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강연숙 기자

뉴욕=강연숙 기자

미국 국무부 블링컨

美 국무부 “억압당하는 北 주민들과 함께할 것”

“유엔 및 우호적 동맹국들과 함께 김정은 정권에 책임 추궁하겠다” 제18회 북한자유주간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 국무부가 4월 28일 ‘북한 자유주간을 맞아’라는 제목으로 지지 성명을 내고 북한 인권탄압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속적인 감시와 함…
크리스토퍼 헨리 스미스

어쩌다 이 지경… 자유진영 근심거리 된 대한민국

미국 의회 내 초당적 기구인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가 주최한 ‘한반도 표현의 자유’에 대한 청문회가 15일 오전 10시(현지시각) 진행됐다. 팬데믹의 영향으로 온라인 미팅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청문회에서는 ‘김여정 하명법’이라고 지적받았던…
크랩애플 퍼스트 침례교회.

애틀랜타 총격 용의자, 교인 자격 박탈된다

미국 애틀랜타 총격 사건의 용의자 애런 롱이 출석했던 교회가 그의 교인 자격을 박탈하는 치리에 공식 착수했다고 22일(이하 현지시간) 뱁티스트프레스가 보도했다. 애틀랜타 밀턴에 위치한 ‘크랩애플퍼스트침례교회’는 19일 발표한 성명에서 용의자의 행위에…
애틀란타 총기난사

‘애틀랜타 총기난사범’ 출석 교회, 사망자에 애도 표명

한인 여성 4명을 포함한 8명의 사망자를 낳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총격 범행에 대해 용의자가 출석했던 교회가 애도를 표했다. 뱁티스트 프레스는 17일 크랩애플 퍼스트 침례교회(Crabapple First Baptist Church) 장로들이 숨진 8명에 대해 슬픔을 표했으며, 교회가 총…
살리 후 다야르(Salih Hudayar), 위구르, 동투르키스탄

신장 위구르 독립 운동 단체, 미 국무부 앞 시위

18일 미국 워싱턴 D. C.에서 동투르키스탄의 독립과 신장 위구르 족에 대한 보호를 지지하는 시위가 열렸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동투르키스탄 국민각성운동(East Turkistan National Awakening Movement)’과 연계된 이 시위대는 국무부 본부인 해리 S. 트루먼 …
이민자, 코로나19, 발열체크,

美 텍사스 불법 이민자 코로나 양성률 급증… 접촉자 다수 예상

미국의 국경을 넘어 텍사스로 유입되는 불법 이민자들의 코로나19 양성률이 평균에 비해 최대 10배에 달한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외신을 인용해 13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텍사스주 브라운스빌(Brownsville)이 관할 구역 내로 들어온 이주민 가족들을 대상으…
미국 개신교인, 기독교인, 예배, 청소년, 기도,

美 개신교인 23% “팬데믹 후 교회에 더 자주 출석할 것”

미국 내 91%의 개신교인들이 코로나 팬데믹 이후 교회로 복귀하고 4명 중 1명(23%)은 더 자주 교회에 참석할 계획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1일 보도했다. 미국 라이프웨이연구소(Lifeway Research)에 따르면, 개신교 응답자의 6%는 팬데믹 전보…
버지니아 프리즌 펠로우십 본부.

美 자유수호연맹, 버지니아 교정선교기관 본부 매입 추진

미국의 교회와 목회자를 변호하는 보수적 비영리 법률단체인 자유수호연맹(Alliance Defending Freedom)이 복음주의 교도소 사역단체 본부 건물 매입에 나섰다. 9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 건물은 11.3에이커 규모로, 2005년부터 버지니아 랜스돈 소재 ‘프리…
노스캐롤라니아 개스톤 카운티 시티교회가 건설을 추진 중인 야외예배당 조감도

전염병과 실내예배 중단에 대비해 ‘야외 극장’ 짓는 美 교회

미국 노스캐롤라니아의 한 교회가 올 여름 야외 원형극장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5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개스톤카운티에 위치한 시티처치는 75에이커에 달하는 교회 부지 안에 원형 극장을 추가해, 전염병 확산에 따른 실내 예배 중단…
다빈 월리스(Darvin Wallis) 목사

“계속되는 목회자 추문, 기업형 리더십 체제 때문”

최근 유명 목회자들의 잇따른 성추문으로 인해 목회자 윤리 문제가 도마 위에 오른 가운데,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현대 복음주의 교회의 위기 문제를 다룬 다빈 월리스(Darvin Wallis) 목사의 칼럼을 게재했다. 월리스 목사는 덴버에 위치한 미션처치(Mission Church)의 …
화장실, 남녀화장실, 동성애

뉴욕 게네세오주립대, 동성애 반대 학생 ‘정학’

SNS에 동성애를 반대하는 게시물을 올린 미국인 대학생이 정학 처분을 받았다고 미국 보수 성향 매체인 ‘데일리 와이어’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오웬 스티븐스(Owen Stevens)는 올해 1월 뉴욕 게네세오(Geneseo)주립 대학으로부터 정학 통보를 받았다. 이 사…
미국 남침례회

美 남침례회, 동성애 용인한 교회들 제명

미국 남침례회(SBC) 집행위원회가 성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은 목사를 고용했거나 동성애를 지지한 4개 교회를 교단에서 제명하기로 결정했다고 뱁티스트프레스가 23일 보도했다. 이번 결정은 교단 인증위원회의 권고를 받아, 본회의 둘째 날인 23일 집행위를 통해 …
미국연합감리교

“美 흑인 신자들, 방언·춤 등 ‘표현하는 예배’ 선호”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퓨 리서치 센터가 2019년 11월 19일부터 2020년 6월 3일까지 8,660명의 흑인 미국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결과를 최근 보도했다. 이 연구는 퓨 리서치가 실시한 최초의 대규모 전국 대표 설문 조사로, 주로 흑인 미국인들의 신앙 생활의 독…
미국의 국호인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다(In God We Trust).”

‘미국 우선주의’ 위한 보수 싱크탱크 출범 앞둬

‘미국 우선주의’ 원칙을 위한 새로운 보수 싱크탱크가 출범할 예정이라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7일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재직 시절 백악관 관리예산처 실장을 지낸 러셀 보우트(Russell Vought)는 지난달 말 미국복원센터(Center for American Res…
팀 켈러 목사

팀 켈러 목사, “암 종양 현저히 감소” 근황 전해

작년 췌장암 진단을 받고 투병 중인 미국의 팀 켈러(Tim Keller) 목사가 회복 소식을 전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올해로 70세인 켈러 목사는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2020년 5월부터 시작된 췌장암 치료 기간 동안 하나님께, 그리고 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