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김진영 기자

천안=김진영 기자

예장 고신 신수인 목사

[고신①] 신수인 신임 총회장 “순장과 통합 적극 추진”

예장 고신 제69회 정기총회가 17일 오후 천안 고려신학대학교 강당에서 ‘교회다운 교회 칭송받는 교회’(행 2:47)라는 주제로 개회했다. 총대들은 이날 임원선거 등을 시작으로 오는 20일까지 주요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임원선거에선 두 명의 후보가 나온 장로…
동성애 반대 천안

충남도민 1만명, “나쁜 인권조례 폐지” 촉구

충남 인권조례 폐지를 위한 도민시국집회 및 기도회가 약 1만 명의 도민들이 운집한 가운데 충청남도기독교총연합회 주최로 28일 오후 천안삼거리공원 광장에서 진행됐다. 충청남도(도지사 안희정)는 지난 2012년 '충청남도 도민 인권증진에 관한 조례', 이른바 인…
대신

[대신 1신] 교단 통합 후 1년… 총대 1천 4백여 명

예장 대신(총회장 장종현 목사)이 5일 천안 백석대학교 백석홀에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총회'를 주제로 정기총회를 개회했다. 대신측에 따르면 지난해 '교단 통합' 후 이번 총회에 보고된 노회는 137개, 교회는 7,139개이며, 총회 대의원은 모두 1,455명이다. 오…
장종현 WCC

장종현 목사 “WCC 협조, 신앙 양심에 부끄러움 없다”

예장 백석 장종현 목사가 9일 ‘통합총회장’ 취임 후 기자회견을 갖고 세계교회협의회(WCC)에 대한 입장 등을 밝혔다. 장 목사는 WCC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과거 이 문제에 대해 총회적 입장과는 별개로 개인적 차원에서 (WCC 제10차 부산총회 준비에) 협조할 …
백석 장종현

하나된 백석 총대들

예장 백석(전 총회장 정영근 목사)과 개혁(전 총회장 전하라 목사)이 하나됐다. 양 교단은 9일 오후 충남 천안 백석대학교 백석홀에서 합동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1부 개회예배, 2부 성찬식, 3부 통합선언식, 4부 회무처리, 5부 폐회예배 순서로 진행됐는데, …
백석

[백석] “모든 기득권 내려놓고 거룩한 통합 선언”

예장 백석(전 총회장 정영근 목사)과 개혁(전 총회장 전하라 목사)이 비로소 하나가 됐다. 양 교단은 9일 오후 충남 천안 백석대학교 백석홀에서 제36회 정기총회를 개최, ‘교단 통합’을 선언했다. 이날 총회는 1부 개회예배, 2부 성찬식, 3부 통합선언식, 4부 회무…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