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콘텐츠

기독콘텐츠

2019 추석 인사말

[카드뉴스] 기독교인 추석 명절 인사말과 말씀 모음zip

보름달처럼 풍성한 추석 연휴 그의 날에 의인이 흥왕하여 평강의 풍성함이 달이 다할 때까지 이르리로다 시편 72:7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땅이 그의 소산을 내어 주었으니 하나님 곧 우리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로다 시편 67:6 감사가 넘치는 한가위 …
빵 bread

[산마루서신] 한가위에 주님 은총이

한가위에 주님 은총 온 가족과 이 땅 위에 함께하시길 기도합니다. *오늘의 단상* 자기대로 사십시오. 남의 삶을 살지 말고 그러나 열린 마음으로<산> * '산마루서신'은 산마루교회를 담임하는 이주연 목사가 매일 하나님께서 주시는 깨달음들을 특유의 …
grow growing plant hand nature

[산마루서신] 노숙인 대학 개강의 기쁨

노숙인대학 2학기를 개강했습니다. 2009년 2학기에 시작된 것이니 만10년을 넘어서는 첫 학기입니다. 그간 많은 사랑의 이야기들이 쌓였습니다. 개강 첫날부터 빈 자리 없이 가득 찼습니다. 서울역 광장도 이전보다 노숙생활자가 늘었습니다. 20명 정원인데 29명…
기도

[산마루서신] 성숙한 영혼의 기도

"주님의 인자하심 따라 나를 맞아주시고 주님의 율례들을 내게 가르쳐 주십시오," <시 119:124> 이러한 간구를 하는 영혼은 얼마나 성숙한 영혼입니까? 유한한 피조물로서의 자신에 대한 깊은 성찰이 있기에 "저는 자격이 없으나, 오직 주님께서 인자하시니 그…
산 mountain

[산마루서신] 가장 큰 사람은 누구일까?

가장 큰 사람은 누구일까? 없는 듯이 있으면서 남을 이롭게 하는 것입니다. 저 높은 하늘이 그러하며 숨을 쉬게 하는 공기가 그러하며 말 없이 우리의 발 밑에서 우리를 지탱시켜주는 땅이 그러합니다. 그리고 없는 듯이 무섭게 살아계시어 우리의 기도…
사랑, 하트, 끈, 책

[산마루서신] 사람의 관계를 왜곡 단절시키는 것은

사람의 관계를 왜곡 단절시키는 것은 서로를 모르기 때문이 아니라 안다고 여기기 때문이며 그것도 부정적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인간관계의 질을 낮추고 결속력을 약화시키고 맙니다. 우리는 얼마만큼 상대의 처지를 상대편과 같은 마음으로 함께…
workplace 리더십 리더

[산마루서신] 경청과 제자의 도

성경의 가르침 가운데 가르침은 산상설교입니다. 이 말씀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예수께서 무리를 보시고 산에 올라가 앉으시니, 제자들이 그에게 나아왔다. 예수께서 입을 열어서 그들을 가르치셨다.” 이 장면은 권위 있는 가르침을 주시는 분과 그분에…
크리스천 데이트 연애

[산마루서신] 산마루 공동체의 대화 10계

사람은 만남을 통해서 성숙해 갑니다. 그리고 만남은 진실한 대화를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영적인 성숙을 이루려는 모든 영성 공동체에서는 성숙한 대화를 위한 대화법을 실천합니다. 대화 자체가 매우 중요한 수련의 과정입니다. 1. 솔직히 직접 조…
grapes vine fruit plant grape

[산마루서신] 좋은 나무가 좋은 열매를

행동하십시오. 그러나 행동의 열매를 구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행동은 지금의 당신으로부터 흘러 나옵니다. 지금의 당신이 열매입니다. 그것은 사랑에 빠져 있는 상태와 비슷한 데가 있습니다. 사랑은 사랑하는 사람을 향해 저절로 흘러가니까요. <간디> …
꽃 생명

[산마루서신] 들꽃과의 미묘한 사랑의 조우

산행 중 기쁨의 하나는 들꽃과의 만남입니다. 그것은 순수한 유혹과 떨리는 사랑의 고백과도 같습니다. 산행이 정상에 이르고자 하는 등정이 아니라 묵상과 수행이 된 이후부터, 들꽃들이 활짝 웃으며 맞이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만나는 들꽃을 사진 찍으면…
빛 pixabay

[산마루서신] 절망이 덮쳐도 당황치 말고

아프리카에 서식하는 독수리의 일종인 <뱀 잡이 수리>는 하늘 높이 나르다가 먹이를 발견하면 쏜살같이 내려가 먹이를 낚아채는 민첩한 새입니다. 그런데 땅에 내려와 먹이를 먹고 있을 때에, 갑자기 사자나 표범 같은 맹수의 습격을 받게 되면, 잡혀 먹히고 만…
예배자, 크리스천, 믿음, 신앙, 십자가, 기도, 소망, 능력,

[산마루서신] 어떤 가치를 추구하느냐

진보 보수, 어느 편이냐 하는 것보다 어떠한 가치를 추구하느냐가 중요합니다. 한 개인도 국가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한 영혼이란 그 어디에 속하여야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자신만의 길을 갈 수 있는 영혼이 진정한 자유의 길을 가는 것입니다. …
나무

[산마루서신] 은혜로 굳세어 지십시오

바울은 그 믿음의 아들 디모데에게 이런 권면의 말씀을 합니다. 이것은 그가 박해 속에서 순교를 앞두고 남긴 말씀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내 아들이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로 굳세어 지십시오."(새번역) (be strong in the grace that is Christ Jesus.) 세상에서 …
사랑, 하트, 끈, 책

[산마루서신] 사랑과 우정도 고쳐가며 지속시키는 것

이웃이 서로 인사도 하지 않고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물었습니다. "왜 서로 인사도 하지 않고 지내시는 건가요?" "실은, 몇 년 전만 해도 저희는 얼마나 가까운 사이였는지 모릅니다. 한 10여 년 동안은 여행도 같이하고 아이들도 서로 함께 공부하곤 하였…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