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영 기자

김근영 기자

숙명여대, 이경숙 시대 막 내리고 한영실 시대 출범

1906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민족여성사학 숙명여자대학교가 지난 14년간 학교를 진두지휘해 온 이경숙 총장 시대의 막을 내리고 한영실 신임 총장 체제로 새롭게 출발했다. 숙명여대는 10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삼성컨벤션센터에서 고려대 이기수 총장, 서강대 손…

퇴임 이경숙 총장, “삶에 최고의 순간이었다”

10일 숙명여대 총장 이 취임식에서는 무엇보다 섬김의 리더십으로 지난 14년간 세 차례 총장직을 연임해온 이경숙 전임 총장의 공로에 대한 깊은 찬사가 쏟아졌다. ‘최고경영자(CEO)형 총장’으로 소개되곤 했던 이 전임 총장은 그동안 민족 최초 여성 사학의 기…

‘끝장투표’로도 끝장 못 본 총신대 총장 선거

총신대학교 총장 선출이 끝끝내 좌절됐다. 총신대는 5일 오후 1시 총신대학교 세미나실에서 열린 다섯번째 운영이사회에서 총 6시간, 8차례에 걸친 투표에서도 총장 선출을 확정짓지 못했다. 이날 최후의 방책으로 선택한 ‘다득표자를 대상으로 신임투표를 하자’…

한일장신대, 11일 박영선 신임이사장 취임

한일장신대가 9월 4일 개교 85주년 기념일을 맞아 오는 9월 11일 기념감사예식을 거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최근 만장일치로 추대된 박영선 신임 이사장 취임식과 이석권 이사장 이임식도 함께 열린다. 오전 10시 30분부터 대강당에서 열리는 행사에는 전현직 이사진과 …

IT 전문인력 양성위한 교회정보기술대학 개강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신형 목사, 이하 한기총) 정보통신위원회(위원장 한기채 목사) 산하 교회정보기술대학(이사장 유만석 목사·학장 이동현 목사)이 8일 오후 7시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개강예배를 드리고 첫 강의를 시작했다

한남대, 김영태 예장 통합총회장에 명예박사 수여

한남대(총장 김형태)가 4월 16일(수) 오후 2시 국제회의실(공대 12층)에서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김영태(61) 총회장에게 명예 철학박사학위를 수여한다. 한남대는 김영태 총회장이 일생을 통해 교육, 사회, 문화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해왔

김홍도 목사 “이명박 대통령과 친분 없다”

지난 대선에서 여러 차례 이명박 후보를 적극 지지, 선관위 고발까지 당했던 김홍도 목사가 자신이 이제는 대통령이 된 이명박 후보를 지지했던 이유를 설명했다. 김홍도 목사는 최근 주일예배 설교에서 자신이 얼마 전 공영방송과 인터뷰를 했던 이야기를 언급하…

전주대 이남식 총장, 서울시 교육청서 특강

전주대 이남식 총장이 1일 오전 서울특별시 교육청 회의실에서 300명이 모인 가운데 ‘유용미생물(EM)의 이해’란 주제로 특강했다. 이 총장은 웰빙 트렌드를 설명하며 EM이 건강과 친환경을 지키는 유용한 미생물임을 설명했다. 그는 “이 세상에 만능이란 존재할 수…

통합 김영태 총회장 “선거 통해 공의 실현하자”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총회장 김영태 목사가 3월 31일 총회장 담화문을 내고 “올바른 선거 참여를 통해 하나님의 공의를 실현하자”고 독려했다. 김영태 목사는 특히 이번 선거에 기독교인들이 빠짐없이 참여해줄 것을 요청했다. 김 목사는 이 담화문에서 “…

들끓는 어린이 성범죄, 스스로 보호할 수 있도록

안양 초등생 납치·살해 사건에 이어 경기 일산 초등생 납치미수·폭행 등으로 아동 성범죄에 대한 사회적 불안감이 고조 되고 있는 가운데, 성범죄 예방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기성, 총회 임원 입후보자 및 장소 확정

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백장흠 목사, 이하 기성)가 총회 임원 및 총무 입후보자 등록을 마감하고 총회 장소를 확정하는 등 제102년차 정기총회 준비를 하나하나 진행해나가고 있다.

NCCK “기독교인은 시대 징조 분별해 투표하자”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대표회장 임명규 목사, 이하 NCCK)가 4.9 총선을 앞두고 성명을 발표, 성숙한 선거문화를 촉구했다. NCCK는 또 이 성명에 통일교 가정당에 대한 경계를 시사하는 내용도 담았다.

합동, 총신대 송전탑 저지 위해 100만 서명운동

총신대학교 운영이사회(이사장 안기영)와 예장 합동총회임원 및 노회장들이 최근 총회회관에 모여 총신대학교 양지캠퍼스에서 이뤄지고 있는 한국전력의 특고압 송전탑 설치를 강력하게 규탄했다. 이들은 이 사태를 묵과할 수 없는 관치주의 행정으로 보고 총회 …
더 보기