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기독교학술원

기독교학술원도 헷갈릴 만한(?) 로잔의 선교 개념

복음 전파 우위성과 총체적 선교, 양립할 수 없는 모순적 개념 보여 총체성, WCC의 통전성과 다른가 정작 세계 복음화 목표 놓칠 우려 크리스천투데이 기사에 의하면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에서 ‘2024 로잔 대회에 바란다’는 주제로 지난 1월 19일 오후 …
한국로잔

로잔 4차 2024 대회 성공을 위해 숙고해야 할 4가지

1. 선명한 선교 개념 정립 2. 목적과 방법 명확 정립 3. 선교 비전과 전략 제시 4. 세계 복음화 본부 역할 ◈로잔 4차 대회를 향한 높은 기대 역사적인 로잔 4차 대회가 한국 땅에서 열리게 된다. 한국교회는 세계 어느 교회보다 복음적 열정과 헌신이 강한 교회다…
 크리스토퍼 라이트(Christopher J. H. Wright)

‘로잔 3차 신학위원장’ 크리스토퍼 라이트 강의에서 고민할 점들

지상 대위임령 완수 위한 개념 정립 1. 선교적·대사회적 책임 개념 구분 2. ‘총체적 선교’ 용어 사용 자제를 3. 4차 대회, ‘우선성’ 선명히 밝히길 1. 크리스토퍼 라이트(Christopher J. H. Wright)의 역할과 영향 크리스토퍼 라이트는 2010년 케이프타운 제3차 로잔…
로잔대회 714 기도대성회 로잔대회 714 기도대성회

복음의 우선성과 총체성… 로잔은 어디를 향해 가고 있는가?

로잔 큰 운동, 다양한 목소리 존재 총체성·균형·포용 강조 경향 있어 균형 중요하지만, 방향도 중요해 연결 핵심 방향 확실하지 않으면 세계 복음화 원래 목적 달성 난망 총체성 더 강조, 소탐대실 우려돼 ◈로잔의 영향력 로잔 운동은 복음주의 진영의 가…
썸네일 이스라엘 인질 석방

이스라엘 인질 석방과 현지 평화 위한 기도 캠페인 시작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는 28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이슬람 무장단체 하마스에 잡혀간 인질들의 석방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지역의 항구적 평화를 위한 기도 캠페인을 시작했다. 캠페인에는 한국교회총연합(35개 교단, 18개 단…
성누가회 힐링핸즈

성누가회 의료선교회 힐링핸즈, 동대문구 의료봉사

성누가회 의료선교회에서 운영하는 힐링핸즈 의료봉사단이 8월 27일 일요일 서울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가족센터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성누가회에서는 2006년부터 국내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해 왔고, 2019년부터 힐링핸즈 의료봉…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구국금식기도회

직장선교연합회, 제헌절 앞두고 구국금식기도회 개최

(사)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이사장 명근식 장로, 대표회장 진승호 장로, 이하 한직선)가 16일 제헌절을 앞두고 충무교회 본당에서 제20회 공의와 사랑실천 구국금식기도회를 진행했다.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

[북한선교 보고] 숨길 수 없는 믿음

북한에는 예수를 믿는 기독교인들이 공식적으로 존재할 수 없다. 김일성에 의해 기독교가 말살된 후, 공개적으로 존재할 수 없는 대표적 종교가 기독교이다. 북한은 1945년 이래 의도적으로 기독교를 제한하고 탄압하다, 1954년부터 본격적인 말살정책을 펼쳤다. 1969…
이정순

IS의 위협 확대와 이슬람을 향한 선교

2001년 9월 11일 이슬람 테러단체 알카에다가 미국 뉴욕과 워싱턴에서 민항기로 자살폭탄 테러를 저질렀다. 이 사건은 그전까지 이슬람에 대하여 무관심한 세계인들에게 엄청난 충격을 주며 이슬람을 각인시키는 계기가 됐다. 그후 2011년 5월 1일 파키스탄에서 알카…
문성주 목사

[기고] 글로벌 리더는 안식을 지킨다

글로벌리더는 혼자 있는 시간을 확보하고, 독립적인 것을 즐기며, 혼자가 더 편하고, 창의적인 사고로 지경을 확장시킨다. 고독감과는 다르게 나 홀로의 시간을 통하여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자유로운 발상을 하게 된다. 다른 사람과 함께 일하면서 일에 파…
문성주 목사

[기고] 글로벌 리더는 두뇌발달방법을 사용할 줄 안다

글로벌리더는 두뇌 발달방법을 사용할 줄 안다. “인간은 자신의 두뇌의 3-5%밖에 쓰지 못하고 죽는다”고 한다. 그러므로 나머지 약 95%를 다 쓰지 못해도 두뇌를 발달시켜 똑똑한 두뇌를 만들어서 명석한 두뇌를 개발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한국사회를 흔히 ‘…
문성주 목사

[기고] 한양대, 외국인 학생 비율 세계 150위로 국내 최고

전 세계 3000개 대학을 대상으로 한 영국의 글로벌 대학 평가 기관 QS(Qucquarelli Symonds)가 지난 15일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서울대의 외국인 학생비율이 세계 219위로 국내 대학의 국제화 수준의 현주소를 말하여 주고 있다. 한국에서 ‘외국인 학생 비율’1위인 한양…

[유해석 칼럼] 이제 이슬람을 알아야 합니다

무더웠던 여름도 종장을 마무리 짓고 있습니다. 중동의 여름은 온도는 높아도 습도가 낮았고, 영국의 여름은 습도가 높아도 온도가 낮았는데 한국의 여름은 온도도 습도도 높아서 여름을 지날 때,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매미 소리가 들리…

뉴저지교협, 호산나대회 앞두고 공석 부회장 이병준 목사 선출

뉴저지교협이 가장 큰 연중행사인 호산나복음화대성회를 앞두고 회기 초부터 공석이었던 부회장에 이병준 목사를 선출했다. 뉴저지교협은 25일 뉴저지만나교회에서 열린 제 10차 월례회에서 임원 만장일치로 이병준 목사를 부회장으로 선출했다.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