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조정민 기자

뉴욕=조정민 기자

동부한미노회 팰리세이드교회

美 동부한미노회, 팰리세이드교회 해산안 부결

PCUSA 동부한미노회(노회장 우종현 목사)가 현지시간 8일 오후 8시 뉴저지소망교회(담임 박상천 목사)에서 임시노회를 열고 팰리세이드교회 해산 추천안에 대한 노회원들의 투표를 진행한 결과 찬성 11표, 반대 25표, 무효 2표로 추천안이 부결됐다. 이에 따라 현재 성…
뉴욕 부활절연합예배

뉴욕교계 연합단체들, 부활절 앞두고 기도열기 뜨겁다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정순원 목사)와 대뉴욕지구한인목사회(회장 박태규 목사) 등 뉴욕 교계의 대표적인 연합기구 및 단체들이 부활절을 맞아 대규모 행사들을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이를 위한 정기적인 준비기도회를 진행하고 있어 주목된다. …
이스라엘 골란고원

트럼프 “이스라엘의 골란고원 자주권 인정해야”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예루살렘을 이스라엘의 수도로 인정해 미국 대사관을 이곳으로 이전한 데 이어, ‘골란고원’에 대한 이스라엘의 자주권도 인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1일(현지시간) 트위터에 “52년이 지난 지금, 미국은 골란고원에 대한 이스라엘…

퀸즈한인교회 설립 45주년 맞아...선교사 파송

지난 주일 27일 오후 5시 퀸즈한인교회(담임 이규섭목사)가 설립 45주년을 맞아 감사예배를 드렸다. 3대 담임 목사인 이규섭 목사는 “그동안 목회자, 성도들의 일꾼들을 통해 주님의 역사를 이어갈 수 있는 것은 오직 은혜이며 45년동안 주님의 역사는 항상 우리와 함…

미동부기아대책기구 콜롬비아 아구아디따 CDP 센터 방문 예정

미동부기아대책기구(이하 미기대)는 내달 8월 3일부터 그동안 후원해온 콜롬비아 아구아디따 CDP 센터를 방문해 500여명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선교 물품 전달하고 결연 아동들을 만나 격려한다. 또한 대부분 카톨릭 신자들이었지만 개종으로 기독교를 받아들인 초신…

뉴욕원로목사회 월례회 가져

뉴욕원로목사회는 자연을 만낏하며 Sunken Meadow State Park에서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가졌다. 회장 소의섭 목사의 인도로 진행된 예배는 김용욱 목사 기도로 뜨거운 시작을 알렸으며 김종일 목사의 간증을 통한 설교가 이어졌다.

새생명선교회, '암환자를 위한 사랑의 음악회'

올해로 8번째 맞는 이번 음악회는 새생명선교회(대표 심의례 전도사) 주관으로 소프라노 강혜경, 바리톤 조형식, 오보에 스켓 월렛, 바이올린 그레이스 월렛, 첼로 윤지현, 뉴욕권사선교합창단이 참여한 가운데 펼쳐졌다.
‘그라시아스 아미고!’...뉴욕초대교회의 10년 우정

‘그라시아스 아미고!’...뉴욕초대교회의 10년 우정

10년 전부터 시작된 뉴욕초대교회(담임 김승희 목사)의 히스패닉 일용직 노동자들을 향한 우정이 여전히 변치 않고 있다. 뉴욕초대교회는 매주 화,목,토 3일을 일용직 노동자들을 위해 새벽에 베이글과 커피를 제공하고 있으며 성전 이전을 앞둔 지금까지도 그 사역…
리폼대학

리폼 대학 종강 예배드려

지난 25일(주일) 오후 리빙스톤교회에서 뉴욕리폼드 신학대학교(학장 유상열 박사)는 봄학기 종강예배를 드렸다.
4개 교단 연합 친선 체육대회 개최

4개 교단 연합 친선 체육대회 개최

‘2014 미국교단 소속 4개 교단 한인 목회자 연합 친선 체육대회’가 12일 오전9시30분부터 뉴욕 알리폰드 공원에서 개최됐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