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콘텐츠

기독콘텐츠

하늘에 나타난 천사들.

[산마루서신] 세상 끝날까지

16 열한 제자가 갈릴리에 가서 예수께서 지시하신 산에 이르러 17 예수를 뵈옵고 경배하나 아직도 의심하는 사람들이 있더라 18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
shake help hand black white

[오늘의 기도문-6월 30일] 절망과 불가능 앞에서

주여, 어찌해야 합니까. 앞은 바다, 뒤는 파라오의 군대 사면초가의 신세입니다. 불가능의 벽 앞에 서 있습니다. 이 막막함을 어찌 감당합니까. 이 두려움을 어찌 벗어납니까. 주님의 오른손을 내미시어 절망의 늪에서 나를 건져 내소서. 주님의 손길일 없으면 …
grapes vine fruit plant grape

[오늘의 기도문-6월 29일] 선한 열매가 주렁주렁

주여, 열매를 보면 그 나무를 안다고 했습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사람의 행위로 그를 압니다. 주여, 내 행위를 감찰하소서. 악한 행위를 소멸하시고 선한 행위를 통해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하소서. 이제는 빛의 자녀답게 모든 어둠의 행위를 버리고 착…
산마루서신

[산마루서신] 굴착기 주님 뜻대로 쓰겠습니다

배달된 5톤 굴착기의 위용은 대단합니다. 직접 시운전을 한 후, 작업을 해보니 그토록 커다랗게만 보이던 농지와 임야가 내 손 안에 들어오는 듯 자신감이 넘치게 하였습니다. 굴착기 마련을 위하여 후원하시고 기도로 동참하신 모든 분들의 이름을 부르며 …
sheep lambs pure wolf wild nature

[오늘의 기도문-6월 28일] 거짓 선생을 분별하도록

주여!악하고 어지러운 시대에는 유난히 거짓 선생이 많습니다. 양의 탈을 쓴 이리 같은 그들은 뭇 영혼을 사냥하는 자들입니다. 거짓 선생을 만날까 두렵습니다. 주여, 우리를 불쌍하 여기시어 옳고 바른 선생을 만나 진리의 길을 걷도록 인도하소서. 주님의 오…
산마루서신

[산마루서신] 포크레인이 도착하였습니다

드디어 포크레인이 대형화물차에 실려 칠곡에서 출발하여 오후 1시30분 평창군 대화면 큰항골에 나타났습니다. 이를 영접하는 마음엔 감사와 감격이 차고 넘쳤습니다. 달려온 화물차 엔진 소리는 이 시대 함께 주님의 뜻을 이루고자 같은 꿈을 꾸는 많은 영…
door jesus open desert oasis beach sand

[오늘의 기도문-6월 27일] 좁은 문으로

많은 사람이 넓은 문으로 들어가도 그곳은 멸망으로 인도하는 길입니다. 주여, 나의 심령을 굳게 붙들어 좁은 문으로 들어가게 하소서. 주여 좁은 문은 길이 좁아서 찾는 이가 매우 적지만 그 문은 생명으로 인도하는 길이니 나를 그 길로 인도하소서. 주여, 좁…
성경

[산마루서신] 어떻게 하면 하나님을 볼 수 있느냐

어떻게 하면 하나님을 볼 수 있느냐고 한 형제가 심각하게 묻습니다. 간단한 한 것을 저도 그렇게 심각하게 고민할 때가 있었습니다. 마음이 깨끗하게 되면 됩니다(마 5:8). 어떻게 하면 깨끗하게 되나요? 회개하면 됩니다. 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그러…
serve humble hand

[오늘의 기도문-6월 26일] 대접하게 하소서

주님, 마음을 다잡고 성경의 교훈을 묵상합니다. 남에게 대접받고자 하면 먼저 남을 대접하라고 했습니다. 주님, 나는 남을 대접하지 않고 대접받기만 바란다면 예수님께 호되게 꾸지람을 받은 바리새인들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주님, 먼저 내가 낮아져서 대접…
old grandmother family

[오늘의 기도문-6월 25일] 매사에 기도로

주님, 아들이 떡을 달라 할 때 돌을 주는 부모가 있겠으며 생선을 달라고 할 때 뱀을 주겠느냐고 하셨습니다. 세상에 악한 자라 하더라도 자식이 필요한 것을 구하면 온갖 좋은 것으로 주는데 하물며 하나님이랴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라고 하면서도 우리는…
행복

[산마루서신] 신앙인에게 행복이란

신앙인에게 행복이란 순교자의 길이며 친절이란 거룩한 산 제사의 길이며 성실이란 목숨을 건 순종입니다. 이 길을 십자가의 길이라 합니다. <산마루예수공동체에서 이주연 드림> *오늘의 단상* 살고 죽는 일이 별 것 아니요, 예수 따르는 일이 큰…
door doors choice choose decision opportunity option way wall

[오늘의 기도문-6월 24일] 올바른 기도

주여, 기도로 살게 하소서. 기도의 참뜻을 깨닫게 하소서. 헛되이 기도하지 말고 올바로 기도하게 하소서. 의미 없는 중언부언 기도나 사람에게 좋게 보이려는 위선의 기도에서 탈피하여 참된 기도를 하게 하소서. 주여, 출세를 위한 야망이나 이기적인 기도에…
다음 세대 밀레니얼 청소년

[산마루서신] 죄책감에 머물지 말라

주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우리가 죄책감을 갖는 것이 아니라, 죄책감을 벗어나 죄사함의 자유에 이르는 것입니다. 회개는 죄를 자각하는데 머물러서는 아니 됩니다. 완전한 용서에까지 이르도록 인도함을 받아야 합니다. <주일 설교 중에서, 이주연> *오…
cross tree green

[산마루서신] 내 계명은

내 계명은 곧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는 이것이니라 <요한복음 15:12> * '산마루서신'은 산마루교회를 담임하는 이주연 목사가 매일 하나님께서 주시는 깨달음들을 특유의 서정적인 글로 담아낸 것입니다. 이 목사는 지난 1990…
오아시스 사막 문 예수 오픈 유리 열 모래 태양 블루 하늘 비치 풍경 봄

[오늘의 기도문-6월 23일] 응답의 삶

구하라, 주실 것이요. 찾아라, 찾을 것이요. 문을 두르리면 열릴 것이라고 했습니다. 힘써 기도하면 응답하고 애타게 구하면 얻게 된다는 그 귀한 진리를 깨닫고 내 삶에 적용하게 하소서. 주님, 잠깐 기도하다가 쉽게 포기하는 자 되지 말고 응답의 문이 열릴 때…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