서. …

  • pixabay

    [오늘 기도문-7월 6일] 열방과 민족이 어떠하든

    주여, 오늘날 국제 사회는 매우 어지럽고 불확실합니다. 서로 앞서겠다고 나라마다 온갖 전략을 도모합니다. 주여, 지구촌 어디에서든 전쟁의 총성이 그치지 않고 또 다른 곳에서는 자연 재해로 고통을 받습니다. 핵무기를 개…

  • pixabay

    [오늘의 기도문-7월 5일] 시냇가의 나무처럼

    시냇가에 서 있는 나무는 가뭄도 타지 않습니다. 철따라 풍성한 열매를 맺으며 언제나 푸른 숨을 쉽니다. 주여, 나의 인생도 언제나 싱싱한 나무가 되게 하소서. 시냇가의 나무처럼 잘 자라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하소서. 악인…

  • happy smile

    [오늘의 기도문-7월 4일] 말씀을 기뻐하게 하소서

    주여, 내 삶을 즐겁게 하소서. 주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그 말씀을 즐거워하고 내 심령을 새롭게 하소서. 주여, 밤낮으로 매순간 주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면 말씀의 지혜가 내게 임하여 죄를 짓지 않을 것입니다. 말씀을 …

  • pixabay

    [오늘의 기도문-7월 3일] 맥추를 감사하며

    주여, 주님의 크신 은총으로 이른 비와 늦은 비를 제때에 내려 풍성한 보리 추수를 하게 하시니 진실로 감사드립니다. 주여, 보리 한 톨이 여문 것은 주님이 주신 햇살로 가능했고 보리 이삭 하나가 익은 것도 주님이 보내신 …

  • 성령 비둘기

    [오늘의 기도문-7월 2일] 영혼을 지켜 주소서

    주여, 미혹 많은 이 시대에 나의 심령을 굳게 붙드시어 악인의 꾀에 속지 말고 죄인의 길로 걷지 않게 하소서. 주여, 온갖 유혹으로 광명의 천사 같은 악인이 연약한 영혼을 노리니 내 영혼을 지켜 주소서. 매일의 기도와 말…

  • love

    [오늘의 기도문-7월 1일] 거짓 없는 참사랑으로

    주여, 오늘날 이 세상에는 거짓된 사랑이 많습니다. 정말 사랑하는 게 아니고 사랑하는 척하는 것입니다. 주님은 참사랑이십니다. 거짓 없는 주님의 사랑은 우리를 위하여 독생자 예수를 십자가에 내주셨습니다. 우리도 주…

  • pixabay

    [오늘의 기도문-6월 30일] 절망과 불가능 앞에서

    주여, 어찌해야 합니까. 앞은 바다, 뒤는 파라오의 군대 사면초가의 신세입니다. 불가능의 벽 앞에 서 있습니다. 이 막막함을 어찌 감당합니까. 이 두려움을 어찌 벗어납니까. 주님의 오른손을 내미시어 절망의 늪에서 나를 건…

  • pixabay

    [오늘의 기도문-6월 29일] 선한 열매가 주렁주렁

    주여, 열매를 보면 그 나무를 안다고 했습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사람의 행위로 그를 압니다. 주여, 내 행위를 감찰하소서. 악한 행위를 소멸하시고 선한 행위를 통해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하소서. 이제는 빛의 자…

  • pixabay

    [오늘의 기도문-6월 28일] 거짓 선생을 분별하도록

    주여!악하고 어지러운 시대에는 유난히 거짓 선생이 많습니다. 양의 탈을 쓴 이리 같은 그들은 뭇 영혼을 사냥하는 자들입니다. 거짓 선생을 만날까 두렵습니다. 주여, 우리를 불쌍하 여기시어 옳고 바른 선생을 만나 진리의 …

  • pixabay

    [오늘의 기도문-6월 27일] 좁은 문으로

    많은 사람이 넓은 문으로 들어가도 그곳은 멸망으로 인도하는 길입니다. 주여, 나의 심령을 굳게 붙들어 좁은 문으로 들어가게 하소서. 주여 좁은 문은 길이 좁아서 찾는 이가 매우 적지만 그 문은 생명으로 인도하는 길이니 …

  • pixabay

    [오늘의 기도문-6월 26일] 대접하게 하소서

    주님, 마음을 다잡고 성경의 교훈을 묵상합니다. 남에게 대접받고자 하면 먼저 남을 대접하라고 했습니다. 주님, 나는 남을 대접하지 않고 대접받기만 바란다면 예수님께 호되게 꾸지람을 받은 바리새인들과 다를 바가 없습…

에디터 추천기사

2024 예장 통합, 신년감사 및 하례식

“김의식 총회장, 직무 중단하고 자숙을”

예장 통합 총회장 김의식 목사 논란과 관련, ‘총회장 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손달익 목사, 이하 자문위)’가 직무 중단과 자숙을 권고했다. 현직 증…

소윤정 예장 합동 이슬람대책세미나

“현 세계사 교과서, ‘이슬람 사회 구현’ 추구하는 꼴”

예장 합동(총회장 오정호 목사) 제108회기 총회 이슬람대책세미나 및 아카데미 중부 세미나가 ‘한편으로 경계하고 한편으로 사랑하라!’는 주제로 6월…

인천상륙작전

호국보훈의 달, 한국전쟁 10대 영웅과 기독교

한국 군목 제도 창설 쇼 선교사 그의 아들로 하버드대 재학 중 6·25 참전한 윌리엄 해밀턴 쇼 그의 아들 기독교 세계관 운동 작은 밀알 쇼 윌리엄 교…

제4차 로잔대회 한국로잔 기자회견

“로잔운동 50주년에 ‘무용론’까지?… 왜 로잔이어야 하는가”

울분으로 “사회개혁 자체가 복음”이라는 주장들, 교회가 시대의 아픔에 복음으로 답하지 못한 책임 10/40윈도우, 미전도종족, 비즈니스 애즈 미션 …

김지연

“왜곡된 성 가치관, 성경 불신으로까지 이어져”

기독교는 왜 동성애를 반대해요, 레즈비언도 병에 많이 걸리나요, 친구들이 동성애에 빠졌대요 등 창원시 진해침례교회(담임 강대열 목사)에서 지…

여의도순복음교회

아시아계 최초 랍비 “종교 쇠퇴, 민주주의에도 큰 위협”

‘아시아계 최초 유대교 랍비’ 앤젤라 워닉 북달 방한 기념 기자회견이 1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자…

한기총 실행위

한기총, 신규회원 가입‧정관 수정 등 의결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이 18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그레이스홀에서 제35-1차 실행위원회를 열고 신규회원 …

임병선 용인제일교회

“신앙 암흑기 ‘3040 세대’ 주축 교회 되려면…”

“교회가 지역 사회와 지역 주민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성도들이 더 불편해져야 한다. 그것을 사명으로 여기고 기뻐해야 한다. 그럴 때 지역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