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콘텐츠

기독콘텐츠

나무

[산마루서신]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

1.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서 여러분에게 무슨 격려나, 사랑의 무슨 위로나, 성령의 무슨 교제나, 무슨 동정심과 자비가 있거든, 2 여러분은 같은 생각을 품고, 같은 사랑을 가지고, 뜻을 합하여 한 마음이 되어서, 내 기쁨이 넘치게 해 주십시오. 3 무슨 일…
pixabay

[산마루서신] 콜링(calling)에 대한 자증

자신이 살아오고 이루어 온 모든 것들이 실패와 고난까지도 내가 아니라 주께서 주신 것임을 깨닫는 순간에 이르러서야 비로서 자신에게 주어진 소명이 무엇이었는가가 최종 확증됩니다. 비전과 목표도 내가 세운 것이 아니라 주께서 주신 것이며 …
grow growing plant hand nature

[산마루서신] 자기 성찰의 능력

통곡할 깊은 회개의 경험이 없다면 그만큼 자기 성찰의 능력이 없다는 것이며 받은 은혜가 적다는 것을 뜻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말로 다할 수 없는 마음으로 간구하여 주시는 성령의 체험도 없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의 단상* 큰 쉼을 얻는 시간을 …
여행, 여행가방, 길, 부르심, 사명, 목적,

[산마루서신] 인생의 대본을 새로 쓰십시오

우리는 작은 자신의 습관도 바꾸기 힘들어합니다. 왜 그러할까요? 그것은 자신을 규정하고 있는 고정된 이야기가 자기를 지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이야기를 지우고 다시 서야 합니다. 그리고 그 이야기를 스스로 읽으며 그 이야기가 자기 삶이라고 생…
pixabay

[산마루서신] 성공의 다섯 공식 포뮬러

<성공의 공식 포뮬러>를 선물 받았습니다. 복잡계 이론의 과학자가 빅데이터로 풀어낸 성공에 관한 것이라 흥미를 가지고 열어 보았습니다. 성공이란 무엇일까? '우리가 속한 공동체로부터 얻는 보상'이라고 정의합니다. 그가 속한 사회에서 그의 성과를 어…
사랑 하트

[산마루서신]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

죄에 취한 사람은 절대 자신이 죄인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술 취한 이가 술 취하지 않았다 말하듯이 교만한 사람들은 절대 자신이 교만하다 말하지 않습니다. 술에 취하듯 교만에 취하여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죄는 절제를 통하여 제어될 수 있지…
다음 세대 밀레니얼 청소년

[산마루서신]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

1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 2 또한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믿음으로 서 있는 이 은혜에 들어감을 얻었으며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고 즐거워하느니라 3 다만 이뿐 아…
신부 뉴질랜드 폭포 자연 북 섬 녹색 물이 추락 떨어지다 미끄러지다

[산마루서신] 없는 듯이 존재하되

예수 그리스도의 공동체는 모든 공동체 구성원들은 뜨겁게 살아있으나 없는 듯이 존재해야 합니다. 오직 주님만 드러난 채 그리고 모두가 사랑으로 충만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인간 관계의 사랑이 아니라 주의 은혜에서 시작된 충만한 사랑으로! <산마…
십자가

[산마루서신] 참 목회는 내가 사라지고

참 목회는 내가 사라지고 주가 드러나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를 만나도록 가교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인도자를 보면 그를 통해서 예수님이 드러나야 합니다. <산마루예수공동체에서 이주연> *오늘의 단상* 철이 든 자식이 모시는 기쁨으로 살듯 …
grow up love heart

[산마루서신] 사랑의 힘

아무리 완전해도 사랑으로 이루는 것보다 완전한 것은 없습니다. 아무리 아름다워도 사랑으로 이루는 것보다 아름다운 것은 없습니다. 아무리 지혜롭게 한다 해도 사랑으로 이루는 것보다 아름다운 것은 없습니다. 사랑! 그것은 완전함과 아름다움과 지혜…
pixabay

[산마루서신] 고급 식당의 손님이 아니라 농부가 되라

사람들은 좋은 조건을 선호하고 찾습니다. 그것은 합리적인 일일 수 있고 유리한 삶을 얻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것이 철학이나 신조가 된다면 위험한 일입니다. 삶이란 그렇게 산해진미를 쌓아놓고 손님을 기다리는 고급 뷔페 식당이 아니기 …
door jesus open desert oasis beach sand

[오늘의 기도문-7월 10일] 위로의 손길로

주여, 사막 같은 내 마음이 갈증으로 허덕일 때마다 오아시스를 만난 듯 기쁨으로 넘쳐납니다. 어떻게 살까 뒤척이며 걱정으로 잠 못 이룰 때 주님은 위로의 손길로 내 심령을 다독여 주셨습니다. 원인 모를 불안이 엄습하고 의식주 문제로 힘들 때 주님은 신령…
grow up love heart

[산마루서신] 지혜롭게 되어야 합니다

감정적이지 말고 지혜롭게 되어야 합니다. 감정에 빠지면 지혜를 잃고 맙니다. 가슴으로 살라는 것은 감정적으로 되라는 것이 아니라 사랑을 잃지 말라는 뜻입니다. 감정적이 되면 명철한 판단을 상실하고 즉흥적이고 충동적으로 행동하여 많은 일을 …
worship sky hand

[오늘의 기도문-7월 9일] 속히 도와주소서

주여, 내가 믿는 나의 하나님 나는 큰 곤경에 빠졌습니다. 내가 다급하게 부르짖을 때 귀 기울여 속히 응답하소서. 사방을 아무리 둘러보아도 내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그 누구도 보이지 않고 그 무엇도 없습니다. 나는 연약하고 부족합니다. 주여, 나를 불쌍…
빵 bread

[산마루서신] 빵의 문제와 영적인 문제

노숙인 사역은 빵 문제 곧 의식주 문제에 머물러 있을 때에는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나 영적인 문제로 과제가 옮겨가면 위기가 시작됩니다. 영적 싸움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옛 습관에 매인 자기를 바꾸려고 하는 이는 흔치 않기 때문입니다. 아니 나의 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