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윤주이 기자

시애틀=윤주이 기자

국제오엠 새 선교선 ‘로고스 호프’ 처녀 출항

국제 오엠의 새 선교선 로고스 호프선이 최근 처녀 출항했다. 로고스 호프선은 덴마크 코펜하겐 쾨거 항구를 지난달 19일 출발해 스웨덴 고던버그 항을 거쳐 2월 26일 네덜란드 할링겐 항에 정박해 큰 환영을 받았다. 로고스 호프선이 탄생하기까지는 9년이라는 세월…

미주한인장로회, 북한 선교 열정 확인

미주한인장로회(총회장 김인식 목사, 이하 KPCA) 임원회 및 노회장 회의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타코마새생명교회(담임 임규영 목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5월 제33회 총회에서 결의된 각 부서 업무를 검토하고 실질적으로 펼쳐나갈 수 있는 사업 내…

미주한인장로회, ‘세계 섬기는 교단’으로

이번 회의는 지난 5월 제33회 총회 이후 처음 열리는 임원회 및 노회장 회의다. 지난 총회에서 총회 이름을 ‘해외한인장로회’로 변경하고 유럽 노회를 가입시키는 등 내부적인 변화와 더불어 미국장로교와 협정서를 통과, 타 교단과 교류를 활발히 하는 등 외부적…

아무리 탄압해도… “북한 기독교인 40만”

북한 당국의 종교탄압에도 불구하고 40만 명의 기독교 신자들이 북한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픈도어 인터네셔널은 최근 자유아시아방송을 통해 이같은 사실을 밝혔다.

북한인권 통곡기도 美 전역서 일제히 열린다

미국의 북한자유를위한한국교회연합(전국간사 손인식·송기성·김인식·변인복 목사, 이하 KCC)이 북미주 전역에서 다시 한 번 뜨겁게 기도한다. 7월 13일과 20일 50개 도시에서 통곡기도회를 개최하는 것이다

이민목회의 어려움… 당신은 어떻게?

더 나은 목회를 위해 목회자들이 가장 집중하고 있는 사역이 무엇일까? 그리고 이민 교회 목회자면 누구나 마주하는 어려움, 바로 ‘갈등’을 해결하는 비법은 무엇일까? 미국 형제교회에서 이어지고 있는 “우리 교회 이보다 더 좋을 수 있다” 현장에서는 참석한 …

“1만8천여 한인 선교사 힘으로 세계 선교의 물결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제6차 한인세계선교대회가 석달도 채 남지 않았다. 지난 1988년부터 시작된 한인세계선교대회는 마지막 시대, 하나님이 주신 과업을 다시금 확인하고 이를 달성하는 데 한인들이 총력을 다할 수 있도록 하고자 열리는 선교대회다. 특히 북미…

한국군선교연합회 미국지회 연합총회 개최

군 장병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데 앞장서고 있는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의 미국지회가 제4차 연합총회를 개최했다. 지난달 28일 시애틀큰사랑교회(담임 변인복 목사)에서 열린 총회에는 미주 8개 지역 사역자 30여 명이 모였다

美 정착한 탈북자 가족 “북한 실상 알아주세요”

“한국교회가 북한을 도와주려면 지금 같이 직접 돕는 방법으로는 안됩니다. 북한 선교가 시작된 초창기에는 ‘불쌍한 사람들을 먹이기 위해’ 북한에 식량도 전달하고 북한 내에 국수 공장, 빵 공장도 지었습니다. 하지만 그 혜택이 진짜 굶어 죽는 사람들에게 가…

탈북 크리스천 동포, 미국 망명 승인받아

미국 정부가 이민 법원의 재판 과정을 거치지 않고 망명국 심사만을 통해 한국 국적의 탈북자 부부에게 망명 신청을 승인했다. 미국의 소리(VOA)는 19일 "한국 국적을 취득한 탈북 여성 이모 씨와 남편 유모 씨가 지난 1월 16일 미국 국토안보부 이민국(USCIS)로부터 망명…

미스코리아 이하늬 “선교위해 1위 하고 싶었다”

이하늬 양은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 참가할 때 선교를 위해서, 대한민국의 훌륭한 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서 꼭 1위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내게 4위를 허락하셨다. 한동안은 내가 했던 실수가 계속 생각 나서 괴로웠다. 하지만 실수가…

“미전도 종족 위해 기독교 방송국 1천개 지원”

세계한인기독교방송협회(WCBA)가 전세계 미전도 종족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기독교 방송국 1천개를 지원하기로 결의했다. 세계한인기독교방송협회는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4일까지 싱가포르 프라마리버프런트 호텔에서 제13회 총회를 개최하고

5대양 누비며 전세계에 선교의 다리를 놓다

현대인은 세계가 하나되는 세계화 시대에 살고 있다. 자본과 기술, 정보가 국경을 초월해 통합되고 있고 우리들은 마켓에서 ‘메이드 인 차이나’, ‘메이드 인 베트남’ 물건을 쉽사리 볼 수 있다. 이것을 가능케 한 것은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이기도 했지만 특히 …

美 신앙 지도, 무종교인 2배 이상 늘어나

미국의 신앙 지도가 급격하게 변하고 있다. 어린 시절 갖고 있던 종교에서 타 종교로 바꾼 사람이 성인의 1/4을 차지하며, 개신교 내부에서 교파를 바꾼 사람을 포함하면 그 비율은 44%까지 올라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5천만 생명 낙태로 사라진다” 美 전역서 기도운동

“낙태가 사라질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유월절인 오는 4월 2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미 전역 및 워싱턴DC 대법원 앞에서는 침묵 기도운동인 ‘속죄소’가 열린다. 바운드포라이프(Bound4LIFE)와 더콜(theCall)이 공동주관하는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