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콘텐츠

기독콘텐츠

박영선 성화의 신비

[북마크] 박영선, 성화의 신비

내가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에 그리스도의 거룩하심과 의로우심, 그리고 죄에 대해 패배할 수 없는 그분의 승리가 우리 것이 됩니다. 박영선, <성화의 신비>, 40쪽
긍정적 비즈니스

[산마루서신] 웃음은 친근감에서

오늘날의 사람들은 1930년대 사람들보다 3분의 1밖에 웃지 않는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웃을 수 있겠습니까? 웃기는 프로나 유머를 모아서 이야기하면 웃을 수 있을까요?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항상 그렇게 하며 살 수는 없습니다. 실제로 웃음…
행복

[산마루서신] 살 맛 나게 하는 하루

어려운 이웃을 함께 돕던 형제가 생각이 났습니다. 그 형제와 함께 섬겼던 2009년 10월 이야기를 떠올리며 다시 나눕니다. 화요일은 노숙인 형제들과 교회 교역자들이 함께 <사랑의 농장>에서 노동을 하는 날입니다. 오늘은 기도하기 위한 방을 두 칸 늘리는 …
십자가

[산마루서신] 도움이 되는 지적과 조언

나의 부족과 약점에 대하여 지적하고 조언을 해주는 이는 얼마든지 있을 수 있습니다. 고마운 일입니다. 그러나 실은 대다수 그런 일로 인하여 사람들은 상처를 입고 아파합니다. 때론 사람들을 회피하게 만듭니다. 도움이 되는 지적과 조언이란 그저 함…
가을 pixabay

[산마루서신] 신발이 맞지 않으면 버리듯이

크리스천으로서 가장 단순하고 가장 진실하게 가장 아름답게 사는 길은 무엇일까요? 주님의 뜻이 아니면 과감히 버리는 것입니다. 신발이 맞지 않으면 버리듯이 그렇게 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면 고통이 사라지고 가뿐한 발길로 목적지에 이르게 됩니다.…
light nature fog

[산마루서신] 가을 달밤

큰 항아리골 깊은 밤 단풍나무 숲 곁에 새로 낸 긴 언덕 오솔길을 나의 달 그림자를 따라 걷고 또 걸었다. 나와 단둘이서 달빛 아래 온 산들은 잠들고 숲만이 깨어 속삭이는 새벽까지 이생을 떠나기 전 벌써 천국의 하늘 아래서 <큰항아리골 산정 산마루예…
성경, 성경책, 기도, 십자가

[산마루서신] 가을의 기도1

주여, 삶의 순간순간 고독 속에서 고난을 피하지 아니하고 고요를 누리며 살아가게 하소서 영원히 당신 품에 이르는 날까지 <이주연> *오늘의 단상* 열매를 생각하기 전에 씨 뿌리는 사람이 되십시오.<산> * '산마루서신'은 산마루교회를 담임하는 이주…
산마루서신

[산마루서신] 창조 질서를 따르는 농법

산마루예수공동체는 성삼위 하나님의 영성을 구하는 공동체입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은혜는 일차적으로는 천지창조와 창조섭리를 통하여 나타납니다. 이를 믿고 따르며 감사하는 생활을 하는 이는 농법도 창조농법(혹은 자연농법)을 따라 짓습니다. 이…
빛 일출 선셋 황혼 자연 하늘 여행 여름 빛 Godrays 자연의 에너지 하나님 나라

[산마루서신] 순간순간 하루하루

순간순간 불의한 것 앞에서는 담대함으로 불쌍한 것 앞에서는 긍휼함으로 물질 앞에서는 가난한 마음으로 고난 앞에서는 헌신함으로 다툴 일 앞에서는 화평함으로 약한 자 앞에서는 온유함으로 하오나 그 어느 때든지 잠잠히 주만 바라는 마음으로 하…
산마루서신

[산마루서신] 규제는 많으나 정의는 증발하는 현실

동계올림픽으로 세계의 평창인 이곳조차도 두메산골로 인구 절벽에 고령화로 죽어가고 있습니다. 이 현실이 안타까워 산마루예수공동체를 세우면 이런 문제해결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뼈가 시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앙(영성)의 바탕 위에 농사에 문…
빛 pixabay

[산마루서신] 천국이 준비되었는가

사랑하는 교우 어머님의 장례예배를 드렸습니다. 여덟번째로 태어난 외아드님이 전도하여 주님을 영접케 한 후 떠나신 것입니다. 지난 봄 세례를 드렸는데 가을에 떠나신 것입니다. 아흔 하나가 되도록 복되게 사셨습니다. 어머니는 아들을 낳았고 …
어드벤처 높이 등산 산 피크 정상 회담 도움 팀웍 지원 보조 소년 도전 절벽 섬김의 리더십 servant leadership

[산마루서신] 참된 길

참 스승은 옳고 그름에 타협하지 아니하고 충신은 진언하기를 두려워하지 아니하고 진정한 무사는 죽음을 피하지 아니하듯 목사는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는데 순교를 두려워해서는 아니 됩니다. <이주연> *오늘의 단상* 진실은 조용하지만 어떤…
다음 세대 밀레니얼 청소년

[산마루서신] 가장 큰 승리와 리더십과 사랑

가장 큰 승리는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것이며 가장 큰 리더십은 임금이 백성을 섬기는 것이며 가장 큰 사랑은 죄까지라도 대신 짊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이 주님의 사랑이며 그리스도의 평화입니다. 여기에 길과 진리와 생명이 있으며 이것이 십자가와 부…
산 mountain

[산마루서신] 자기를 성찰하지 않는 세상

자기를 성찰하지 않는 사람들이 사는 세상은 야만에 빠지고, 자기를 돌아다보지 않고 남에게 돌을 던지는 사회는 맹목적 투쟁으로 피를 부르고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는 백성은 우상숭배와 물질숭배와 권력숭배에 빠져서 때가 되면 스스로 몰락해 버리고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