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신디 김 기자

애틀랜타=신디 김 기자

심슨우드리트릿센터

심슨우드리트릿센터, 귀넷카운티-피치트리시에 팔린다

한인들에게도 친숙한 심슨우드리트릿센터가 귀넷 카운티와 피치트리코너스 시에 팔린다고 귀넷데일리포스트에서 보도했다. 미연합감리교회 북조지아연회 산하에서 운영되던 심슨우드는 최근 몇 년 사이 재정적자가 지속됐고, 올해 4월, 시설을 유지하는 것이 …
애틀랜타한인목사회 정기총회

애틀랜타한인목사회, 신임회장에 신윤일 목사

애틀랜타한인목사회 2014년 정기총회가 17일(월), 실로암교회(담임 신윤일 목사)에서 열려 회장 신윤일 목사, 부회장 윤도기 목사, 총무 오흥수 목사를 신임 임원진으로 선출했다. 오전 10시 45분부터 진행된 정기총회에는 약 30여명의 정회원이 참석했으며, 글로벌리…
12스톤처치

12스톤교회, 뷰포드시 상가건물 입주 거부당해

2010년 아웃리치 매거진 선정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100대 교회’ 중 1위를 차지한 12스톤교회(담임 케빈 마이어스 목사)가 뷰포드시 내 상가건물로 들어가려다 시의회의 반대에 부딪혔다. 12스톤교회는 뷰포드 하이웨이에서 2마일 가량 떨어진, 현재 비…

앨라배마의 맥팔랜드 목사, 엽기적 행각 파문

미국 앨라배마의 한 중형교회 목회자가 윤리적 문제로 큰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사건이 터진 9월 말부터 지금까지 현지는 물론 미 주요 언론들까지 지속적으로 실로미셔너리뱁티스트처치 후안 D. 맥팔랜드(47) 목사의 부정을 다루고 있다. 24년간 이 교회에서 목회…

‘노스포인트…’, 2014 미국에서 가장 큰 교회 선정

미국 아웃리치 매거진이 발표한 ‘2014 미국에서 가장 큰 교회’에 조지아 주(州) 노스포인트미니스트리(담임 앤디 스탠리 목사)가 선정됐다. 이어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뉴스프링교회(담임 페리 노블 목사), 텍사스 주 게이트웨이교회(담임 로버트 모리스 목사), 앨라…
트루엣 캐시(왼쪽)와 현재 회장인 아들 댄 캐시(오른쪽)

주일에는 문 닫는 ‘칙필레’ 창립자 트루엣 캐시 소천

지난 월요일 이른 아침, 향년 93세의 나이로 '칙필레(Chick-fil-A)' 창립자인 S. 트루엣 캐시가 하나님의 품에 안겼다. 이틀 뒤인 수요일, 생전 고인이 출석했던 존스보로 소재 퍼스트뱁티스트쳐치에서 열린 장례식에 수 천명의 사람들이 참석해 그의 죽음을 애도하고 업…

美 조지아 총기허용법, 교회들에 혼란 야기

조지아의 새로운 총기 휴대 법안이 이번 달 초부터 시행됨에 따라, 일부 교회들은 예상보다 큰 혼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WSB 라디오는 보도했다. 만약 교회 지도자들이 공공장소에서 총기 소지를 허용하는 법안을 ‘받아들인다’고 결정해 성도들에게 …
프랜드십뱁티스트처치

풋볼팀에 팔린 ‘인종 화합의 장’ 프렌드십교회, 결국 철거

격동의 시기, 애틀랜타의 인종 간 화합을 보여준 역사적 흑인교회가 지난 7월 28일(현지시간) 철거를 시작했다. 프렌드십뱁티스트교회 곳곳이 부서지기 시작하자, 적지 않은 이들이 주변에 모여 눈물을 흘리거나 기도를 하는 등 안타까운 마음을 금치 못했다. 이미…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