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콘텐츠

기독콘텐츠

성경, 성경책, 기도, 십자가

[산마루서신] 가을의 기도1

주여, 삶의 순간순간 고독 속에서 고난을 피하지 아니하고 고요를 누리며 살아가게 하소서 영원히 당신 품에 이르는 날까지 <이주연> *오늘의 단상* 열매를 생각하기 전에 씨 뿌리는 사람이 되십시오.<산> * '산마루서신'은 산마루교회를 담임하는 이주…
산마루서신

[산마루서신] 창조 질서를 따르는 농법

산마루예수공동체는 성삼위 하나님의 영성을 구하는 공동체입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은혜는 일차적으로는 천지창조와 창조섭리를 통하여 나타납니다. 이를 믿고 따르며 감사하는 생활을 하는 이는 농법도 창조농법(혹은 자연농법)을 따라 짓습니다. 이…
빛 일출 선셋 황혼 자연 하늘 여행 여름 빛 Godrays 자연의 에너지 하나님 나라

[산마루서신] 순간순간 하루하루

순간순간 불의한 것 앞에서는 담대함으로 불쌍한 것 앞에서는 긍휼함으로 물질 앞에서는 가난한 마음으로 고난 앞에서는 헌신함으로 다툴 일 앞에서는 화평함으로 약한 자 앞에서는 온유함으로 하오나 그 어느 때든지 잠잠히 주만 바라는 마음으로 하…
산마루서신

[산마루서신] 규제는 많으나 정의는 증발하는 현실

동계올림픽으로 세계의 평창인 이곳조차도 두메산골로 인구 절벽에 고령화로 죽어가고 있습니다. 이 현실이 안타까워 산마루예수공동체를 세우면 이런 문제해결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뼈가 시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앙(영성)의 바탕 위에 농사에 문…
빛 pixabay

[산마루서신] 천국이 준비되었는가

사랑하는 교우 어머님의 장례예배를 드렸습니다. 여덟번째로 태어난 외아드님이 전도하여 주님을 영접케 한 후 떠나신 것입니다. 지난 봄 세례를 드렸는데 가을에 떠나신 것입니다. 아흔 하나가 되도록 복되게 사셨습니다. 어머니는 아들을 낳았고 …
어드벤처 높이 등산 산 피크 정상 회담 도움 팀웍 지원 보조 소년 도전 절벽 섬김의 리더십 servant leadership

[산마루서신] 참된 길

참 스승은 옳고 그름에 타협하지 아니하고 충신은 진언하기를 두려워하지 아니하고 진정한 무사는 죽음을 피하지 아니하듯 목사는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는데 순교를 두려워해서는 아니 됩니다. <이주연> *오늘의 단상* 진실은 조용하지만 어떤…
다음 세대 밀레니얼 청소년

[산마루서신] 가장 큰 승리와 리더십과 사랑

가장 큰 승리는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것이며 가장 큰 리더십은 임금이 백성을 섬기는 것이며 가장 큰 사랑은 죄까지라도 대신 짊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이 주님의 사랑이며 그리스도의 평화입니다. 여기에 길과 진리와 생명이 있으며 이것이 십자가와 부…
산 mountain

[산마루서신] 자기를 성찰하지 않는 세상

자기를 성찰하지 않는 사람들이 사는 세상은 야만에 빠지고, 자기를 돌아다보지 않고 남에게 돌을 던지는 사회는 맹목적 투쟁으로 피를 부르고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는 백성은 우상숭배와 물질숭배와 권력숭배에 빠져서 때가 되면 스스로 몰락해 버리고 …
기도 성경

[산마루서신] 기도하지 않은 죄

공동체를 세운다 하며 일을 하다가 무릎과 허리와 손가락 마디마디마저 사용할 수 없는 한 순간에 이르러 저는 멈추어 섰습니다. 행함의 한계를 겪으며 기도 속에 빠져들었습니다. 그간 기도하지 않은 죄를 얼마나 범했으며 그 죄가 얼마나 큰 것인가를 …
고양국제꽃박람회

[산마루서신] 꽃바구니로 바꾸십시오

세상에 아름다운 꽃을 얻으려 길을 떠난 소년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는 청년이 되고, 나이가 들고 머리가 허옇게 되도록 꽃 한 송이 얻을 수 없었습니다. 그의 지게엔 늘 쓰레기만 쌓이는 것이었습니다. 가던 길에서 노인 한 분을 만났습니다. 그의 지게…
카드뉴스 예배 PPT 담당자 10계명

[크리스천투데이 카드뉴스] 예배 PPT 담당자 10계명

1. 가사는 3-4줄만! 스크린에 가사가 3-4줄만 있는 것이 가장 깔끔하다. OHP 시대는 지나갔다. PPT를 깔끔하고 단순하게 만들 수 있다. 2. 글꼴과 글자 크기 통일! 하루에 사용할 모든 찬양 가사에는 같은 글꼴(폰트)을, 글자 크기는 청중들 모두 읽을 수 있는 정…
공감하시네

[크리스천투데이 찬양] 공감하시네

혼자서만 세상을 사는 듯이 주가 멀어보이기만 할 때 우리는 바라보아야 하네 우리게 오셨던 그 주님을 혼자서만 세상을 사는 듯이 주가 멀어보이기만 할 때 우리는 바라보아야 하네 우리게 오셨던 그 주님을 주님이 우리의 아픈 맘을 아시네 가까이서 우…
오늘의 묵상 2019년 9월 27일

[크리스천투데이 오늘의 묵상] 다니엘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 (다니엘 12장 3절) 오늘의 묵상 2019년 9월 27일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