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정희 기자

류정희 기자

“목표화된 사명이 조용기 목사가 가진 열정의 근원”

"조용기 목사가 설교나 집회에서 자주 인용하는 예화가 한 가지 있다. 오랫동안 결혼을 하지 못하고 있던 노처녀에 대한 일화이다. 조용기 목사는 이 노처녀에게 묻는다. 어떤 청년과 결혼하고 싶으냐고. 그 처녀는 자기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배우자의 조건을 말한…

주기도문을 드릴 때 “하늘에 계신” 하지 말아라

이 책은 그동안 크리스천의 삶과 지혜를 담은 카툰으로 호평을 받아온 저자가 기독교 인터넷 사이트를 중심으로 확산되어온 묵상카툰 ‘반성하는 주기도문’을 모티브로 해 펴낸 작품이다. 기독교인의 오늘을 스스로 되돌아보는 솔직한 심정을 짧고도 힘 있는 메…

“우리는 성공하기 위해 이 세상에 존재한다”

기독교인들에게 '삶의 목적'을 묻는다면 아마도 열의 아홉은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것'이라고 대답할 것이다. 그러나 지난 6일 노보텔 엠베서더 호텔에서 열린 한국기독실업인회(CBMC) 역삼 청년지회 조찬모임에서 말씀을 전한 김종춘 목사(충인교회)의 설교는 뜻밖…

기독문화선교회, 화광교회서 신바람 성회 개최

건강한 크리스천 문화를 추구하는 기독문화선교회(대표 황수관 박사)는 오는 1월 15일~18일 화광교회(담임 윤호균 목사)에서 신바람 성회를 개최한다. 16일에는 윤호균 목사의 기독문화선교회 대표회장 취임예배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김흥수 교수, 이승만 치하의 한국교회를 논한다

전국목회자정의평화실천협의회(상임의장 권오성 목사, 이하 목정평) '교회의날'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대한기독교서회가 후원하는 '죄책고백 제 4차 심포지엄'이 오는 1월 17일 오후 7시 종로 한국기독교회관 2층 강당에서 열린다.

감신대 이정배 교수 “생명의 길은 좁은 길”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배아줄기세포의 윤리성 및 진위성 여부에 대한 논쟁이 올해까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감신대 이정배 교수는 월간 <기독교사상> 2006년 1월호 권두언을 통해 "종교인들은 과학의 맹목을 공격하고, 과학자들은 연구의 발목을 잡는 낡은 종교진리…

고통을 감사로 바꾸어온 삶의 철학을 담다

"해외에서 일하면서 당하는 인종차별과 수없이 많은 고통 속에서 성경에 나오는 '범사에 감사하라'라는 구절을 도저히 납득할 수 없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힘든 것은 힘든 것인데 어떻게 감사가 나오냐고 주님을 원망할 때가 많았죠. 그러나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한국신약학회·한국복음주의신약학회 학술토론회

한국신약학회(회장 김희성 교수)와 한국복음주의신약학회가 함께하는 송년모임 및 학술토론회가 오는 12월 30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인천순복음교회(한국신약학회 고문 최성규 목사 시무)에서 열린다.

연세목회전문화세미나 '이혼 위기와 목회상담'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원장 이양호 박사)가 주최하는 제 8회 연세목회전문화세미나가 '이혼 위기와 목회상담'이라는 주제로 내년 2월 13일(월)~17일(금) 연세대학교 신학관 예배실(213호)에서 열린다.

한국기독교역사연구소 제3대 소장 김흥수 교수

2006년 1월부터 한국기독교역사연구소 소장직을 수행하게 되는 김흥수 교수는 한국교회사가로 한국교회사 학술지 「한국기독교와 역사」 편집위원장, 한국기독교역사학회 회장, 목원대학교 신학대학 학장을 지냈다.

삼순이 신드롬 등 2005년 가정사역 10대 뉴스

한국가정상담연구소(소장 추부길 목사, 이하 한가연)는 최근 가정사역과 관련되는 2005년 10대 이슈와 키워드를 발표했다. 한가연이 발표한 10대 이슈는 '저출산', '호주제 폐지', '늘어나는 자살, 베르테르 효과', '재혼 열풍', '삼순이 신드롬', '여인천하의 시대', '고령…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