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콘텐츠

기독콘텐츠

기도 성경

[산마루서신] 기도하지 않은 죄

공동체를 세운다 하며 일을 하다가 무릎과 허리와 손가락 마디마디마저 사용할 수 없는 한 순간에 이르러 저는 멈추어 섰습니다. 행함의 한계를 겪으며 기도 속에 빠져들었습니다. 그간 기도하지 않은 죄를 얼마나 범했으며 그 죄가 얼마나 큰 것인가를 …
고양국제꽃박람회

[산마루서신] 꽃바구니로 바꾸십시오

세상에 아름다운 꽃을 얻으려 길을 떠난 소년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는 청년이 되고, 나이가 들고 머리가 허옇게 되도록 꽃 한 송이 얻을 수 없었습니다. 그의 지게엔 늘 쓰레기만 쌓이는 것이었습니다. 가던 길에서 노인 한 분을 만났습니다. 그의 지게…
카드뉴스 예배 PPT 담당자 10계명

[크리스천투데이 카드뉴스] 예배 PPT 담당자 10계명

1. 가사는 3-4줄만! 스크린에 가사가 3-4줄만 있는 것이 가장 깔끔하다. OHP 시대는 지나갔다. PPT를 깔끔하고 단순하게 만들 수 있다. 2. 글꼴과 글자 크기 통일! 하루에 사용할 모든 찬양 가사에는 같은 글꼴(폰트)을, 글자 크기는 청중들 모두 읽을 수 있는 정…
공감하시네

[크리스천투데이 찬양] 공감하시네

혼자서만 세상을 사는 듯이 주가 멀어보이기만 할 때 우리는 바라보아야 하네 우리게 오셨던 그 주님을 혼자서만 세상을 사는 듯이 주가 멀어보이기만 할 때 우리는 바라보아야 하네 우리게 오셨던 그 주님을 주님이 우리의 아픈 맘을 아시네 가까이서 우…
오늘의 묵상 2019년 9월 27일

[크리스천투데이 오늘의 묵상] 다니엘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 (다니엘 12장 3절) 오늘의 묵상 2019년 9월 27일
waterfall water nature river forest tree

[산마루서신] 삶의 깊은 계절 속으로

숲으로 돌아가 깊은 삶에 이른 위대한 영혼 핸리 데이빗 소로우는 이렇게 말합니다. “사물을 있는 그대로 내버려두라. 그들에게 스스로 무게를 갖게 하라. 겨울날 아침, 단 하나의 사물이라도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데 성공한다면, 비록 그것이 나무에 매달…
나무

[산마루서신] 잠잠케 되게 하옵소서2

이 가을엔 내 영혼이 주 앞에서 잠잠케 되게 하옵소서. 주의 보혈에 감격하여 잠잠히 주만 붙들게 하옵소서. 주의 말씀에 사로잡혀 잠잠히 주만 따르게 하옵소서. 주의 사랑에 눈이 멀어 잠잠히 주만 바라보게 하옵소서. 혹 주의 고난이 남으셨다면…
생일케이크

[산마루서신] 지옥의 땔감을 하고 있구나

요즘 저는 절망하고 있습니다. 우선 나 자신에 대하여 그러합니다. 얼마나 무능한지조차 다 헤아리지 못할 만큼 무능하여 절망하고 있습니다. 목사의 말은 구원의 선포여야 합니다. 구원의 선포는 회개의 선포로 시작됩니다. 예수님의 첫 선포가 바로 그러…
pixabay

[산마루서신] 잠잠케 되게 하옵소서

이 가을엔 내 영혼이 주 앞에서 잠잠케 되게 하옵소서. 내 무능에 좌절하여 잠잠히 주만 바라게 하옵소서. 내 죄악에 절망하여 잠잠히 주만 소망하게 하옵소서. 내 위선에 애통하여 잠잠히 주의 채찍만 구하게 하옵소서. 혹 주의 자비가 남으셨다면 십…
산마루서신

[산마루서신] 재앙과 환란이 두렵도다

미쳐 돌아가는 것인가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여 생태환경을 보존한다 한 것이 태양광 발전입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 해도 할 곳이 있고 못할 곳이 있지 않은가? 해발 700미터 산언덕 나무가 빽빽하고 심지어 재해를 입은 급한 계곡이 인접한 곳에 아름드…
여성

[산마루서신] 침묵의 영적 의미

침묵은 단순히 소리가 없는 상태가 아닙니다. 깊은 침묵이란 자기 의(義)와 자기 사적(私的) 주장이 사라지고 오직 하나님의 의와 하나님의 뜻이 드러나는 영적 지경을 뜻합니다. <이주연> *오늘의 단상* 먼저 반기는 것도 덕이요 겸손입니다.<산> *…
성경, 성경책, 기도, 십자가

[산마루서신] 이젠 더 기도하리라

지난 여름은 충만하였습니다. 산마루예수공동체에서 4월 봄으로부터 8월 말까지 수천 평 산지를 농지로 만들고 10미터 십자가를 세웠습니다. 포크레인으로 잡목이 우거진 산 언덕에 수백미터 산책로와 8복 묵상의 길을 냈습니다. 이를 위하여 잡목들을 전…
빛 pixabay

[산마루서신] 아름다움을 모르는 경건은

아름다움을 모르는 경건은 뿌리가 마른 나무가 되고 경건을 모르는 아름다움은 별이 없는 밤처럼 흑암만이 남게 됩니다. 노동을 모르는 기도는 삶이 없는 인생이 되고 기도 없는 노동은 탐욕과 지배의 우상에 빠지게 됩니다. <다시 묵상함, 이주연>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